커뮤니티
당일만 계산하는 지표식 좀...
2004-06-08 08:52:48
1238
글번호 3969
아래의 지표식 좀 부탁드립니다.
1. 분봉에서 어제의 값은 무시하고 장 시작 후 당일의 이동평균 지표
2. 분봉에서 어제의 값은 무시하고 장 시작 후 당일의 파라볼릭 지표
3. 분봉에서 어제의 값은 무시하고 장 시작 후 당일의 스토캐스틱 지표
4. 분봉에서 어제의 값은 무시하고 장 시작 후 당일의 볼린져밴드 지표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4-06-09 11:35:10
안녕하세요..예스스탁입니다.
지표를 계산하기 위해서는 기간값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당일의 데이타를 무시하고 지표를 그릴 수는 없습니다.
예를들어 5이동평균 지표를 그린다고 했을때,
첫번째 봉에서 전일의 데이타를 이용할 수 없으므로 봉하나만으로 이동평균을 그리고 두번째 봉에서는 봉두개만으로이동평균을 그리고, 다섯번째 이후 봉에서는 봉 다섯개로 이동평균을 그릴 수는 있겠지만, 이동평균 이외의 좀더 복잡한 계산식을 갖고 있는 식에서는 현실적으로 작성하기 어렵다고 판단됩니다.
위에서 설명드린 이동평균의 경우는 다음과 같이 작성할 수 있습니다.
if dayindex < 5 then
ma(C,dayindex()+1);
else
ma(C,5);
즐거운 날 되세요..
> 일목초인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당일만 계산하는 지표식 좀...
> 아래의 지표식 좀 부탁드립니다.
1. 분봉에서 어제의 값은 무시하고 장 시작 후 당일의 이동평균 지표
2. 분봉에서 어제의 값은 무시하고 장 시작 후 당일의 파라볼릭 지표
3. 분봉에서 어제의 값은 무시하고 장 시작 후 당일의 스토캐스틱 지표
4. 분봉에서 어제의 값은 무시하고 장 시작 후 당일의 볼린져밴드 지표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