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수익의 50퍼센트가 까지면 청산하는 조건을...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04-06-08 17:59:50
1283
글번호 3988
답변완료
수익의 50퍼센트가 까지면 청산하는 조건을 만들고 싶어요 SetStopTrailing 이라는 함수는 가령 SetStopTrailing(5,2)라고 하면 포지션 진입후 2퍼센트수익이후 수익금액 대비 5퍼센트하락하면 청산하는 설정이잖아요 근데 전 굳이 2퍼센트로 수익을 한정하지 않고 수익을 따라가다 특정시점에 최고 수익대비 50퍼센트 하락하면 청산하는 조건을 만들고 싶어서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하루에 무조건 한번만 거래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손해를 보든 이익을 보든 하루에 딱 1번 들어가서 청산조건이나 종가에 청산하려고 합니다. 진입조건이 첫 거래 이후 또 나와도 진입하지 않게 하는 방법 가르켜 주세요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
기타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4-06-09 14:00:05

안녕하세요..예스스탁입니다. 문의하신 내용은 SetStopTrailing(50,0) 으로 작성하시면 진입이후 최고가 대비 50% 손실 발생하면 바로 청산하는 식이 되지만, 이렇게 작성해서 사용할 경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예를들어 10,000원에 매수하여 10,100 원까지 상승했다가 다시 10,050 원 아래로 떨어지게 되면 청산을 하게 된다는 단점을 갖고 있습니다. (아주 작은 폭의 수익이 발생했다가 조금만 하락하게 되면 바로 청산되는 단점) 거래횟수를 제한하는 내용은 저희 홈페이지 > 예스트레이더프로>수식작성예제>기타수식>거래횟수제한에서 예제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예제로 작성해 보시고 의도대로 작성되지 않는다면 구체적인 식을 올려주시면 답변을 추가로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즐거운 날 되세요.. > HH_bebored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익의 50퍼센트가 까지면 청산하는 조건을... > 수익의 50퍼센트가 까지면 청산하는 조건을 만들고 싶어요 SetStopTrailing 이라는 함수는 가령 SetStopTrailing(5,2)라고 하면 포지션 진입후 2퍼센트수익이후 수익금액 대비 5퍼센트하락하면 청산하는 설정이잖아요 근데 전 굳이 2퍼센트로 수익을 한정하지 않고 수익을 따라가다 특정시점에 최고 수익대비 50퍼센트 하락하면 청산하는 조건을 만들고 싶어서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하루에 무조건 한번만 거래하는 방법은 없을까요 손해를 보든 이익을 보든 하루에 딱 1번 들어가서 청산조건이나 종가에 청산하려고 합니다. 진입조건이 첫 거래 이후 또 나와도 진입하지 않게 하는 방법 가르켜 주세요 그럼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