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진입은 수동으로 청산은 자동으로..

프로필 이미지
make5
2004-06-10 13:15:39
882
글번호 4020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아직 수식에 자신이 없어서 문의 드립니다. 진입은 본인의 판단에 따라서, 그리고 청산은 특히 손실청산의 경우 수식으로 자동청산 하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 손실을 일괄적으로 강제청산란에서 표시하지 않고 그때 그때 시장의 특성에 따라서 탄력적으로 적용하고자 합니다. 즉, 시스템식에 손실 Point를 그때 그때 수정하겠다는 것입니다. 이때 진입시점을 수식으로 어떻게 표시하면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참고로, 저는 10분봉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진입 수식 : If 조건 then buy 청산 수신 : if C < "X" then exitlong 여기서 조건이라는 것이 본인의 판단이고 "X"가 본인이 상황에 따라 값을 변경하는 값입니다. 본인의 판단에 따른 조건A를 수식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혹시 진입시간으로 하나요? 그렇다면 정확히 몇분몇초까지 입력해야 합니까? 10 분봉 기준입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4-06-11 17:32:17

안녕하세요..예스스탁입니다. 문의하신 내용으로 작성하시려면, 임의의 매수신호를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당일청산 시스템일 경우 매수식에 if dayindex() == 0 then buy(); if C < "X" then exitlong 위와 같이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위 식을 작성해 줄때 중요한 사항은 위처럼 식을 작성하고 시스템을 적용해 주는 시점현재에 매수청산이 발생해 있지 않고 직전에 매수신호가 발생되어 있어야 합니다. 즉, 핵심은 시스템을 적용해주는 시점을 기준으로 해서 그 이전바로 앞의 신호가 매수신호가 나올 수 있도록 시스템을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만일 시간으로 한다면 다음과 같이 작성해 주시면 됩니다. if stime == 090000 then buy(); 즐거운 날 되세요.. > make5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진입은 수동으로 청산은 자동으로.. > 안녕하세요. 아직 수식에 자신이 없어서 문의 드립니다. 진입은 본인의 판단에 따라서, 그리고 청산은 특히 손실청산의 경우 수식으로 자동청산 하고 싶습니다. 예를 들어, 손실을 일괄적으로 강제청산란에서 표시하지 않고 그때 그때 시장의 특성에 따라서 탄력적으로 적용하고자 합니다. 즉, 시스템식에 손실 Point를 그때 그때 수정하겠다는 것입니다. 이때 진입시점을 수식으로 어떻게 표시하면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참고로, 저는 10분봉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진입 수식 : If 조건 then buy 청산 수신 : if C < "X" then exitlong 여기서 조건이라는 것이 본인의 판단이고 "X"가 본인이 상황에 따라 값을 변경하는 값입니다. 본인의 판단에 따른 조건A를 수식으로 표현하는 방법을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혹시 진입시간으로 하나요? 그렇다면 정확히 몇분몇초까지 입력해야 합니까? 10 분봉 기준입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