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아래 수식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프로필 이미지
kim1984
2004-06-14 17:24:27
1034
글번호 4077
답변완료
항상 친절한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어 아래와 같이 질문합니다 첫번째 질문 : 아래 가 와 나 의 수식의 차이점은 무엇인지요 가. highest(h[1],dayindex()) 나. highest(h,dayindex())[1] 두번째 질문 : 가. 예스트레이드 프로에서는 아래 예시와 같이 직전 봉은 무조건 ()가 아닌 []를 쓰는 것이 맞는지요 나. 아니면 혹시 예스트레이드 프로에도 직전봉에도 ()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지요 다. 또한 위 첫번째질문에서 처럼 어떤 경우에 안에 []를 쓰고 어떤 경우에 밖에 []를 사용하는지요 예시) ma(c,period) < ma(c(1),period) --- 과거 예스트레이드에서 사용 예시) ma(c,period) < ma(c[1],period) --- 현재 예스트레이드프로에서 사용 3번 질문 : 아래와 같은 당일 선언하는 산식을 제가 어디서 본것 같은데 잘 생각 나지 않는데 아래 산식의 나머지 부분을 가르쳐 주시기 바랍니다 산식) If date[1] != date Then 그다음 산식은 모름 미리 감사드립니다
지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4-06-15 13:45:59

highest(h[1],dayindex()) highest(h,dayindex())[1] 두 식은 같은 뜻입니다. 직전봉은 ()를 쓰지 않습니다. 이전 값 참조에 관해서는 HOME --> 예스트레이더프로 --> 수식작성법 --> YesLanguage --> 이전값참조 를 참조하십시오. 분봉에서 날짜가 바뀌면 초기화를 시켜 그 첫봉부터 다시 지표를 그리게 하기 위해 date != date[1] then 함수를 사용합니다. Var : value(0), value1(0), HighValue(0), LowValue(0); if date != date[1] then { HighValue = H; LowValue = L; } IF H > HighValue Then //고가 갱신(고가가 저장된 고가값보다 클때) HighValue = H; if L < LowValue Then //저가 갱신(저가가 저장된 저가값보다 작을때) LowValue = L; PLOT1(HighValue,"고가",red); plot2(LowValue,"저가",blue); 즐거운하루되세요! ============================================================================== > kim1984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아래 수식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 항상 친절한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어 아래와 같이 질문합니다 첫번째 질문 : 아래 가 와 나 의 수식의 차이점은 무엇인지요 가. highest(h[1],dayindex()) 나. highest(h,dayindex())[1] 두번째 질문 : 가. 예스트레이드 프로에서는 아래 예시와 같이 직전 봉은 무조건 ()가 아닌 []를 쓰는 것이 맞는지요 나. 아니면 혹시 예스트레이드 프로에도 직전봉에도 ()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지요 다. 또한 위 첫번째질문에서 처럼 어떤 경우에 안에 []를 쓰고 어떤 경우에 밖에 []를 사용하는지요 예시) ma(c,period) < ma(c(1),period) --- 과거 예스트레이드에서 사용 예시) ma(c,period) < ma(c[1],period) --- 현재 예스트레이드프로에서 사용 3번 질문 : 아래와 같은 당일 선언하는 산식을 제가 어디서 본것 같은데 잘 생각 나지 않는데 아래 산식의 나머지 부분을 가르쳐 주시기 바랍니다 산식) If date[1] != date Then 그다음 산식은 모름 미리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