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아래 수식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2004-06-14 17:24:27
1034
글번호 4077
항상 친절한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어 아래와 같이 질문합니다
첫번째 질문 : 아래 가 와 나 의 수식의 차이점은 무엇인지요
가. highest(h[1],dayindex())
나. highest(h,dayindex())[1]
두번째 질문 :
가. 예스트레이드 프로에서는 아래 예시와 같이 직전 봉은 무조건 ()가
아닌 []를 쓰는 것이 맞는지요
나. 아니면 혹시 예스트레이드 프로에도 직전봉에도 ()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지요
다. 또한 위 첫번째질문에서 처럼 어떤 경우에 안에 []를 쓰고 어떤 경우에
밖에 []를 사용하는지요
예시) ma(c,period) < ma(c(1),period) --- 과거 예스트레이드에서 사용
예시) ma(c,period) < ma(c[1],period) --- 현재 예스트레이드프로에서 사용
3번 질문 : 아래와 같은 당일 선언하는 산식을 제가 어디서 본것 같은데 잘 생각
나지 않는데 아래 산식의 나머지 부분을 가르쳐 주시기 바랍니다
산식) If date[1] != date Then 그다음 산식은 모름
미리 감사드립니다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4-06-15 13:45:59
highest(h[1],dayindex())
highest(h,dayindex())[1]
두 식은 같은 뜻입니다. 직전봉은 ()를 쓰지 않습니다.
이전 값 참조에 관해서는
HOME --> 예스트레이더프로 --> 수식작성법 --> YesLanguage --> 이전값참조
를 참조하십시오.
분봉에서 날짜가 바뀌면 초기화를 시켜 그 첫봉부터 다시 지표를 그리게 하기 위해
date != date[1] then 함수를 사용합니다.
Var : value(0), value1(0), HighValue(0), LowValue(0);
if date != date[1] then
{
HighValue = H;
LowValue = L;
}
IF H > HighValue Then //고가 갱신(고가가 저장된 고가값보다 클때)
HighValue = H;
if L < LowValue Then //저가 갱신(저가가 저장된 저가값보다 작을때)
LowValue = L;
PLOT1(HighValue,"고가",red);
plot2(LowValue,"저가",blue);
즐거운하루되세요!
==============================================================================
> kim1984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아래 수식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
항상 친절한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궁금한 사항이 있어 아래와 같이 질문합니다
첫번째 질문 : 아래 가 와 나 의 수식의 차이점은 무엇인지요
가. highest(h[1],dayindex())
나. highest(h,dayindex())[1]
두번째 질문 :
가. 예스트레이드 프로에서는 아래 예시와 같이 직전 봉은 무조건 ()가
아닌 []를 쓰는 것이 맞는지요
나. 아니면 혹시 예스트레이드 프로에도 직전봉에도 ()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지요
다. 또한 위 첫번째질문에서 처럼 어떤 경우에 안에 []를 쓰고 어떤 경우에
밖에 []를 사용하는지요
예시) ma(c,period) < ma(c(1),period) --- 과거 예스트레이드에서 사용
예시) ma(c,period) < ma(c[1],period) --- 현재 예스트레이드프로에서 사용
3번 질문 : 아래와 같은 당일 선언하는 산식을 제가 어디서 본것 같은데 잘 생각
나지 않는데 아래 산식의 나머지 부분을 가르쳐 주시기 바랍니다
산식) If date[1] != date Then 그다음 산식은 모름
미리 감사드립니다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