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매수, 매도 포지션 번갈아 진입하는 방법?
2004-06-30 10:06:54
1164
글번호 4306
안녕하세요?
기본적으로 리버스 시스템입니다.
if value1 then
buy();
if value2 then
sell();
강제청산 조건만족즉시 목표수익 5.0% 입니다.
이 경우 매수진입하여 목표수익 강제청산 후에는, 매수조건이 충족되어도 진입하지 않고,
매도신호 발생시에 진입하고자 합니다.
매수포지션후에는 매도포지션만....
매도포지션후에는 매수포지션만....
포지션을 번갈아 진입하는 것만 허용하고자 한다는 것이죠.
수식으로 제어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수고하세요~~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4-07-01 14:02:47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문의하신 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input : shortP(5), longP(20), percent1(1.2);
var : 단기이평(0), 장기이평(0), cnt(0), sellpos1(0), sellpos2(0);
if date != date[1] then {
cnt = 0;
sellpos1 = 0;
sellpos2 = 0;
}
단기이평 = ma(C, shortP);
장기이평 = ma(C, longP);
if sellpos1 != 2 and sellpos2 == 1 and crossup(단기이평, 장기이평) then // 목표수익청산 발생 안한 상태에서 골든크로스 발생시 진입
buy("매수1");
else if cnt < 1 and crossup(단기이평, 장기이평) then // 목표수익 청산 발생하면 매수 들어가지 못함
buy("매수2");
if crossdown(단기이평, 장기이평) then {
sellpos2 = 1;
exitlong("청산");
}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C >= entryprice() * (1+percent1/100) then {
cnt = cnt + 1;
sellpos1 = 2;
exitlong("목표수익");
}
}
감사합니다.
> CJ_jay8000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매수, 매도 포지션 번갈아 진입하는 방법?
> 안녕하세요?
기본적으로 리버스 시스템입니다.
if value1 then
buy();
if value2 then
sell();
강제청산 조건만족즉시 목표수익 5.0% 입니다.
이 경우 매수진입하여 목표수익 강제청산 후에는, 매수조건이 충족되어도 진입하지 않고,
매도신호 발생시에 진입하고자 합니다.
매수포지션후에는 매도포지션만....
매도포지션후에는 매수포지션만....
포지션을 번갈아 진입하는 것만 허용하고자 한다는 것이죠.
수식으로 제어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수고하세요~~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