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매수, 매도 포지션 번갈아 진입하는 방법?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04-06-30 10:06:54
1164
글번호 4306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기본적으로 리버스 시스템입니다. if value1 then buy(); if value2 then sell(); 강제청산 조건만족즉시 목표수익 5.0% 입니다. 이 경우 매수진입하여 목표수익 강제청산 후에는, 매수조건이 충족되어도 진입하지 않고, 매도신호 발생시에 진입하고자 합니다. 매수포지션후에는 매도포지션만.... 매도포지션후에는 매수포지션만.... 포지션을 번갈아 진입하는 것만 허용하고자 한다는 것이죠. 수식으로 제어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수고하세요~~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4-07-01 14:02:47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문의하신 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input : shortP(5), longP(20), percent1(1.2); var : 단기이평(0), 장기이평(0), cnt(0), sellpos1(0), sellpos2(0); if date != date[1] then { cnt = 0; sellpos1 = 0; sellpos2 = 0; } 단기이평 = ma(C, shortP); 장기이평 = ma(C, longP); if sellpos1 != 2 and sellpos2 == 1 and crossup(단기이평, 장기이평) then // 목표수익청산 발생 안한 상태에서 골든크로스 발생시 진입 buy("매수1"); else if cnt < 1 and crossup(단기이평, 장기이평) then // 목표수익 청산 발생하면 매수 들어가지 못함 buy("매수2"); if crossdown(단기이평, 장기이평) then { sellpos2 = 1; exitlong("청산"); } if marketposition() == 1 then { if C >= entryprice() * (1+percent1/100) then { cnt = cnt + 1; sellpos1 = 2; exitlong("목표수익"); } } 감사합니다. > CJ_jay8000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매수, 매도 포지션 번갈아 진입하는 방법? > 안녕하세요? 기본적으로 리버스 시스템입니다. if value1 then buy(); if value2 then sell(); 강제청산 조건만족즉시 목표수익 5.0% 입니다. 이 경우 매수진입하여 목표수익 강제청산 후에는, 매수조건이 충족되어도 진입하지 않고, 매도신호 발생시에 진입하고자 합니다. 매수포지션후에는 매도포지션만.... 매도포지션후에는 매수포지션만.... 포지션을 번갈아 진입하는 것만 허용하고자 한다는 것이죠. 수식으로 제어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