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스윙을 지표로 보고 시퍼여~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04-07-01 17:18:09
1242
글번호 4339
답변완료
안녕하십니까? 더우신데 고생 많으십니다... 다른게 아니고 swing을 지표로서 화면에 나타내고 싶은데 수식을 작성하기가 좀 애매해서 문의드립니다. 우선 스윙의 정의는 지금 현재봉을 기준으로 3일전의 고가들보다 높고, 현재봉 기준 3일후의 고가들보다 높다면 swinghigh로 정의하고여.. swinglow는 저가를 기준으로 해서 위와 같이 작성하면 됩니다...
기타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4-07-02 16:04:39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예스트레이더에서 제공되는 swinghigh, swinglow 함수를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swinghigh(1, H, 3, 3, 30) ==> 이전 30개봉 동안 좌측으로 3개 우측으로 3개봉보다 높은 값을 리턴 swinglow(1, L, 3, 3, 30) ==> 이전 30개봉 동안 좌측으로 3개 우측으로 3개봉보다 낮은 값을 리턴 -------------------------------------------------------------------------------- var : 스윙하이(0), 스윙로우(0); 스윙하이 = SwingHigh(1,h,3,3,30); 스윙로우 = SwingLow(1,h,3,3,30); plot1(스윙하이); plot2(스윙로우); -------------------------------------------------------------------------------- 감사합니다... > HH_fury3678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스윙을 지표로 보고 시퍼여~ > 안녕하십니까? 더우신데 고생 많으십니다... 다른게 아니고 swing을 지표로서 화면에 나타내고 싶은데 수식을 작성하기가 좀 애매해서 문의드립니다. 우선 스윙의 정의는 지금 현재봉을 기준으로 3일전의 고가들보다 높고, 현재봉 기준 3일후의 고가들보다 높다면 swinghigh로 정의하고여.. swinglow는 저가를 기준으로 해서 위와 같이 작성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