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문의
2004-07-05 09:15:50
972
글번호 4352
시스템을 지표로 변형 시켜 보려는게 가능한지요?
예를 들어 5분봉으로 crossup(ma(c,5),ma(c,20)) 에 매수하고 crossdown(ma(c,5),
ma(c,20)) 에 매도하는 시스템을 지표로 바꿔서 나타내고 싶습니다.
선물매매로 강제청산관련
수익대비하락을 2%수익후 50%(수익금액기준)하락시 청산,
당일 2시 49분 청산,
손절 진입가 대비 1% 청산,
으로 하여 시스템을 작성시 당 시스템을 지표로 바꾸어 보고 싶습니다.
즉, 당 시스템의 수익률곡선을 지표로 바꿔서 표현하는 것인데, 강제청산등을 표현하는데(3가지 모두) 특히 신경써서 표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4-07-05 18:07:24
안녕하세요..예스스탁입니다.
시스템을 지표로 나타낸다는 것의 정확한 의미를 이해하지는 못하겠습니다.
예를들어 매수조건을 만족시키면 1값을 나타내고 매도조건을 만족하면 -1값을 나타내는 지표식을 작성한다면 다음과 같이 작성가능합니다.
if CrossUp(ma(C,5), ma(C,20)) then
var1 = 1;
else
var1 = 0;
if CrossDown(ma(C,5), ma(C,20)) then
var2 = -1;
else
var2 = 0;
plot1(var1);
plot2(var2);
그리고 문의하신 강제청산을 지표로 나타낼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지표로는 나타낼 수 없으며, 이 값을 확인하기 위해서 디버깅기능과 같은 것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즐거운 날 되세요..
> xodlim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문의
> 시스템을 지표로 변형 시켜 보려는게 가능한지요?
예를 들어 5분봉으로 crossup(ma(c,5),ma(c,20)) 에 매수하고 crossdown(ma(c,5),
ma(c,20)) 에 매도하는 시스템을 지표로 바꿔서 나타내고 싶습니다.
선물매매로 강제청산관련
수익대비하락을 2%수익후 50%(수익금액기준)하락시 청산,
당일 2시 49분 청산,
손절 진입가 대비 1% 청산,
으로 하여 시스템을 작성시 당 시스템을 지표로 바꾸어 보고 싶습니다.
즉, 당 시스템의 수익률곡선을 지표로 바꿔서 표현하는 것인데, 강제청산등을 표현하는데(3가지 모두) 특히 신경써서 표현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