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지표로 나타내고 싶은데 모르겟네용
2004-07-05 08:42:55
1476
글번호 4356
안녕하십니까? 더운데 항상 수고가 많으십니다...
다름이 아니고 다께사부로 파동을 지표로서 보고 싶은데 앵커스톡이나 LG투자증권에는 이 차트가 나오는데 한화증권이나 예스트레이더에는 구현이 안되더라구요 ^^;;;
그래서 이 것을 표현하기가 어려워서 그런건지 잘모르겠습니다만, 한 번 수식으로 작성해주시면 정말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일본사람이 만든건데 어려운건 아닙니다. 보통의 Swing지점을 표시해서 매매를 하는 단순한 방법인데, 여하튼 수식으로 작성해주심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우선 논리를 살펴보면...
1)최근점에서 스윙하는 변곡지점을 찾아낸다. 변곡점을 정의하는 조건은
우선 스윙하이는 고점이라고 인식되는 지점에서 10%하락하는 경우를 스윙하이로 표시하고 스윙로우는 10%상승하는 순간의 최저점이 된다.
2)만약 스윙선이 최고점을 돌파하는 때에는 붉은색선으로 표시되고 다음의 최저점 즉 스윙로우를 돌파하지 않는 이상은 계속적으로 붉은선으로 표시된다. 이 붉은선 내에서만 반드시 매수전략을 취한다. 결코 매도전략은 존재하지 못한다...
3)만약 스윙선이 최저점을 돌파하는 때에는 푸른색선으로 표시되고 다음의 최고점 즉 스윙하이를 돌파하지 않는 이상은 계속적으로 푸른색선으로 표시된다. 당연히 이 푸른선내에서는 주식은 공매도, 선물은 매도전략만이 유효하며 단기상승은 선물이나 주식을 더 비싸게 팔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정의한다...
표시되겠습니까 ㅋ? 설명이 좀 모자란듯하지만 답글좀 달아주세요 ㅜㅜ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4-07-05 18:24:08
안녕하세요..예스스탁입니다.
문의하신 차트의 로직을 정확히 알지 못하기 때문에 명확히 말씀드리기는 어렵지만, 문의하신 차트의 경우에 현재의 움직임에 따라서 과거의 데이타가 바뀌는 현상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예스트레이더 수식으로 작성된 연산의 경우는 일정시점의 과거 값이 변하도록 로직을 작성할 수는 없기 때문에 문의하신 내용을 정확히 구현하기는 어려울 것으로 생각합니다.
또, 설명해 주신 내용만으로는 정확하게 구현할 수 있는지를 확인하기가 어렵습니다. 좀더 자세한 설명을 볼 수 있다면 먼저 구현 가능할지부터 검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HH_fury3678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지표로 나타내고 싶은데 모르겟네용
> 안녕하십니까? 더운데 항상 수고가 많으십니다...
다름이 아니고 다께사부로 파동을 지표로서 보고 싶은데 앵커스톡이나 LG투자증권에는 이 차트가 나오는데 한화증권이나 예스트레이더에는 구현이 안되더라구요 ^^;;;
그래서 이 것을 표현하기가 어려워서 그런건지 잘모르겠습니다만, 한 번 수식으로 작성해주시면 정말정말 감사하겠습니다. 일본사람이 만든건데 어려운건 아닙니다. 보통의 Swing지점을 표시해서 매매를 하는 단순한 방법인데, 여하튼 수식으로 작성해주심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
우선 논리를 살펴보면...
1)최근점에서 스윙하는 변곡지점을 찾아낸다. 변곡점을 정의하는 조건은
우선 스윙하이는 고점이라고 인식되는 지점에서 10%하락하는 경우를 스윙하이로 표시하고 스윙로우는 10%상승하는 순간의 최저점이 된다.
2)만약 스윙선이 최고점을 돌파하는 때에는 붉은색선으로 표시되고 다음의 최저점 즉 스윙로우를 돌파하지 않는 이상은 계속적으로 붉은선으로 표시된다. 이 붉은선 내에서만 반드시 매수전략을 취한다. 결코 매도전략은 존재하지 못한다...
3)만약 스윙선이 최저점을 돌파하는 때에는 푸른색선으로 표시되고 다음의 최고점 즉 스윙하이를 돌파하지 않는 이상은 계속적으로 푸른색선으로 표시된다. 당연히 이 푸른선내에서는 주식은 공매도, 선물은 매도전략만이 유효하며 단기상승은 선물이나 주식을 더 비싸게 팔 수 있는 절호의 기회로 정의한다...
표시되겠습니까 ㅋ? 설명이 좀 모자란듯하지만 답글좀 달아주세요 ㅜㅜ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