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매매신호가 안나타납니다.
2004-07-05 09:03:04
1036
글번호 4357
시스템식을 봉을 기준으로 매매를 하게 했을경우엔 일반 예스트레이더 화면에 매매신호가 나오는데 시간을 기준으로 특정시간대의 고가나 저가를 돌파시 매매를 하게 했을대 일반 예스트레이드의 분봉화면(예를들면 3분봉, 5분봉 등)에서 시스템식 적용을했을때 매매조건이 유효함에도 불구하고 매매신호가 안나타납니다.
그렇지만 또 시뮬레이션으로 시스템식을 가동하면 매매신호가 나오고 수익율이라든지 모든게 나오는데 일반 시스템식 적용화면에서 매매신호가 나타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예를 들면 아침 9시에서 10시까지의 고가나 저가 돌파시의 시스템식을 아래에 적을테니 왜 그런지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
var : cnt(0);
if date != date[1] then
cnt = 0;
if stime >= 100000 and cnt == 0 then {
if CrossUp(C, timehigh(090000, 095959)) then {
cnt = cnt + 1;
buy();
setstoploss(1);
}
if CrossDown(C, timelow(090000, 095959)) then {
cnt = cnt + 1;
sell();
setstoploss(1);
}
}
setstopendofday(1450);
==================================================
위의 식은 예로 든 식이며 위의 식과 같은 방식의 시스템매매 프로그램을 짰고 실전 매매는 못해봤습니다. 증권회사 직원이다보니 시스템트레이딩을 돌릴 수 없어서 시뮬레이션으로 테스트만 하고 고객분께 제공하는데 위의 시스템 식의 경우처럼 시간을 이용했을경우엔 일반 예스트레이드화면에는 조건에 만족하는데도 불구하고 시스템 신호가 안나옵니다.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4-07-05 18:29:40
안녕하세요..예스스탁입니다.
올려 놓으신 내용을 그대로 복사하여 시스템식으로 만들고 3분봉과 5분 봉에 적용해 보았는데 매매신호가 정상적으로 나오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일단 식은 정상적으로 작동되는 것으로 확인하였으므로 식 문제라고 판단할 수는 없을 것 같으며, 설정이라든가 다른 문제인것 같습니다.
다시 한번 적용해 보시고 여전히 문제가 해결되지 않는다면 저희 회사로 연락을 부탁드리겠습니다. 02-3453-1060(박상우)
> HH_kobil1230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매매신호가 안나타납니다.
> 시스템식을 봉을 기준으로 매매를 하게 했을경우엔 일반 예스트레이더 화면에 매매신호가 나오는데 시간을 기준으로 특정시간대의 고가나 저가를 돌파시 매매를 하게 했을대 일반 예스트레이드의 분봉화면(예를들면 3분봉, 5분봉 등)에서 시스템식 적용을했을때 매매조건이 유효함에도 불구하고 매매신호가 안나타납니다.
그렇지만 또 시뮬레이션으로 시스템식을 가동하면 매매신호가 나오고 수익율이라든지 모든게 나오는데 일반 시스템식 적용화면에서 매매신호가 나타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예를 들면 아침 9시에서 10시까지의 고가나 저가 돌파시의 시스템식을 아래에 적을테니 왜 그런지 설명좀 부탁드립니다.
=============================================
var : cnt(0);
if date != date[1] then
cnt = 0;
if stime >= 100000 and cnt == 0 then {
if CrossUp(C, timehigh(090000, 095959)) then {
cnt = cnt + 1;
buy();
setstoploss(1);
}
if CrossDown(C, timelow(090000, 095959)) then {
cnt = cnt + 1;
sell();
setstoploss(1);
}
}
setstopendofday(1450);
==================================================
위의 식은 예로 든 식이며 위의 식과 같은 방식의 시스템매매 프로그램을 짰고 실전 매매는 못해봤습니다. 증권회사 직원이다보니 시스템트레이딩을 돌릴 수 없어서 시뮬레이션으로 테스트만 하고 고객분께 제공하는데 위의 시스템 식의 경우처럼 시간을 이용했을경우엔 일반 예스트레이드화면에는 조건에 만족하는데도 불구하고 시스템 신호가 안나옵니다.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