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시스템식 문의드립니다.^^;
2004-07-05 21:24:17
998
글번호 4373
안녕하십니까? 무더운 초여름에 수고가 많습니다.
다름이 아니고 이지예스트레이더에 시스템 식을 보니까 상당히 유용한 지표들의 매매식이 빠져 있어서 그 식들에 대한 수식을 구하고자 문의드립니다.
밑의 지표에 대한 식을 수식으로 답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볼린져밴드
첫번째 : 볼린저 상한밴드를 종가가 돌파하는 경우 매수
중심선에서 매수청산
볼린저 하한밴드를 종가가 돌하하는 경우 매도
중심선에서 매도청산
두번째 : 볼린저 중심선을 종가 상향돌파하는 경우 자금의 1/2매수
볼린저 상한밴드를 종가가 돌파하는 경우 나머지 자금 1/2매수
중심선에서 모든 매수 청산
매도는 위와 반대로 하믄 됨...
2)채널돌파시스템
첫번째 : 종가가 k*ATR을 상향돌파하는 경우 매수
최근전고점 대비 3*ATR에서 매수청산
종가가 K*ATR을 하향돌파하는 경우 매도
최근전저점 대비 3*ATR에서 매도청산
두번째 : 종가가 N일전 최고가를 1%이상 돌파하는 경우 매수진입
(N일전 최고가+N일전 최저가)/2에서 매수청산
종가가 N일전 최저가를 2%이상 돌파하는 경우 매도진입
(N일전 최고가+N일전 최저가)/2에서 매도청산
궁금해서 그러니까 답변좀 해주시믄 감사하겠습니다. ^^;;;;;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4-07-06 13:23:11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문의하신 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볼린져밴드
첫번째 : 볼린저 상한밴드를 종가가 돌파하는 경우 매수
중심선에서 매수청산
볼린저 하한밴드를 종가가 돌하하는 경우 매도
중심선에서 매도청산
input : Period(20), D(20);
var : 볼밴Up(0), 볼밴Down(0), 이평(0), 중심선(0);
볼밴Up = BollBandUp(Period,D) ;
볼밴Down = BollBandDown(Period,D) ;
중심선 = ma(C, Period);
if crossup(C, 볼밴Up) then
buy();
if crossdown(C, 이평) then
exitlong();
if crossdown(C, 볼밴Up) then
sell();
if crossup(C, 이평) then
exitshort();
두번째 : 볼린저 중심선을 종가 상향돌파하는 경우 자금의 1/2매수
볼린저 상한밴드를 종가가 돌파하는 경우 나머지 자금 1/2매수
중심선에서 모든 매수 청산
매도는 위와 반대로 하믄 됨...
시스템내에서 계좌정보를 가져올수는 없습니다.진입시마다 가격변화에 따른 수량을 조정함으로써 일정한 자금한도 내에서만
거래하고자 할때에는 buy("매수", onclose, def, int(int(ACCOUNT/C)/10)*10)를 사용하시면 가능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저희 홈 --->예스트레이더프로 --> 수식작성예제 --> 기타수식 -->매매수량조정--->[시스템식]매 거래마다 일정한 금액을 투자하여 매매
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2) 체널돌파시스템
첫번째 : 종가가 k*ATR을 상향돌파하는 경우 매수
최근전고점 대비 3*ATR에서 매수청산
종가가 K*ATR을 하향돌파하는 경우 매도
최근전저점 대비 3*ATR에서 매도청산
Input : Period(14),k(20);
var : 전고점(0), 전저점(0);
전고점 = SwingHigh(1,H,3,3,14); //전고점
전저점 = Swinglow(1,L,3,3,14); // 전저점
if crossup(c, ATR(14)*(1+K/100)) then
buy();
if crossdown(c, 전고점+(1+(3*atr(14))/100)) then
exitlong();
if crossdown(c, ATR(14)*(1+K/100)) then
sell();
if crossup (c, 전저점-(1+(3*atr(14))/100)) then
exitshort();
두번째 : 종가가 N일전 최고가를 1%이상 돌파하는 경우 매수진입
(N일전 최고가+N일전 최저가)/2에서 매수청산
종가가 N일전 최저가를 2%이상 돌파하는 경우 매도진입
(N일전 최고가+N일전 최저가)/2에서 매도청산
Input : N(3);
if crossup(c, dayhigh(n)*1.01) then
buy();
if crossdown(c, (dayhigh(n)+daylow(n))/2) then
exitlong();
if crossdown(c, daylow(n)*1.02) then
sell();
if crossup (c, (dayhigh(n)+daylow(n))/2) then
exitshort();
감사합니다.
> HH_fury3678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시스템식 문의드립니다.^^;
> 안녕하십니까? 무더운 초여름에 수고가 많습니다.
다름이 아니고 이지예스트레이더에 시스템 식을 보니까 상당히 유용한 지표들의 매매식이 빠져 있어서 그 식들에 대한 수식을 구하고자 문의드립니다.
밑의 지표에 대한 식을 수식으로 답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볼린져밴드
첫번째 : 볼린저 상한밴드를 종가가 돌파하는 경우 매수
중심선에서 매수청산
볼린저 하한밴드를 종가가 돌하하는 경우 매도
중심선에서 매도청산
두번째 : 볼린저 중심선을 종가 상향돌파하는 경우 자금의 1/2매수
볼린저 상한밴드를 종가가 돌파하는 경우 나머지 자금 1/2매수
중심선에서 모든 매수 청산
매도는 위와 반대로 하믄 됨...
2)채널돌파시스템
첫번째 : 종가가 k*ATR을 상향돌파하는 경우 매수
최근전고점 대비 3*ATR에서 매수청산
종가가 K*ATR을 하향돌파하는 경우 매도
최근전저점 대비 3*ATR에서 매도청산
두번째 : 종가가 N일전 최고가를 1%이상 돌파하는 경우 매수진입
(N일전 최고가+N일전 최저가)/2에서 매수청산
종가가 N일전 최저가를 2%이상 돌파하는 경우 매도진입
(N일전 최고가+N일전 최저가)/2에서 매도청산
궁금해서 그러니까 답변좀 해주시믄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