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자꾸 의도된 결과가 나오질 않습니다..
2004-07-07 15:30:50
830
글번호 4413
기본적으로 30mbo와 2ma,20ma,60ma의 골든,데드크로스를 이용하는
전략입니다..
input:sp(5), mp(20), percent1(5),
startTime(90000), endTime(092959);
var:short(0), mid(0), long(0), buyVal(0), sellVal(0);
short=ma(c,sp);
mid=ma(c,mp);
if short>mid and stime>=93000 and
crossup(C,TimeHigh(startTime,endTime)) then{
buy();
buyVal=c;
}
==>9시30분 이후에 분봉종가가 30mbo의 고가를 돌파하고 5ma와 20ma가
정배열 상태에 있을경우 매수한다는 조건
if crossdown(short,mid) or c<=buyVal*(1-percent1/100) or
crossdown(C,TimeHigh(startTime,endTime))then
exitlong();
==>5ma와 20ma가 역배열 상태로 진입하거나, 30mbo의 고점을 하향돌파
혹은, 매수가격의 5퍼센트 손실시 매수청산
.
.
.
.
if stime==150000 then{
exitlong();
exitshort();
}
==>3시에 기존 포지션 청산하는 부분.
매도의 경우에도 같은 방식으로 구성했습니다만..
시뮬레이션을 ..돌려본결과..
문제점이 두가지 정도가 노출되었습니다..
하나는. 실제 제가의도한 매매전략과는 다르게..진입후 바로 다음봉에서 청산을
실시한 상황이 거의 대부분을 차지했다는 것하고..
두번째는, 기존포지션이 있는경우, 당일 청산하도록 마지막에 식을 구성하였음에도..
장종료 직전에 매수사인이 발생할경우 이를 청산하지 않고 바로 익일 아침에 청산
한 매매가 간혹보였다는 부분입니다..
며칠을 싸매고 수정도 해보았습니다만, 도저히 답이 안나오고 혼동스러워서 이렇게
질문 드립니다..
진입후 제가 의도한대로, 정확한 시그널이 나올경우에만 진입과 청산이 이루어질수
있도록 수정좀 부탁드리구요..
또한 2시30분 이후의 진입 시그널에 대해선 진입방지 적용식을 좀 작성해 주셧으면
합니다~~
그럼 부탁드리겠습니다..
답변 2
시향
2004-07-07 22:22:52
시향 님에 의해 삭제된 답변입니다.
시향
2004-07-07 22:38:37
input :sp(5), mp(20), percent1(5), startTime(90000), endTime(092959);
var :short(0), mid(0), long(0);
var :Formula1(0),Formula2(0);
short=ma(c,sp);
mid=ma(c,mp);
Formula1=//매수
iff( short>mid && crossup(C,TimeHigh(startTime,endTime)),1,0)
&& stime<143000 // 2시30분 이후의 진입 시그널에 대해선 진입방지 적용식을 좀 작성해 주셧으면 합니다~~
;
Formula2=//매수청산
iff( crossdown(short,mid) || crossdown(C,TimeHigh(startTime,endTime)) || c<(Entryprice(0))*0.95 ,1,0)
|| stime==150000;
if Formula1 Then
Buy();
if Formula2 Then
Exitlong();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