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지표
2004-07-08 11:35:06
894
글번호 4429
안녕하세요
지표값에 대하여 문의드립니다
주가의 단순값으로 선을 그으면 굴곡이 심하게 납니다
그래서 이평선을 쓰면 굴곡을 줄일수가 잇습니다
그런데 이평선의 주기를 길게 주면 굴곡이 작게 나타나지만
이평선의 주기를 짧게 주면 굴곡의 횟수가 좀더 마니 납니다
제가 문의 드리는 것은 이평선의 주기를 짧게 주고 쓰고 싶은데
아주 작은 편차로 굴곡이 생기는 현상을 없애고 싶습니다
일정한 범위안의 편차는 무시하고 선을 긋는 방법은 없는가요?
수고하십시요...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4-07-08 14:07:00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일정한 범위안의 편차를 무시하고 선을 그릴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도움이 되지 못해 죄송합니다.
만약 5일이평을 사용하신다면 5일이평을 다시 한번 이동평균해 보시면 조금더
완만한 선을 보실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초보트레이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지표
> 안녕하세요
지표값에 대하여 문의드립니다
주가의 단순값으로 선을 그으면 굴곡이 심하게 납니다
그래서 이평선을 쓰면 굴곡을 줄일수가 잇습니다
그런데 이평선의 주기를 길게 주면 굴곡이 작게 나타나지만
이평선의 주기를 짧게 주면 굴곡의 횟수가 좀더 마니 납니다
제가 문의 드리는 것은 이평선의 주기를 짧게 주고 쓰고 싶은데
아주 작은 편차로 굴곡이 생기는 현상을 없애고 싶습니다
일정한 범위안의 편차는 무시하고 선을 긋는 방법은 없는가요?
수고하십시요...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