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수고가 많으십니다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04-07-08 21:49:27
986
글번호 4447
답변완료
무더운 날씨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분챠트나 틱챠트에서 장기 이평선(20일선 이상)을 사용할 경우 시가가 갭이 나올 경우 전일 봉데이타값과 이어져서 상당히 왜곡된 이평선 챠트가 나오게 됩니다. 그 런 것을 방지하기위해서 이평선 챠트가 전일 것을 참조하지 않고 오늘 시가부터 이평선 챠트를 그리게 할 수는 없는지요 ㅇㅇㅇㅇㅇㅇㅇ예를 들어 5분봉 25일 챠트선일 경우ㅇㅇㅇㅇㅇㅇㅇ 전일 봉데이타 25개를 참조하는 것이 아니라 당일 시가를 25개평균값으로 시작하여 그 다음봉부터 계속적으로 이평선을 그리게 하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 지 이해가 안가시면 019-358-8322로(오후 3시 이후 부탁)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부탁드립니다...
지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4-07-09 13:11:05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문의하신 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if dayindex() >= 24 then var1 = ma(c, 25); else var1 = ma(c, dayindex()+1); plot4(var1); 당일 25개 봉이 되기 전까지는 당일봉만으로 나타나게 했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CJ_77park77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고가 많으십니다 > 무더운 날씨에 수고가 많으십니다. 다름이 아니오라. 분챠트나 틱챠트에서 장기 이평선(20일선 이상)을 사용할 경우 시가가 갭이 나올 경우 전일 봉데이타값과 이어져서 상당히 왜곡된 이평선 챠트가 나오게 됩니다. 그 런 것을 방지하기위해서 이평선 챠트가 전일 것을 참조하지 않고 오늘 시가부터 이평선 챠트를 그리게 할 수는 없는지요 ㅇㅇㅇㅇㅇㅇㅇ예를 들어 5분봉 25일 챠트선일 경우ㅇㅇㅇㅇㅇㅇㅇ 전일 봉데이타 25개를 참조하는 것이 아니라 당일 시가를 25개평균값으로 시작하여 그 다음봉부터 계속적으로 이평선을 그리게 하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 지 이해가 안가시면 019-358-8322로(오후 3시 이후 부탁)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