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시스템식 문의
2004-07-12 08:36:56
864
글번호 4475
분봉에서 가장 최근 이평10과 이평20 이 골드난 지점에서부터 4% 이상 상승했고,
현 상태가 ma10>ma20 이면
crossdown(c,ma10) 이런 상태로 매도하던지,
또는 stime>150000 이라면 매도하라는 식을 아래와 같이 정리하였는데,
input: period(10),period1(20),period2(60),퍼센트(0.5);
var : ma10(0),ma20(0),ma60(0),envh_60(0), envl_60(0);
var : 횡보구간(0),crossval(0);
ma10 = ma(c,period);
ma20 = ma(c,period1);
ma60 = ma(c,period2);
envh_60 = EnvelopeUp_C(period2,퍼센트);
envl_60 = Envelopedown_C(period2,퍼센트);
횡보구간 = c>envl_60 && c<=envh_60 && ma10>=envl_60 && ma10<=ma20 && ma20<=ma60 ;
// 매도
if crossup(ma10,ma20) then crossval=c;
if ma10>ma20 && c>crossval*1.04 then {
if crossdown(c,ma10) then {sell("매도1"); }
if stime>150000 then {sell("매도2"); } }
// 매도청산
if crossup(ma10,ma20) then exitshort("매도청산");
라는 식에서
위의 식은 매도봉이 나올때도 골드이후 4% 가 넘어 있어야 하는데 이식을 수정하여
crossdown(c,ma10) 때에는 4% 가 안되어도 상관없고, crossdown(c,ma10) 되기 전 highest(c,4)[1] 에서 4% 를 만족할때 라고 수정부탁드립니다.
또한 매도식 사이에 조건을
크로스 난 지점의 봉을 포함하여 20봉 이상이 경과 했을 때...라는 조건도 삽입 부탁드립니다.
또 이와는 별도로 매수식에서
??? >min(c[1],c[2],c[3],c[4]) && 횡보구간(내부변수있음) 아님 && crossup(c,ma10) 라는 매수식을 만들려고 하는데.
??? 구간은
ma20[1]과 c[1] 비교,
ma20[2]과 c[2] 비교,
ma20[3]과 c[3] 비교,
ma20[4]과 c[4] 비교하여 이중 하나라도 당시의 ma20 보다 작은 c 가 있고 횡보구간 이 아니라면 crossup(c,ma10)으로 매수한다, 는 식을 만들려고 하는데 표현을 못하겠네요.
마지막 질문은
분봉에서 시가양봉이란 표현은 C[dayindex()]>O[dayindex()] 라고 표현하는 줄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시가봉 다음봉, 그러니까 <두번째 봉도 양봉이다> 라는 것은 어떻게 표현하는지요?
감사합니다.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4-07-12 16:28:48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문의하신 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1)
input: period(10),period1(20),period2(60),퍼센트(0.5);
var : ma10(0),ma20(0),ma60(0),envh_60(0), envl_60(0);
var : 횡보구간(0),crossval(0), idx(0);
ma10 = ma(c,period);
ma20 = ma(c,period1);
ma60 = ma(c,period2);
envh_60 = EnvelopeUp(period2,퍼센트);
envl_60 = Envelopedown(period2,퍼센트);
횡보구간 = c>envl_60 && c<=envh_60 && ma10>=envl_60 && ma10<=ma20 && ma20<=ma60 ;
// 매도
if crossup(ma10,ma20) then {
crossval=c;
idx = index;
}
if index >= idx + 20 and ma10>ma20 && crossdown(c,ma10) and c > highest(c,4)[1] * 1.04 then
sell("매도1");
if ma10>ma20 && c>crossval*1.04 && stime>150000 then
sell("매도2");
// 매도청산
if crossup(ma10,ma20) then
exitshort("매도청산");
(2)
if accumN(iff(c < ma(c, 20), 1,0), 4) >= 1 and (c<envl_60 && c>=envh_60 && ma10<=envl_60 && ma10>=ma20 && ma20>=ma60) then {
if crossup(c, ma(c, 10)) then
buy();
}
(3)
두번째 봉이 댱봉이면서 매수식조건일 경우 매수하는 식
if dayindex() == 1 and C > O then {
if 매수식 then
buy();
}
감사합니다...
> 청솔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시스템식 문의
> 분봉에서 가장 최근 이평10과 이평20 이 골드난 지점에서부터 4% 이상 상승했고,
현 상태가 ma10>ma20 이면
crossdown(c,ma10) 이런 상태로 매도하던지,
또는 stime>150000 이라면 매도하라는 식을 아래와 같이 정리하였는데,
input: period(10),period1(20),period2(60),퍼센트(0.5);
var : ma10(0),ma20(0),ma60(0),envh_60(0), envl_60(0);
var : 횡보구간(0),crossval(0);
ma10 = ma(c,period);
ma20 = ma(c,period1);
ma60 = ma(c,period2);
envh_60 = EnvelopeUp_C(period2,퍼센트);
envl_60 = Envelopedown_C(period2,퍼센트);
횡보구간 = c>envl_60 && c<=envh_60 && ma10>=envl_60 && ma10<=ma20 && ma20<=ma60 ;
// 매도
if crossup(ma10,ma20) then crossval=c;
if ma10>ma20 && c>crossval*1.04 then {
if crossdown(c,ma10) then {sell("매도1"); }
if stime>150000 then {sell("매도2"); } }
// 매도청산
if crossup(ma10,ma20) then exitshort("매도청산");
라는 식에서
위의 식은 매도봉이 나올때도 골드이후 4% 가 넘어 있어야 하는데 이식을 수정하여
crossdown(c,ma10) 때에는 4% 가 안되어도 상관없고, crossdown(c,ma10) 되기 전 highest(c,4)[1] 에서 4% 를 만족할때 라고 수정부탁드립니다.
또한 매도식 사이에 조건을
크로스 난 지점의 봉을 포함하여 20봉 이상이 경과 했을 때...라는 조건도 삽입 부탁드립니다.
또 이와는 별도로 매수식에서
??? >min(c[1],c[2],c[3],c[4]) && 횡보구간(내부변수있음) 아님 && crossup(c,ma10) 라는 매수식을 만들려고 하는데.
??? 구간은
ma20[1]과 c[1] 비교,
ma20[2]과 c[2] 비교,
ma20[3]과 c[3] 비교,
ma20[4]과 c[4] 비교하여 이중 하나라도 당시의 ma20 보다 작은 c 가 있고 횡보구간 이 아니라면 crossup(c,ma10)으로 매수한다, 는 식을 만들려고 하는데 표현을 못하겠네요.
마지막 질문은
분봉에서 시가양봉이란 표현은 C[dayindex()]>O[dayindex()] 라고 표현하는 줄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시가봉 다음봉, 그러니까 <두번째 봉도 양봉이다> 라는 것은 어떻게 표현하는지요?
감사합니다.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