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이익 청산에 대하여~
2004-07-12 12:12:45
986
글번호 4482
이익청산식에 대한 문의입니다.
이익청산에 관한 식중에는 SetStopTrailing 함수가 있던데 이 함수의 경우엔
SetStopTrailing(50, 2) 이렇게 했을시에 2% 이상 수익이 났을경우 최대 수익대비 50% 빠지면 청산하는 함수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면 예를 들어 선물에서 16포인트 수익이 났을경우에 최대수익대비 50% 반등시 수익청산하면 8포인트가 되기때문에 이익실현이 너무 적습니다.
당일청산 시스템에서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포지션을 들고 갔을경우엔 일년에 몇번정도는 이렇게 큰 수익이 나는 포지션이 생깁니다.
그렇다고 SetStopTrailing(5, 2) 이런식으로 2% 이상 수익실현하고 최대수익대비 5%반등시에 청산하게 하면 사실 포지션이 작은 움직임에도 청산되기때문에 큰 수익을 낼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가 아닌 포인트로 수익을 실현할 방법이 없나요? 예를 들면 최대 수익대비 2포인트 상승시 수익 청산이라든지 이렇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가요?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4-07-12 14:34:00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SetStopTrailing 함수는 percent 뿐만아니라 point로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홈 --> 예스트레이더프로 -->수식 작성법 --> 함수 및 예약어 --> 주문함수
-->강제청산 함수 -->최대수익대비하락에 자세한 내용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HH_kobil1230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이익 청산에 대하여~
> 이익청산식에 대한 문의입니다.
이익청산에 관한 식중에는 SetStopTrailing 함수가 있던데 이 함수의 경우엔
SetStopTrailing(50, 2) 이렇게 했을시에 2% 이상 수익이 났을경우 최대 수익대비 50% 빠지면 청산하는 함수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면 예를 들어 선물에서 16포인트 수익이 났을경우에 최대수익대비 50% 반등시 수익청산하면 8포인트가 되기때문에 이익실현이 너무 적습니다.
당일청산 시스템에서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포지션을 들고 갔을경우엔 일년에 몇번정도는 이렇게 큰 수익이 나는 포지션이 생깁니다.
그렇다고 SetStopTrailing(5, 2) 이런식으로 2% 이상 수익실현하고 최대수익대비 5%반등시에 청산하게 하면 사실 포지션이 작은 움직임에도 청산되기때문에 큰 수익을 낼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가 아닌 포인트로 수익을 실현할 방법이 없나요? 예를 들면 최대 수익대비 2포인트 상승시 수익 청산이라든지 이렇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