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이익 청산에 대하여~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04-07-12 12:12:45
986
글번호 4482
답변완료
이익청산식에 대한 문의입니다. 이익청산에 관한 식중에는 SetStopTrailing 함수가 있던데 이 함수의 경우엔 SetStopTrailing(50, 2) 이렇게 했을시에 2% 이상 수익이 났을경우 최대 수익대비 50% 빠지면 청산하는 함수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면 예를 들어 선물에서 16포인트 수익이 났을경우에 최대수익대비 50% 반등시 수익청산하면 8포인트가 되기때문에 이익실현이 너무 적습니다. 당일청산 시스템에서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포지션을 들고 갔을경우엔 일년에 몇번정도는 이렇게 큰 수익이 나는 포지션이 생깁니다. 그렇다고 SetStopTrailing(5, 2) 이런식으로 2% 이상 수익실현하고 최대수익대비 5%반등시에 청산하게 하면 사실 포지션이 작은 움직임에도 청산되기때문에 큰 수익을 낼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가 아닌 포인트로 수익을 실현할 방법이 없나요? 예를 들면 최대 수익대비 2포인트 상승시 수익 청산이라든지 이렇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가요?
기타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4-07-12 14:34:00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SetStopTrailing 함수는 percent 뿐만아니라 point로도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저희 홈 --> 예스트레이더프로 -->수식 작성법 --> 함수 및 예약어 --> 주문함수 -->강제청산 함수 -->최대수익대비하락에 자세한 내용이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 HH_kobil1230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이익 청산에 대하여~ > 이익청산식에 대한 문의입니다. 이익청산에 관한 식중에는 SetStopTrailing 함수가 있던데 이 함수의 경우엔 SetStopTrailing(50, 2) 이렇게 했을시에 2% 이상 수익이 났을경우 최대 수익대비 50% 빠지면 청산하는 함수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면 예를 들어 선물에서 16포인트 수익이 났을경우에 최대수익대비 50% 반등시 수익청산하면 8포인트가 되기때문에 이익실현이 너무 적습니다. 당일청산 시스템에서는 크게 문제가 되지 않지만 포지션을 들고 갔을경우엔 일년에 몇번정도는 이렇게 큰 수익이 나는 포지션이 생깁니다. 그렇다고 SetStopTrailing(5, 2) 이런식으로 2% 이상 수익실현하고 최대수익대비 5%반등시에 청산하게 하면 사실 포지션이 작은 움직임에도 청산되기때문에 큰 수익을 낼 수가 없습니다. 따라서 %가 아닌 포인트로 수익을 실현할 방법이 없나요? 예를 들면 최대 수익대비 2포인트 상승시 수익 청산이라든지 이렇게 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