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시스템식 문의

프로필 이미지
czerny
2004-07-12 16:07:07
1210
글번호 4491
답변완료
안녕하십니까? 분봉으로 이평선을 이용한 매매식 문의 드립니다. 20 이평을 사용할경우 아침 시가때 발생하는 갭을 보정해 주는 방법은 없어보이는데 당일날 첫봉의 종가가 20 이평의 첫가격이 되고 두번째봉에서는 두번째 봉의 종가와 첫봉 종가를 19번 더한뒤 20으로 나눈값을 이평가격으로 한다면 어떨까요? 물론 셋째봉 에서는 첫봉종가를 18번 더하는 거겠군요..... 며칠전에 비슷한 답변을 게시판에서 봤는데 예스챠트에서 실행을 해보니까 값이 제대로 안 나오더라구요. 뭐가 잘못됐는지 모르겠지만 좌우간 매수식하나 부탁드립니다. *****위의요구를 충족시킨 20 이평 위로 주가가 오르면 MACD를 이용한 매수식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시스템
답변 5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4-07-14 17:07:45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문의하신 내용은 당일분의 이동평균선을 구하는 식으로 판단됩니다... 따라서 문의하신 식은 다음과 같이 작성가능합니다... if(dayindex() <19, ma(C, dayindex()+1), ma(C, 20)) 매수/매도청산식 C > if(dayindex() <19, ma(C, dayindex()+1), ma(C, 20)) && MACD_C(shortP, longP) > ema(MACD_C(shortP, longP), P) && MACD_N(1, shortP, longP) <= ema(MACD_N(1, shortP, longP), P) 매도/매수청산식 C < if(dayindex() <19, ma(C, dayindex()+1), ma(C, 20)) && MACD_C(shortP, longP) < ema(MACD_C(shortP, longP), P) && MACD_N(1, shortP, longP) >= ema(MACD_N(1, shortP, longP), P) 변수 shortP: 12 longP: 26 P: 9 감사합니다... > czerny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시스템식 문의 > 안녕하십니까? 분봉으로 이평선을 이용한 매매식 문의 드립니다. 20 이평을 사용할경우 아침 시가때 발생하는 갭을 보정해 주는 방법은 없어보이는데 당일날 첫봉의 종가가 20 이평의 첫가격이 되고 두번째봉에서는 두번째 봉의 종가와 첫봉 종가를 19번 더한뒤 20으로 나눈값을 이평가격으로 한다면 어떨까요? 물론 셋째봉 에서는 첫봉종가를 18번 더하는 거겠군요..... 며칠전에 비슷한 답변을 게시판에서 봤는데 예스챠트에서 실행을 해보니까 값이 제대로 안 나오더라구요. 뭐가 잘못됐는지 모르겠지만 좌우간 매수식하나 부탁드립니다. *****위의요구를 충족시킨 20 이평 위로 주가가 오르면 MACD를 이용한 매수식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czerny

2004-07-14 18:12:47

czerny 님에 의해 삭제된 답변입니다.
프로필 이미지

czerny

2004-07-14 18:15:53

감사합니다! 만들어 주신 식으로 시스템검증을 하니까 문법오류로 나오는군요 왜그런지 모르겠습니다. 다시한번 부탁합니다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이동평균...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문의하신 내용은 당일분의 이동평균선을 구하는 식으로 판단됩니다... 따라서 문의하신 식은 다음과 같이 작성가능합니다... if(dayindex() <19, ma(C, dayindex()+1), ma(C, 20)) 매수/매도청산식 C > if(dayindex() <19, ma(C, dayindex()+1), ma(C, 20)) && MACD_C(shortP, longP) > ema(MACD_C(shortP, longP), P) && MACD_N(1, shortP, longP) <= ema(MACD_N(1, shortP, longP), P) 매도/매수청산식 C < if(dayindex() <19, ma(C, dayindex()+1), ma(C, 20)) && MACD_C(shortP, longP) < ema(MACD_C(shortP, longP), P) && MACD_N(1, shortP, longP) >= ema(MACD_N(1, shortP, longP), P) 변수 shortP: 12 longP: 26 P: 9 감사합니다... > czerny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시스템식 문의 > 안녕하십니까? 분봉으로 이평선을 이용한 매매식 문의 드립니다. 20 이평을 사용할경우 아침 시가때 발생하는 갭을 보정해 주는 방법은 없어보이는데 당일날 첫봉의 종가가 20 이평의 첫가격이 되고 두번째봉에서는 두번째 봉의 종가와 첫봉 종가를 19번 더한뒤 20으로 나눈값을 이평가격으로 한다면 어떨까요? 물론 셋째봉 에서는 첫봉종가를 18번 더하는 거겠군요..... 며칠전에 비슷한 답변을 게시판에서 봤는데 예스챠트에서 실행을 해보니까 값이 제대로 안 나오더라구요. 뭐가 잘못됐는지 모르겠지만 좌우간 매수식하나 부탁드립니다. *****위의요구를 충족시킨 20 이평 위로 주가가 오르면 MACD를 이용한 매수식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4-07-15 08:50:02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예스차트에 적용하는 식을 문의하셨기 때문에 예스차트(예스차트 프로 아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식을 작성해 드린 것입니다.... 답변드린 식을 예스차트에 적용한 결과 이상이 없었습니다.... 다시한번 확인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 czerny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Re : 이동평균... > 감사합니다! 만들어 주신 식으로 시스템검증을 하니까 문법오류로 나오는군요 왜그런지 모르겠습니다. 다시한번 부탁합니다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이동평균...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문의하신 내용은 당일분의 이동평균선을 구하는 식으로 판단됩니다... 따라서 문의하신 식은 다음과 같이 작성가능합니다... if(dayindex() <19, ma(C, dayindex()+1), ma(C, 20)) 매수/매도청산식 C > if(dayindex() <19, ma(C, dayindex()+1), ma(C, 20)) && MACD_C(shortP, longP) > ema(MACD_C(shortP, longP), P) && MACD_N(1, shortP, longP) <= ema(MACD_N(1, shortP, longP), P) 매도/매수청산식 C < if(dayindex() <19, ma(C, dayindex()+1), ma(C, 20)) && MACD_C(shortP, longP) < ema(MACD_C(shortP, longP), P) && MACD_N(1, shortP, longP) >= ema(MACD_N(1, shortP, longP), P) 변수 shortP: 12 longP: 26 P: 9 감사합니다... > czerny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시스템식 문의 > 안녕하십니까? 분봉으로 이평선을 이용한 매매식 문의 드립니다. 20 이평을 사용할경우 아침 시가때 발생하는 갭을 보정해 주는 방법은 없어보이는데 당일날 첫봉의 종가가 20 이평의 첫가격이 되고 두번째봉에서는 두번째 봉의 종가와 첫봉 종가를 19번 더한뒤 20으로 나눈값을 이평가격으로 한다면 어떨까요? 물론 셋째봉 에서는 첫봉종가를 18번 더하는 거겠군요..... 며칠전에 비슷한 답변을 게시판에서 봤는데 예스챠트에서 실행을 해보니까 값이 제대로 안 나오더라구요. 뭐가 잘못됐는지 모르겠지만 좌우간 매수식하나 부탁드립니다. *****위의요구를 충족시킨 20 이평 위로 주가가 오르면 MACD를 이용한 매수식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프로필 이미지

czerny

2004-07-15 10:41:39

대단히 죄송합니다. 한번만 더 부탁드립니다. 예스챠트 프로로 사용할수있는 식을 부탁드립니다. 귀찮게 하여드리는것 같아 정말 죄송합니다.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Re : Re : 이동평균...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예스차트에 적용하는 식을 문의하셨기 때문에 예스차트(예스차트 프로 아님)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식을 작성해 드린 것입니다.... 답변드린 식을 예스차트에 적용한 결과 이상이 없었습니다.... 다시한번 확인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 czerny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Re : 이동평균... > 감사합니다! 만들어 주신 식으로 시스템검증을 하니까 문법오류로 나오는군요 왜그런지 모르겠습니다. 다시한번 부탁합니다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이동평균...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문의하신 내용은 당일분의 이동평균선을 구하는 식으로 판단됩니다... 따라서 문의하신 식은 다음과 같이 작성가능합니다... if(dayindex() <19, ma(C, dayindex()+1), ma(C, 20)) 매수/매도청산식 C > if(dayindex() <19, ma(C, dayindex()+1), ma(C, 20)) && MACD_C(shortP, longP) > ema(MACD_C(shortP, longP), P) && MACD_N(1, shortP, longP) <= ema(MACD_N(1, shortP, longP), P) 매도/매수청산식 C < if(dayindex() <19, ma(C, dayindex()+1), ma(C, 20)) && MACD_C(shortP, longP) < ema(MACD_C(shortP, longP), P) && MACD_N(1, shortP, longP) >= ema(MACD_N(1, shortP, longP), P) 변수 shortP: 12 longP: 26 P: 9 감사합니다... > czerny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시스템식 문의 > 안녕하십니까? 분봉으로 이평선을 이용한 매매식 문의 드립니다. 20 이평을 사용할경우 아침 시가때 발생하는 갭을 보정해 주는 방법은 없어보이는데 당일날 첫봉의 종가가 20 이평의 첫가격이 되고 두번째봉에서는 두번째 봉의 종가와 첫봉 종가를 19번 더한뒤 20으로 나눈값을 이평가격으로 한다면 어떨까요? 물론 셋째봉 에서는 첫봉종가를 18번 더하는 거겠군요..... 며칠전에 비슷한 답변을 게시판에서 봤는데 예스챠트에서 실행을 해보니까 값이 제대로 안 나오더라구요. 뭐가 잘못됐는지 모르겠지만 좌우간 매수식하나 부탁드립니다. *****위의요구를 충족시킨 20 이평 위로 주가가 오르면 MACD를 이용한 매수식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