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문의 드립니다.
2004-07-13 08:27:44
893
글번호 4495
그래프의 변곡을 어떻게 표현해야 하는지요?
이를테면 5일 이평선의 기울기가 (+)에서 (-)로 바뀌면 매도
(-)에서 (+)로 바뀌면 매수 이렇게 한다고할 때
변곡을 나타내는 간단한 방법이 없을까요?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4-07-13 11:28:19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이동평균선의 기울기라면
전봉의 이동평균선대비 현재봉의 이동평균선의 상승 혹은 하락 통하여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지표식]
Input: Period(20);
var : ma(0), incline(0);
ma = ma(C, Period);
incline = (ma-ma[1])/ma[1]*100;
plot1(incline);
PlotBaseLine1(0,"기준선");
[시스템식]
Input: Period(20);
var : ma(0), incline(0);
ma = ma(C, Period);
incline = (ma-ma[1])/ma[1]*100;
if crossup(incline , 0) then
buy();
if crossdown(incline,0) then
sell();
감사합니다.
> HH_kmidas0405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문의 드립니다.
> 그래프의 변곡을 어떻게 표현해야 하는지요?
이를테면 5일 이평선의 기울기가 (+)에서 (-)로 바뀌면 매도
(-)에서 (+)로 바뀌면 매수 이렇게 한다고할 때
변곡을 나타내는 간단한 방법이 없을까요?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