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문의 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04-07-13 08:27:44
893
글번호 4495
답변완료
그래프의 변곡을 어떻게 표현해야 하는지요? 이를테면 5일 이평선의 기울기가 (+)에서 (-)로 바뀌면 매도 (-)에서 (+)로 바뀌면 매수 이렇게 한다고할 때 변곡을 나타내는 간단한 방법이 없을까요?
기타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4-07-13 11:28:19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이동평균선의 기울기라면 전봉의 이동평균선대비 현재봉의 이동평균선의 상승 혹은 하락 통하여 확인할 수 있을 것으로 봅니다. [지표식] Input: Period(20); var : ma(0), incline(0); ma = ma(C, Period); incline = (ma-ma[1])/ma[1]*100; plot1(incline); PlotBaseLine1(0,"기준선"); [시스템식] Input: Period(20); var : ma(0), incline(0); ma = ma(C, Period); incline = (ma-ma[1])/ma[1]*100; if crossup(incline , 0) then buy(); if crossdown(incline,0) then sell(); 감사합니다. > HH_kmidas0405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문의 드립니다. > 그래프의 변곡을 어떻게 표현해야 하는지요? 이를테면 5일 이평선의 기울기가 (+)에서 (-)로 바뀌면 매도 (-)에서 (+)로 바뀌면 매수 이렇게 한다고할 때 변곡을 나타내는 간단한 방법이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