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수식 문의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03-07-22 00:00:00
788
글번호 470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오라 스토케스틱 페스트는 변수 2개를 사용하고, 스토케스틱은 변수 3개를 사용하여 스토케스틱 페스트보다 스토케스틱의 차트 모양이 완만하게 움직이게 되어 있는데 RSI는 변수 1개를 사용하게 되어 있어서, RSI의 차트 모양이 예민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이 RSI를 스토케스틱 (변수 3개 사용) 처럼 공식을 만들어 완만한 차트 모양을 보고 싶은데 저는 컴퓨터를 잘 몰라서 저 나름대로의 공식을 만들지 못하고 있습니다. 죄송스럽습니다만, RSI에 대한 스토케스틱 (변수 3개 사용) 처럼 공식을 가르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바쁘시더라도 불경스럽게 생각치 마시기 바랍니다. 수고하세요.
지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3-07-23 00:00:00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RSI를 이용해서 스토캐스틱 fast 및 slow를 만들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Sto_RSI_Fast Input: period(20), period1(12); Var: K선(0), D선(0); K선 = ((RSI(period) - Lowest(RSI(period),period)) / ((Highest(RSI(period),period)) - Lowest(RSI(period),period)))*100 ; D선 = ema(((RSI(period) - Lowest(RSI(period),period)) / ((Highest(RSI(period),period)) - Lowest(RSI(period),period))),period1)*100 ; plot1(K선); plot2(D선); ###Sto_RSI_Slow Input: period(20), period1(12), period2(12); Var: K선(0), D선(0); K선 = ema(((RSI(period) - Lowest(RSI(period),period)) / ((Highest(RSI(period),period)) - Lowest(RSI(period),period))),period1)*100 ; D선 = ema(ema(((RSI(period) - Lowest(RSI(period),period)) / ((Highest(RSI(period),period)) - Lowest(RSI (period),period))),period1),period2)*100 ; plot1(K선); plot2(D선); 위의 식들을 예스트레이더 프로의 YesLang 편집기에서 지표로 작성하시면 문의하신 지표를 차트에서 적용시키실 수 있습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CJ_han1125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식 문의 > 안녕하세요. > > 다름이 아니오라 > > 스토케스틱 페스트는 변수 2개를 사용하고, 스토케스틱은 변수 3개를 사용하여 > > 스토케스틱 페스트보다 스토케스틱의 차트 모양이 완만하게 움직이게 되어 있는데 > > RSI는 변수 1개를 사용하게 되어 있어서, RSI의 차트 모양이 예민하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 > 이 RSI를 스토케스틱 (변수 3개 사용) 처럼 공식을 만들어 완만한 차트 모양을 보고 싶은데 > > 저는 컴퓨터를 잘 몰라서 저 나름대로의 공식을 만들지 못하고 있습니다. > > 죄송스럽습니다만, RSI에 대한 스토케스틱 (변수 3개 사용) 처럼 공식을 가르쳐 주시면 > > 감사하겠습니다. > > 바쁘시더라도 불경스럽게 생각치 마시기 바랍니다. > >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