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수식 문의 드립니다.
2012-02-01 02:08:01
389
글번호 47154
새해가 밝았군요
복많이 받으시고 부자 되시길 바랍니다.
프로그램을 하나 가지고 싶습니다. 아직 아는게 없어 도움을 요청 드립니다.
제가 가지고 싶은 프로그램 입니다. 전에 말씀하신 내용 수정했습니다.
--------------------------------------------------
프로그램을 짜려고 하는데요
관심종목이 30종목 있습니다.
이종목들중 5분봉에서
Aroon 골든크로스 (14) 매수 신호 발생시 [사진첨부]
10주 매수 (1차매수)
매수한 후 손실금액이 -2%가 되었을때
10주 추가 매수 (2차매수)
매수한 후 하락해 현재 평단가가 -4% 이상 되었을때
20주 추가 매수 (3차매수)
이후에 더 하락해 평단가가 -4% 이상 되었을때 전량 손절
중간에 수익이 +2%이상 되었을때 주식의 절반매도
+2%이상 올랐을때 절반 매도후 +1.5%로 하락했을때 전량매도
+2%이상 올랐을때 절반 매도후 +3% 올랐을때 남은 물량에 70% 매도
+3% 올랐을때 남은 물량에 70% 매도 후 +2% 하락 하였을때 전량 매도
하락없이 +5% 올랐을때 전량매도,
[시작 시간은 오전9시 이며 오후2시49분에 현재가 상관없이 전량 시장가 매도 입니다.
매수 할때 현재가 매수이며 미체결시 5분후 최소
매도 할때 현재가 매도이며 미체결시 1분후 현재가로 다시 매도 미체결시 1분후 다시 현재가로 매도 이며 이상황을 반복합니다.
계속 미체결 이되어 -5% 이상되면 전량 시장가 매도 입니다.]
최초 매도 신호 발생시 미체결된 후 주가가 1.5% 이상 상승시 매도 신호 는 취소
수익이 +2%이상 되었을때 주식의 절반매도
+2%이상 올랐을때 절반 매도후 +1.5%로 하락했을때 전량매도
+3% 올랐을때 남은 물량에 70% 매도
+3% 올랐을때 남은 물량에 70% 매도 후 +2% 하락 하였을때 전량 매도
하락없이 +5% 올랐을때 전량매도,
이런식에 프로그램을 짜고 싶습니다.
부탁드립니다!
- 1. 47496_33.jpg (0.49 MB)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2-02-01 14:10:48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관심종목 30종목의 차트를 모두 각각 띄우시고
아래식을 시스템식으로 적용하시면 됩니다.
다만 취소주문등은 수식에서 작성할 수 없어 취소주문과
관련된 내용은 모두 제외했습니다.
피라미딩을 다른진입신호만 허용으로 설정하셔야 합니다.
input : Period(14);
var : Counter(0), Lowval(0), Highval(0), DownVel(0),UpVel(0), DnAroon(0),UpAroon(0) ;
Lowval= Lowest(Low, Period+1);
Highval = Highest(High, Period+1);
For counter= 0 To Period {
If Low[counter] == Lowval Then
DownVel = counter;
If High[counter] == highval Then
UpVel = counter;
}
DnAroon = 100*(Period-DownVel)/Period;
UpAroon = 100*(Period-UpVel)/Period;
if crossup(UpAroon,DnAroon) Then
buy("b1",OnClose,def,10);
if MarketPosition == 1 Then{
buy("b2",AtLimit,EntryPrice*0.98);
buy("b3",AtLimit,EntryPrice*0.96);
exitlong("x",atstop,AvgEntryPrice*0.96);
if CurrentContracts == MaxContracts Then
exitlong("bx1",AtStop,AvgEntryPrice*1.02,"",int(CurrentContracts*0.5),1);
if highest(h,BarsSinceEntry) >= AvgEntryPrice*1.02 then
exitlong("bx11",AtStop,AvgEntryPrice*1.015);
if highest(h,BarsSinceEntry) < AvgEntryPrice*1.03 then
exitlong("bx2",AtStop,AvgEntryPrice*1.03,"",int(CurrentContracts*0.7),1);
if highest(h,BarsSinceEntry) >= AvgEntryPrice*1.03 then
exitlong("bx22",AtStop,AvgEntryPrice*1.02);
exitlong("bx3",AtStop,AvgEntryPrice*1.05);
}
SetStopEndofday(144900);
즐거운 하루되세요
> 강동원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식 문의 드립니다.
> 새해가 밝았군요
복많이 받으시고 부자 되시길 바랍니다.
프로그램을 하나 가지고 싶습니다. 아직 아는게 없어 도움을 요청 드립니다.
제가 가지고 싶은 프로그램 입니다. 전에 말씀하신 내용 수정했습니다.
--------------------------------------------------
프로그램을 짜려고 하는데요
관심종목이 30종목 있습니다.
이종목들중 5분봉에서
Aroon 골든크로스 (14) 매수 신호 발생시 [사진첨부]
10주 매수 (1차매수)
매수한 후 손실금액이 -2%가 되었을때
10주 추가 매수 (2차매수)
매수한 후 하락해 현재 평단가가 -4% 이상 되었을때
20주 추가 매수 (3차매수)
이후에 더 하락해 평단가가 -4% 이상 되었을때 전량 손절
중간에 수익이 +2%이상 되었을때 주식의 절반매도
+2%이상 올랐을때 절반 매도후 +1.5%로 하락했을때 전량매도
+2%이상 올랐을때 절반 매도후 +3% 올랐을때 남은 물량에 70% 매도
+3% 올랐을때 남은 물량에 70% 매도 후 +2% 하락 하였을때 전량 매도
하락없이 +5% 올랐을때 전량매도,
[시작 시간은 오전9시 이며 오후2시49분에 현재가 상관없이 전량 시장가 매도 입니다.
매수 할때 현재가 매수이며 미체결시 5분후 최소
매도 할때 현재가 매도이며 미체결시 1분후 현재가로 다시 매도 미체결시 1분후 다시 현재가로 매도 이며 이상황을 반복합니다.
계속 미체결 이되어 -5% 이상되면 전량 시장가 매도 입니다.]
최초 매도 신호 발생시 미체결된 후 주가가 1.5% 이상 상승시 매도 신호 는 취소
수익이 +2%이상 되었을때 주식의 절반매도
+2%이상 올랐을때 절반 매도후 +1.5%로 하락했을때 전량매도
+3% 올랐을때 남은 물량에 70% 매도
+3% 올랐을때 남은 물량에 70% 매도 후 +2% 하락 하였을때 전량 매도
하락없이 +5% 올랐을때 전량매도,
이런식에 프로그램을 짜고 싶습니다.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