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첨삭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바다별
2012-02-01 11:12:45
346
글번호 47172
답변완료
#당일 고점발생시 당일 저점과 봉번호 저장 if H == dayhigh then{ Var1 = daylow; var2 = dayindex; } if H == dayhigh then{ var3 = highd; Var4 = dayindex; } #당일 저점 발생시 인덱스 저장 if L == daylow Then var5 = DayLow; Var6 = dayindex; if L == daylow Then Var7 = HighD; Var8 = dayindex; #현재 봉번호는 당일 고점발생시보다 크고 #data1(당일 저점발생시 봉번호는 당일 고점 발생시 봉번호보다 크고) #data1(당일 고점 발생시 그 이전 당일 최저점이 당일최저점보다 크고) #data2(당일 고점발생시 봉번호는 당일 저점 발생시 봉번호보다 크고) #data2(당일 저점 발생시 그 이전 당일 최고점이 현재 고점보다 크다)-------> 이부분을 표현을 할수가 없습니다. #종가가 당일 고점 발생시 그이전 당일 최저점을 1틱 올라서면 매수 if MarketPosition == 0 and stime < 150400 then{ if data1(dayindex > var2) and data1(var6 > var2) and data1(var1 > daylow) and data2(DayIndex > Var7) and data2(????? < var4) and ----------------------------> 이부분 입니다. data2( then buy("b",atstop,var1+0.01); } 추가로 더 보완해야될거 있으면 부탁드립니다. 다시말한면 데이터1은 당일저점을 갱신하는데 data2는 당일 고점을 못올라서고 data1에서 직전 저점을 갱신했다가 직전저점을 올라서는 매수하는 로직입니다.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2-02-01 16:48:56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당일 저점 발생시 그 이전 당일 최고점이 현재 고점보다 크다 위 내용은 봉번호로만 제어하시면 됩니다. 현재 봉번호가 당일 최저점 발생봉보다 크고 당일 최저점 발생봉번호는 당일 최고점 발생한 봉번호보다 크다 라고 하시면 data2에서 시간순으로 최고점 발생 --> 최저점 발생 --> 현재라는 내용이 됩니다. var : Va1(0,data1),Va2(0,data1),Va5(0,data1),Va6(0,data1); var : Va3(0,data2),Va4(0,data2),Va7(0,data2),Va8(0,data2); #당일 고점발생시 당일 저점과 봉번호 저장 if data1(H == dayhigh) then{ Va1 = data1(daylow); va2 = data1(dayindex); } if data2(H == highD(0)) then{ va3 = data2(highd(0)); Va4 = data2(dayindex); } #당일 저점 발생시 인덱스 저장 if data1(L == daylow) Then{ va5 = data1(DayLow); Va6 = data1(dayindex); } if data2(L == lowD(0)) Then{ Va7 = data2(HighD(0)); Va8 = data2(dayindex); } #종가가 당일 고점 발생시 그이전 당일 최저점을 1틱 올라서면 매수 if MarketPosition == 0 and stime < 150400 then{ if data1(dayindex > va2 and dayindex > va6) and data1(va6 > va2) and data1(va1 > daylow) and data2(DayIndex > Va8 and va8 > va4)then buy("b",atstop,va1+0.01); } 참고로 data2등 참조데이터에 대한 당일 시고저종가는 OpenD/highD/LowD/closeD를 사용하셔야 하며 참조데이터의 값을 할당받는 변수는 우느 참조데이터의 주기로 값을 저장하고 계산하는지 변수선언에 명시해 주셔야 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바다별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첨삭 부탁드립니다. > #당일 고점발생시 당일 저점과 봉번호 저장 if H == dayhigh then{ Var1 = daylow; var2 = dayindex; } if H == dayhigh then{ var3 = highd; Var4 = dayindex; } #당일 저점 발생시 인덱스 저장 if L == daylow Then var5 = DayLow; Var6 = dayindex; if L == daylow Then Var7 = HighD; Var8 = dayindex; #현재 봉번호는 당일 고점발생시보다 크고 #data1(당일 저점발생시 봉번호는 당일 고점 발생시 봉번호보다 크고) #data1(당일 고점 발생시 그 이전 당일 최저점이 당일최저점보다 크고) #data2(당일 고점발생시 봉번호는 당일 저점 발생시 봉번호보다 크고) #data2(당일 저점 발생시 그 이전 당일 최고점이 현재 고점보다 크다)-------> 이부분을 표현을 할수가 없습니다. #종가가 당일 고점 발생시 그이전 당일 최저점을 1틱 올라서면 매수 if MarketPosition == 0 and stime < 150400 then{ if data1(dayindex > var2) and data1(var6 > var2) and data1(var1 > daylow) and data2(DayIndex > Var7) and data2(????? < var4) and ----------------------------> 이부분 입니다. data2( then buy("b",atstop,var1+0.01); } 추가로 더 보완해야될거 있으면 부탁드립니다. 다시말한면 데이터1은 당일저점을 갱신하는데 data2는 당일 고점을 못올라서고 data1에서 직전 저점을 갱신했다가 직전저점을 올라서는 매수하는 로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