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첨삭 부탁드립니다.
2012-02-01 11:12:45
346
글번호 47172
#당일 고점발생시 당일 저점과 봉번호 저장
if H == dayhigh then{
Var1 = daylow;
var2 = dayindex;
}
if H == dayhigh then{
var3 = highd;
Var4 = dayindex;
}
#당일 저점 발생시 인덱스 저장
if L == daylow Then
var5 = DayLow;
Var6 = dayindex;
if L == daylow Then
Var7 = HighD;
Var8 = dayindex;
#현재 봉번호는 당일 고점발생시보다 크고
#data1(당일 저점발생시 봉번호는 당일 고점 발생시 봉번호보다 크고)
#data1(당일 고점 발생시 그 이전 당일 최저점이 당일최저점보다 크고)
#data2(당일 고점발생시 봉번호는 당일 저점 발생시 봉번호보다 크고)
#data2(당일 저점 발생시 그 이전 당일 최고점이 현재 고점보다 크다)-------> 이부분을 표현을 할수가 없습니다.
#종가가 당일 고점 발생시 그이전 당일 최저점을 1틱 올라서면 매수
if MarketPosition == 0 and stime < 150400 then{
if data1(dayindex > var2) and
data1(var6 > var2) and
data1(var1 > daylow) and
data2(DayIndex > Var7) and
data2(????? < var4) and ----------------------------> 이부분 입니다.
data2( then
buy("b",atstop,var1+0.01);
}
추가로 더 보완해야될거 있으면 부탁드립니다.
다시말한면 데이터1은 당일저점을 갱신하는데 data2는 당일 고점을 못올라서고
data1에서 직전 저점을 갱신했다가 직전저점을 올라서는 매수하는 로직입니다.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2-02-01 16:48:56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당일 저점 발생시 그 이전 당일 최고점이 현재 고점보다 크다
위 내용은 봉번호로만 제어하시면 됩니다.
현재 봉번호가 당일 최저점 발생봉보다 크고
당일 최저점 발생봉번호는 당일 최고점 발생한 봉번호보다 크다 라고 하시면
data2에서 시간순으로 최고점 발생 --> 최저점 발생 --> 현재라는 내용이 됩니다.
var : Va1(0,data1),Va2(0,data1),Va5(0,data1),Va6(0,data1);
var : Va3(0,data2),Va4(0,data2),Va7(0,data2),Va8(0,data2);
#당일 고점발생시 당일 저점과 봉번호 저장
if data1(H == dayhigh) then{
Va1 = data1(daylow);
va2 = data1(dayindex);
}
if data2(H == highD(0)) then{
va3 = data2(highd(0));
Va4 = data2(dayindex);
}
#당일 저점 발생시 인덱스 저장
if data1(L == daylow) Then{
va5 = data1(DayLow);
Va6 = data1(dayindex);
}
if data2(L == lowD(0)) Then{
Va7 = data2(HighD(0));
Va8 = data2(dayindex);
}
#종가가 당일 고점 발생시 그이전 당일 최저점을 1틱 올라서면 매수
if MarketPosition == 0 and stime < 150400 then{
if data1(dayindex > va2 and dayindex > va6) and
data1(va6 > va2) and
data1(va1 > daylow) and
data2(DayIndex > Va8 and va8 > va4)then
buy("b",atstop,va1+0.01);
}
참고로 data2등 참조데이터에 대한 당일 시고저종가는
OpenD/highD/LowD/closeD를 사용하셔야 하며
참조데이터의 값을 할당받는 변수는 우느 참조데이터의 주기로
값을 저장하고 계산하는지 변수선언에 명시해 주셔야 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바다별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첨삭 부탁드립니다.
> #당일 고점발생시 당일 저점과 봉번호 저장
if H == dayhigh then{
Var1 = daylow;
var2 = dayindex;
}
if H == dayhigh then{
var3 = highd;
Var4 = dayindex;
}
#당일 저점 발생시 인덱스 저장
if L == daylow Then
var5 = DayLow;
Var6 = dayindex;
if L == daylow Then
Var7 = HighD;
Var8 = dayindex;
#현재 봉번호는 당일 고점발생시보다 크고
#data1(당일 저점발생시 봉번호는 당일 고점 발생시 봉번호보다 크고)
#data1(당일 고점 발생시 그 이전 당일 최저점이 당일최저점보다 크고)
#data2(당일 고점발생시 봉번호는 당일 저점 발생시 봉번호보다 크고)
#data2(당일 저점 발생시 그 이전 당일 최고점이 현재 고점보다 크다)-------> 이부분을 표현을 할수가 없습니다.
#종가가 당일 고점 발생시 그이전 당일 최저점을 1틱 올라서면 매수
if MarketPosition == 0 and stime < 150400 then{
if data1(dayindex > var2) and
data1(var6 > var2) and
data1(var1 > daylow) and
data2(DayIndex > Var7) and
data2(????? < var4) and ----------------------------> 이부분 입니다.
data2( then
buy("b",atstop,var1+0.01);
}
추가로 더 보완해야될거 있으면 부탁드립니다.
다시말한면 데이터1은 당일저점을 갱신하는데 data2는 당일 고점을 못올라서고
data1에서 직전 저점을 갱신했다가 직전저점을 올라서는 매수하는 로직입니다.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