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청산된봉에서 다시 진입신호가 밀려서 나오는데요.

프로필 이미지
개냥이
2012-02-01 16:09:54
369
글번호 47195
답변완료

첨부 이미지

캡쳐한것 참고해보면 동그라미 친 부분의 진입지점이 두번째 그림에서처럼 나와야 하는데 첫번째 그림에서 보면 그 전의 포지션의 청산시점이 s1의 매도주문에서 지정하는 지정가보다 시세가 낮은지라 stop 주문의 특성상 어쩔 수 없이 밀려 나오는듯 합니다. 이런 경우 수동매매의 경우라면 시세가 다시 올라왔다가 내려갈때 조금 더 유리한 가격으로 체결하기 위해서 stop이 아니라 limit 주문을 걸고 기다릴 수 있는데 현재가가 atstop 방식의 매도주문식에서 나오는 지정가보다 낮다면 atlimit 방식으로 주문을 넣게 조건을 만들어줄수 있나 해서요.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2-02-01 18:36:45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atstop이나 atlimit은 최근완성봉(직전봉)에서 값을 셋팅해 현재봉의 움직임을 판단하는 것이므로 해당 내용을 제어하실수는 없습니다. 현재봉의 가격을 판단하여 지정한 값보다 작다가 지정한 값보다 커지는 것은 수식으로 작성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한가지 방법이라면 아래와 같이 작성하시면 현재봉의 가격이 S1지정가격으로 설정한 가격보다 크면 S1기정가격을 atstop으로 걸고 다음봉이 해당 가격 이하로 내려가는 시세가 발생하면 매도를 하고 현재봉의 가격이 S1지정가격으로 설정한 가격보다 작으면 S1기정가격을 atlimit으로 걸고 다음봉이 해당 가격 이상으로 상승하면 매도를 하게 됩니다. if L > S1지정가격 Then Sell("s21",AtStop,S1지정가격); if H < S1지정가격 Then Sell("s2",Atlimit,S1지정가격); 수식에 조건을 주어 제어해 가셔야 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개냥이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청산된봉에서 다시 진입신호가 밀려서 나오는데요. > 캡쳐한것 참고해보면 동그라미 친 부분의 진입지점이 두번째 그림에서처럼 나와야 하는데 첫번째 그림에서 보면 그 전의 포지션의 청산시점이 s1의 매도주문에서 지정하는 지정가보다 시세가 낮은지라 stop 주문의 특성상 어쩔 수 없이 밀려 나오는듯 합니다. 이런 경우 수동매매의 경우라면 시세가 다시 올라왔다가 내려갈때 조금 더 유리한 가격으로 체결하기 위해서 stop이 아니라 limit 주문을 걸고 기다릴 수 있는데 현재가가 atstop 방식의 매도주문식에서 나오는 지정가보다 낮다면 atlimit 방식으로 주문을 넣게 조건을 만들어줄수 있나 해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