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손절매방법과 시간관리방법 여쭙니다.
2012-02-01 18:30:43
383
글번호 47198
#1.수식질문(데이트레이딩)
1. 분봉상 매수진입 이후 진입포함 세개봉의 저가 아래로 내려가면 청산
2. 진입시점의 dayindex를 볼 때 dayindex =0, 1인 경우
진입포함 세개봉의 저가를 계산할 때 어제 데이타까지 봐야하기 때문에,
똑같이 청산하지 않고
dayindex = 0일 경우 진입봉의 저가 아래로 내려가면 청산
dayindex =1 일 경우 진입봉과 전봉 두개봉의 저가 아래로 내려가면 청산
1,2의 조건을 만족할 수 있도록 식을 작성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감사합니다
<그림>
II II II
II II II
(전전) (전봉) (진입)
#2. 시간관리 질문 (데이트레이딩)
선물 만기일에는 2시49분에 정리하고(2시50분 전에 끝내겠다는 뜻)
선물 만기가 아닐 때는 3시3분에 정리하는 형태로 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또 공히 동시호가 시장가로 정리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요?
* 항상 어리석고 잦은 질문에 현명하게 답해주셔서 감사하게 여기고 있습니다.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2-02-01 18:43:59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var1 = dayindex+1;
value1 = lowest(L,2);
if MarketPosition == 1 Then{
if var1[BarsSinceEntry] == 1 Then
exitlong("bx1",AtStop,DayLow[BarsSinceEntry]);
if var1[BarsSinceEntry] == 2 Then
exitlong("bx2",AtStop,DayLow[BarsSinceEntry]);
if var1[BarsSinceEntry] >= 3 Then
exitlong("bx3",AtStop,value1[BarsSinceEntry]);
}
#DayLow[BarsSinceEntry]은 진입시점에서의 당일최저가 입니다,
2.
var : va1(0),va2(0),va3(0);
va1 = int(date/100)-int(date/10000)*100;
va2 = date - int(date/100)*100;
va3 = DayOfWeek(date);
#선물 만기일
#옵션이면 va1%3 == 0 부분 삭제
if va1%3 == 0 and
va2 >= 8 and va2 <= 14 and
va3 == 4 then
SetStopEndofday(144900);
Else
SetStopEndofday(150300);
3.
시스템은 수신받는 데이터로 시간을 판단하게 됩니다.
동시호가 데이터는 동시호가가 모두 끝난후에 일괄적으로
데이터를 주므로 해당 데이터를 확인하는 시점은 벌써 장이
끝난 후가 되어 시스템에서는 동시호가에 주문을 내실 수 있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대단한콩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손절매방법과 시간관리방법 여쭙니다.
> #1.수식질문(데이트레이딩)
1. 분봉상 매수진입 이후 진입포함 세개봉의 저가 아래로 내려가면 청산
2. 진입시점의 dayindex를 볼 때 dayindex =0, 1인 경우
진입포함 세개봉의 저가를 계산할 때 어제 데이타까지 봐야하기 때문에,
똑같이 청산하지 않고
dayindex = 0일 경우 진입봉의 저가 아래로 내려가면 청산
dayindex =1 일 경우 진입봉과 전봉 두개봉의 저가 아래로 내려가면 청산
1,2의 조건을 만족할 수 있도록 식을 작성한다면 어떻게 될까요? 감사합니다
<그림>
II II II
II II II
(전전) (전봉) (진입)
#2. 시간관리 질문 (데이트레이딩)
선물 만기일에는 2시49분에 정리하고(2시50분 전에 끝내겠다는 뜻)
선물 만기가 아닐 때는 3시3분에 정리하는 형태로 하려면 어떻게 하나요?
또 공히 동시호가 시장가로 정리할 수 있는 방법은 없는지요?
* 항상 어리석고 잦은 질문에 현명하게 답해주셔서 감사하게 여기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