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막대그래프(오실레이터) 그리는 방법
2012-02-01 23:58:00
470
글번호 47219
안녕하세요~
언제나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
이번에.. plot 명령으로 막대그래프를 표현할려고 하는데..
첨부파일처럼 흔히 오실레이터라고 부르는
- 값과 +값이 동시에 막대그래프로 표현되는 보조지표를 만들려고 합니다.
0을 기준으로 그리는것은 알겠는데..
특정 값(변수)을 기준으로 첨부파일 같이 표현하는 방법을 모르겠네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1. 47560_그래프.jpg (0.03 MB)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2-02-02 11:53:23
안녕하세용
예스스탁입니다.
막대그래프등 그래프의 모양은
지표속성화면의 차트표시탭에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지표수식작성창에서 f5키를 누르시면 해당 지표속성화면이 나타납니다.
오실레이터로 보시기 위해서는 지표로 출력하고자 하는 값이
0과 같이 특정값을 기준으로 위 아래로 값이 발생되어야 하는 값이어야 합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지표수식중에
MACD Oscillator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konas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막대그래프(오실레이터) 그리는 방법
> 안녕하세요~
언제나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
이번에.. plot 명령으로 막대그래프를 표현할려고 하는데..
첨부파일처럼 흔히 오실레이터라고 부르는
- 값과 +값이 동시에 막대그래프로 표현되는 보조지표를 만들려고 합니다.
0을 기준으로 그리는것은 알겠는데..
특정 값(변수)을 기준으로 첨부파일 같이 표현하는 방법을 모르겠네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