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막대그래프(오실레이터) 그리는 방법

프로필 이미지
konas
2012-02-01 23:58:00
470
글번호 47219
답변완료

첨부 이미지

안녕하세요~ 언제나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 이번에.. plot 명령으로 막대그래프를 표현할려고 하는데.. 첨부파일처럼 흔히 오실레이터라고 부르는 - 값과 +값이 동시에 막대그래프로 표현되는 보조지표를 만들려고 합니다. 0을 기준으로 그리는것은 알겠는데.. 특정 값(변수)을 기준으로 첨부파일 같이 표현하는 방법을 모르겠네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지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2-02-02 11:53:23

안녕하세용 예스스탁입니다. 막대그래프등 그래프의 모양은 지표속성화면의 차트표시탭에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지표수식작성창에서 f5키를 누르시면 해당 지표속성화면이 나타납니다. 오실레이터로 보시기 위해서는 지표로 출력하고자 하는 값이 0과 같이 특정값을 기준으로 위 아래로 값이 발생되어야 하는 값이어야 합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지표수식중에 MACD Oscillator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konas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막대그래프(오실레이터) 그리는 방법 > 안녕하세요~ 언제나 답변에 감사드립니다 ^^ 이번에.. plot 명령으로 막대그래프를 표현할려고 하는데.. 첨부파일처럼 흔히 오실레이터라고 부르는 - 값과 +값이 동시에 막대그래프로 표현되는 보조지표를 만들려고 합니다. 0을 기준으로 그리는것은 알겠는데.. 특정 값(변수)을 기준으로 첨부파일 같이 표현하는 방법을 모르겠네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