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궁금한게 있습니다
2012-02-02 13:33:33
434
글번호 47244
highd(1)와 lowd(1)를 정규장에서 사용하다보면 전일의 정규장에서의 최고값과 최저값을 가져오는제 CME에서는 어떻게 적용되는지 궁금합니다.
CME에서 적용한 로직에서 사용했을 경우
1. 전일의 야간장에서의 수치를 가져오지 못하고 정규장에서 수치를 가져온다
2. 전일의 야간장에서의 수치를 가져온다(18:00~05:00)
3. 24시를 기준으로한 수치를 가져온다(24:00~05:00)
중 어떤 것에 해당되나요? 만약 해당되지 않는다면 어떤 수치를 가져올까요?
추가질문. 야간장에서 적용되는 것은 DayHigh(1),DayHigh(1)와 highd(1),lowd(1)가 똑같습니까?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2-02-02 17:15:01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highd,lowd,openD,CloseD는 0시를 기준으로 일간 시고저종가를 계산하는 함수입니다(0시~24시)
highD(1)과 LowD(1)은
차트가 주간+야간장(복합)으로 되어 있으면 전일 0시~23시59분59초의 최고가와 최저가이며
차트가 주간장(정규장)으로만 설정되어 있으시면 전일 주간장의 최고가와 최저가를 가져오게 됩니다.
차트가 야간장(CME)으로만 설정 되어 있으면 전일 18시(야간장시작)~23시59분59초까지의 최고가와 최저가입니다.
만약 18시~다음날5시까지의 야간장의 최고가와 최저가를 계산하고자 하시면
아래와 같이 계산식을 따로 만들어 사용하셔야 합니다.
var : HH(0),LL(0),HH1(0),LL1(0);
if stime == 180000 or (stime > 180000 and stime[1] < 180000) Then{
HH = H;
LL = L;
HH1 = HH[1];
LL1 = LL[1];
}
if stime >= 180000 or stime < 90000 Then{
if H > HH Then
HH = H;
if L < LL Then
LL= L;
}
plot1(HH1);
plot2(LL1);
dayhigh,daylow,dayopen,dayclose는
9시 정규장 시작을 기준으로 일간 시고저종가를 계산하는 함수입니다.(9시~다음날 9시 이전)
highd,lowd,openD,CloseD와는 리셋기준에서 차이가 있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하얀마음흑구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궁금한게 있습니다
> highd(1)와 lowd(1)를 정규장에서 사용하다보면 전일의 정규장에서의 최고값과 최저값을 가져오는제 CME에서는 어떻게 적용되는지 궁금합니다.
CME에서 적용한 로직에서 사용했을 경우
1. 전일의 야간장에서의 수치를 가져오지 못하고 정규장에서 수치를 가져온다
2. 전일의 야간장에서의 수치를 가져온다(18:00~05:00)
3. 24시를 기준으로한 수치를 가져온다(24:00~05:00)
중 어떤 것에 해당되나요? 만약 해당되지 않는다면 어떤 수치를 가져올까요?
추가질문. 야간장에서 적용되는 것은 DayHigh(1),DayHigh(1)와 highd(1),lowd(1)가 똑같습니까?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