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barssinceexit 함수에 대해서 질문
2012-02-02 21:06:46
543
글번호 47304
청산된 봉에서 진입신호가 나와서 원하던 지정가에서 못 들어가는 경우를 개선해보고자
찾아보다가 혹시 barssinceexit 함수를 써보면 어떨까 해서 그러는데요.
원래는 진입문의 주문방식이 atstop 방식인것을
바로전 청산봉과 그전 봉 완성에서 진입조건이 성립해서 다음봉에서 지정가에 다다르면 진입하게 되어있는지라 청산된 봉과 진입봉이 같고 x틱 이상 차이나면 atstop에 의한 진입을 보류하고
atlimit으로 진입주문을 하게 하려 합니다.
혹시 저 함수 사용해서 가능한가 해서 질문드려봅니다.
항상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시고 수고하세요.^^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2-02-03 10:56:31
안녕하세요?
청산봉에서 진입신호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방법으로 흔히 사용되는 방법은 marketposition함수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if marketposition <> 1 and 매수조건 then buy(); 로 작성하면 포지션이 없는 경우에만 들어가게 되므로 청산봉에서 진입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청산봉에서 atlimit으로 진입하는 것은 barssinceExit함수를 이용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 함수는 청산된 다음봉부터 값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에는 청산된 봉의 조건을 if문으로 판단하여 이 값을 플래그로 저장하고 사용하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if marketposition == 1 and 매수청산조건 then
condition1 = true;
if condition1 == true then
exitlong("EL", atlimit, 지정가격);
if marketposition <> 1 then
condition1 = false;
즐거운 날 되세요
> 개냥이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barssinceexit 함수에 대해서 질문
> 청산된 봉에서 진입신호가 나와서 원하던 지정가에서 못 들어가는 경우를 개선해보고자
찾아보다가 혹시 barssinceexit 함수를 써보면 어떨까 해서 그러는데요.
원래는 진입문의 주문방식이 atstop 방식인것을
바로전 청산봉과 그전 봉 완성에서 진입조건이 성립해서 다음봉에서 지정가에 다다르면 진입하게 되어있는지라 청산된 봉과 진입봉이 같고 x틱 이상 차이나면 atstop에 의한 진입을 보류하고
atlimit으로 진입주문을 하게 하려 합니다.
혹시 저 함수 사용해서 가능한가 해서 질문드려봅니다.
항상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시고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