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barssinceexit 함수에 대해서 질문

프로필 이미지
개냥이
2012-02-02 21:06:46
543
글번호 47304
답변완료
청산된 봉에서 진입신호가 나와서 원하던 지정가에서 못 들어가는 경우를 개선해보고자 찾아보다가 혹시 barssinceexit 함수를 써보면 어떨까 해서 그러는데요. 원래는 진입문의 주문방식이 atstop 방식인것을 바로전 청산봉과 그전 봉 완성에서 진입조건이 성립해서 다음봉에서 지정가에 다다르면 진입하게 되어있는지라 청산된 봉과 진입봉이 같고 x틱 이상 차이나면 atstop에 의한 진입을 보류하고 atlimit으로 진입주문을 하게 하려 합니다. 혹시 저 함수 사용해서 가능한가 해서 질문드려봅니다. 항상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시고 수고하세요.^^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2-02-03 10:56:31

안녕하세요? 청산봉에서 진입신호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방법으로 흔히 사용되는 방법은 marketposition함수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if marketposition <> 1 and 매수조건 then buy(); 로 작성하면 포지션이 없는 경우에만 들어가게 되므로 청산봉에서 진입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청산봉에서 atlimit으로 진입하는 것은 barssinceExit함수를 이용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이 함수는 청산된 다음봉부터 값이 나오기 때문입니다. 이 경우에는 청산된 봉의 조건을 if문으로 판단하여 이 값을 플래그로 저장하고 사용하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if marketposition == 1 and 매수청산조건 then condition1 = true; if condition1 == true then exitlong("EL", atlimit, 지정가격); if marketposition <> 1 then condition1 = false; 즐거운 날 되세요 > 개냥이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barssinceexit 함수에 대해서 질문 > 청산된 봉에서 진입신호가 나와서 원하던 지정가에서 못 들어가는 경우를 개선해보고자 찾아보다가 혹시 barssinceexit 함수를 써보면 어떨까 해서 그러는데요. 원래는 진입문의 주문방식이 atstop 방식인것을 바로전 청산봉과 그전 봉 완성에서 진입조건이 성립해서 다음봉에서 지정가에 다다르면 진입하게 되어있는지라 청산된 봉과 진입봉이 같고 x틱 이상 차이나면 atstop에 의한 진입을 보류하고 atlimit으로 진입주문을 하게 하려 합니다. 혹시 저 함수 사용해서 가능한가 해서 질문드려봅니다. 항상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시고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