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질문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하얀마음흑구
2012-02-03 12:13:51
388
글번호 47325
답변완료
야간장 5분봉 기준 첫봉에서 신호가 나가게 하고 싶은데요, if (stime >= 90000 or stime < 50000) and DayIndex==60 then buy("b1",Onclose); 간단하게 이렇게 만들어 봤습니다. 시간 부분은 (stime >= 180000 or stime < 50000)로 해도 동일하네요. 그런데 문제는 DayIndex==60 이렇게 해놨더니 18시에 신호가 나가는 것 이외에 23시에 신호가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한 5번에 한 번 꼴로 18시 대신 23시에 신호가 나오고 있는데, 1. 왜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걸까요? 2. 혹시 청산이 영향을 끼치는 것인가요? 3. 해결 방안은 어떻게 됩니까?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2-02-03 15:23:43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dayindex의 사용자함수는 날짜가 변경되는 시점(밤12시)부터 새롭게 카운팅을 시작합니다. 토요일 새벽에 야간장이 끝나고 그 다음주 월요일의 야간장은 날이 변경되기 때문에 새롭게 그 시점부터 카운트 되기 때문에 이런 현상이 발생합니다. plot1(dayindex); 를 지표로 출력해 보시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18시부터 새롭게 카운트를 하는 방법을 이용하면 될것 같습니다. 사용자함수를 올려드립니다. [사용자함수] var : BarCountInDay(0); if BarIndex <= 0 then { BarCountInDay = 0; } else { if stime == 180000 then { BarCountInDay = 0; } else { BarCountInDay = BarCountInDay + 1; } } idx = BarCountInDay; > 하얀마음흑구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질문있습니다 > 야간장 5분봉 기준 첫봉에서 신호가 나가게 하고 싶은데요, if (stime >= 90000 or stime < 50000) and DayIndex==60 then buy("b1",Onclose); 간단하게 이렇게 만들어 봤습니다. 시간 부분은 (stime >= 180000 or stime < 50000)로 해도 동일하네요. 그런데 문제는 DayIndex==60 이렇게 해놨더니 18시에 신호가 나가는 것 이외에 23시에 신호가 발생한다는 점입니다. 한 5번에 한 번 꼴로 18시 대신 23시에 신호가 나오고 있는데, 1. 왜 이런 현상이 발생하는 걸까요? 2. 혹시 청산이 영향을 끼치는 것인가요? 3. 해결 방안은 어떻게 됩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