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차이점 문의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03-07-21 00:00:00
737
글번호 476
highest(c[dayindex()],20)과 highest(c,20)[dayindex()]의 차이점
지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리서치팀 예스스탁 답변

2003-07-21 00:00:00

안녕하세요..예스스탁입니다. highest(c[dayindex()],20) 는 문법적으로 틀린 내용으로 판단됩니다. highest(value,period) 함수는 period기간 동안 value의 값 중에서 가장 큰 값을 리턴하는 함수입니다. 그런데, 위 식에서 C[dayindex()] 라는 표현이 있는데, 모든 봉에서 첫번째 봉의 종가를 나타냅니다. 즉, 비교 대상이 되는 value값이 동일하다는 의미입니다. 어떤 값 들 중에서 비교가 필요한 highest함수의 사용 형식에 맞지 않습니다. 또, highest(value,period) 함수에서 value에는 변동되는 주기(dayindex나 index)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highest(c,20)[dayindex()] 는 첫번째 봉에서의highest(c,20)의 결과값을 장중 계속 유지하고자 할때 사용됩니다. 즉, highest(c[dayindex()],20) 는 highest함수로 구하고자 하는 value값을 첫번째 봉의 종가로 제한시킨 것인데,당일 봉 시작이후 19개 봉이 진행될때 까지는 period가 부족하므로(20) 전일의 값을 나타내다가 20번째 봉부터 당일 첫번째 봉의 종가를 계속 유지합니다. highest(c,20)[dayindex()] 는 highest(c,20)로 구한 결과값의 n번째 전 값을 나타냅니다. 다만 이 식에서는 dayindex를 썼기 때문에 결과값은 첫번째 봉의 highest(c,20)값을 장중 계속 나타내게 됩니다. 지표식으로 두개를 그려보시면 명확히 구분될 수 있을 것으로 판단됩니다. 즐거운 날 되세요.. > CJ_jslife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차이점 문의 > highest(c[dayindex()],20)과 > highest(c,20)[dayindex()]의 차이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