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data관련 참조방법
2003-07-24 00:00:00
912
글번호 486
안녕하세요
타종목 참조에 관해서 잘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어서요
아래의 내용은 예전 것을 보다가 가져온 것인데
1)"타종목 참조를 위해서는 우선, 해당 종목과 함께 참조를 위한 종목을 해당종목 아래에 지표를 띄워놓는 것과 마찬가지의 형태로 띄워 놓으셔야 합니다...."의 의미가 잘 이해가 안됩니다. 방법도 모르겠구요. 이해하기는 여러개의 창을 띄워놓을 수는 있는데 어느것이 data1 고 어느것이 data2가 되는 겁니까.
아니면 차트의 그룹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종목별로 이름을 부여할 방법이 있는 겁니까. Step by step으로 가르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2) Data 1에서 data n까지 가능할 텐데 그 한계값 n은 얼마입니까
3)종목 이름을 넣어서 타종목 참조 예를 하나 들어주시면 이해가 빠르겠군요.
========================================================================
작성자 : 리서치팀 작성일 : 2003-07-15 오후 4:00:14 조회수 : 101
타종목 참조....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타종목의 지표를 참조해서 매매하는 시스템식과 그 지표식을 예제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타종목 참조를 위해서는 우선, 해당 종목과 함께 참조를 위한 종목을 해당종목 아래에 지표를 띄워놓는 것과 마찬가지의 형태로 띄워 놓으셔야 합니다....
###타종목 스토캐스틱(시스템식)
input : period(12), period1(5), period2(5);
var : stoK(0), stoD(0), value1(0), value2(0), value3(0);
value1 = lowest(data1("L"),Period); //data1("L")
value2 = highest(data1("H"),Period);
value3 = (data1("C")-value1)/(value2-value1)*100;
stoK = ema(value3, Period1);
stoD = ema(ema((data1("C")-value1)/(value2-value1)*100,Period1),Period2);
if crossup(stoK, stoD) then
{
buy();
exitshort();
}
if crossdown(stoK, stoD) then
{
sell();
exitlong();
}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3-07-25 00:00:00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예를 들어서 선물 근월물 매매를 하는데 있어서 종합주가 지수를 타종목으로 참조하려고 한다면
1. 선물 근월물 차트를 먼저 띄우신 후
2. 종목 선택 아이콘(물음표 모양) 우측 옆의 돋보기 아이콘(타 종목 선택)을 클릭 하신 후 종
합주가 지수를 띄우셔야 합니다.
3. 위의 과정을 거쳐서 종합주가지수 차트가 근월물 차트 아래에 띄워지게 된다면 종합주가 지
수 차트가 지표화 될 수 있는 것입니다. (Data1)
4. 타 종목은 한번에 총 3개까지 참조가 가능한데 타종목 차트 중 제일 위의 것이 Data1, 그 다
음 것이 Data2, 제일 마지막이 Data3이 됩니다.
5. 예
(선물 거래를 함에 있어서 종합주가지수가 양봉 두개가 발생하면 매수 음봉 두개가 발생하면 매도하는 식)
if Data1("C") > Data1("O") && Data1("C")[1] > Data1("O")[1] then
{
buy();
exitshort();
}
if Data1("C") < Data1("O") && Data1("C")[1] < Data1("O")[1] then
{
sell();
exitlong();
}
즐거운 하루 되세요...
> 정다운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data관련 참조방법
> 안녕하세요
> 타종목 참조에 관해서 잘 이해가 안되는 부분이 있어서요
> 아래의 내용은 예전 것을 보다가 가져온 것인데
> 1)"타종목 참조를 위해서는 우선, 해당 종목과 함께 참조를 위한 종목을 해당종목 아래에 지표를 띄워놓는 것과 마찬가지의 형태로 띄워 놓으셔야 합니다...."의 의미가 잘 이해가 안됩니다. 방법도 모르겠구요. 이해하기는 여러개의 창을 띄워놓을 수는 있는데 어느것이 data1 고 어느것이 data2가 되는 겁니까.
> 아니면 차트의 그룹을 만들 수 있는 기능이 있어서 종목별로 이름을 부여할 방법이 있는 겁니까. Step by step으로 가르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 2) Data 1에서 data n까지 가능할 텐데 그 한계값 n은 얼마입니까
>
> 3)종목 이름을 넣어서 타종목 참조 예를 하나 들어주시면 이해가 빠르겠군요.
>
> ========================================================================
>
>
> 작성자 : 리서치팀 작성일 : 2003-07-15 오후 4:00:14 조회수 : 101
>
> 타종목 참조....
>
>
>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
> 타종목의 지표를 참조해서 매매하는 시스템식과 그 지표식을 예제로 만들어 보았습니다....
> 타종목 참조를 위해서는 우선, 해당 종목과 함께 참조를 위한 종목을 해당종목 아래에 지표를 띄워놓는 것과 마찬가지의 형태로 띄워 놓으셔야 합니다....
>
> ###타종목 스토캐스틱(시스템식)
>
> input : period(12), period1(5), period2(5);
> var : stoK(0), stoD(0), value1(0), value2(0), value3(0);
>
> value1 = lowest(data1("L"),Period); //data1("L")
> value2 = highest(data1("H"),Period);
> value3 = (data1("C")-value1)/(value2-value1)*100;
>
> stoK = ema(value3, Period1);
> stoD = ema(ema((data1("C")-value1)/(value2-value1)*100,Period1),Period2);
>
>
> if crossup(stoK, stoD) then
> {
> buy();
> exitshort();
> }
> if crossdown(stoK, stoD) then
> {
> sell();
> exitlong();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