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수식작성 및 질문
2012-03-11 18:23:40
402
글번호 48785
안녕하세요. 도움이 필요하여 질문드립니다.
다음 내용을 구현하는 식을 수식으로 보고싶습니다.
1. 당일 09:00부터 14:50까지의 저가가 파라볼릭SAR보다 높으면
2. 백만원 한도 내에서 해당종목을 매수
3. 매수가와 매수량을 저장해두고
4. 최초매수가보다 5%하락시 최초매수량의 1/2를 매도
5. 최초매수가보다 10%하락시 최초매수량의 1/4를 매도
6. 09:00부터 14:50까지의 저가가 최초매수가의 5%이상일 경우 최초매수량의 1/10을 추가매수
7. 09:00부터 14:50까지의 저가가 최초매수가의 10%이상일 경우 20만원 한도내에서 가능한 수량을 추가매수
8. 최초매수가보다 20%이상 상승한 이후 고점대비 5%하락시 총 보유수량의 1/2매도
9. 최초매수가보다 20%이상 상승한 이후 고점대비 10%하락시 보유수량 전부를 매도
또 다른 질문입니다.
위와 같은 시스템을 자동매매로 걸어놓은 후,
컴퓨터를 종료하고 다음날 아침 9시 이전에 예스트레이더에 로그온하면
저장된 매수가와 매수량이 계속 저장되어 있어서 시스템이 계속 적용되나요?
한가지만 더..
위의 식에서 최초 투자금액 백만원을 외부변수로 입력해둔 후
시스템을 적용해 둔 상태에서 외부변수를 이백만원으로 수정하여 적용하여도
최초 매수가와 매수량을 시스템이 계속해서 기억하고 있나요?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2-03-12 13:37:25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피라미딩은 다른진입신호만 하용으로 설정하고 시스템을 적용하시면 됩니다.
input : 투입1(1000000),투입2(100000),투입3(200000);
if CodeCategory == 1 Then{ #코스피
if BasePrice < 50000 Then{
Var1 = int(int(투입1/C)/10)*10;
Var2 = int(int(투입2/C)/10)*10;
Var3 = int(int(투입3/C)/10)*10;
}
Else{
Var1 = int(투입1/C);
Var2 = int(투입2/C);
Var3 = int(투입3/C);
}
}
if CodeCategory == 2 Then{
Var1 = int(투입1/C);
Var2 = int(투입2/C);
Var3 = int(투입3/C);
}
if MarketPosition == 0 and L > sar(0.02,0.2) Then
buy("b1",OnClose,def,var1);
if MarketPosition == 1 Then{
if CurrentEntries == 1 Then{
value1 = CurrentContracts;
}
if lowest(L,BarsSinceEntry) > EntryPrice*0.95 Then
exitlong("bx1",AtStop,EntryPrice*0.95,"",int(value1*0.5),1);
if lowest(L,BarsSinceEntry) > EntryPrice*0.9 Then
exitlong("bx3",OnClose,def,"",int(value1*0.25),1);
if CurrentEntries == 1 and MaxEntries == 1 and L >= EntryPrice*1.05 Then
buy("b2",OnClose,def,var2);
if CurrentEntries == 1 and MaxEntries == 1 and L >= EntryPrice*1.10 Then
buy("b3",OnClose,def,var2);
if highest(H,BarsSinceEntry) > EntryPrice*1.2 Then
exitlong("bP1",AtStop,highest(H,BarsSinceEntry)*0.95,"",int(CurrentContracts*0.5),1);
if highest(H,BarsSinceEntry) > EntryPrice*1.2 Then
exitlong("bP2",AtStop,highest(H,BarsSinceEntry)*0.90);
}
2.
수식의 내용이 변경되지 않으면
모두 그대로 표시됩니다.
3.
수정된 내용으로 모두 다시 시뮬레이션 됩니다.
과거 외부변수의 내용을 기억하지은 못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프리니어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식작성 및 질문
> 안녕하세요. 도움이 필요하여 질문드립니다.
다음 내용을 구현하는 식을 수식으로 보고싶습니다.
1. 당일 09:00부터 14:50까지의 저가가 파라볼릭SAR보다 높으면
2. 백만원 한도 내에서 해당종목을 매수
3. 매수가와 매수량을 저장해두고
4. 최초매수가보다 5%하락시 최초매수량의 1/2를 매도
5. 최초매수가보다 10%하락시 최초매수량의 1/4를 매도
6. 09:00부터 14:50까지의 저가가 최초매수가의 5%이상일 경우 최초매수량의 1/10을 추가매수
7. 09:00부터 14:50까지의 저가가 최초매수가의 10%이상일 경우 20만원 한도내에서 가능한 수량을 추가매수
8. 최초매수가보다 20%이상 상승한 이후 고점대비 5%하락시 총 보유수량의 1/2매도
9. 최초매수가보다 20%이상 상승한 이후 고점대비 10%하락시 보유수량 전부를 매도
또 다른 질문입니다.
위와 같은 시스템을 자동매매로 걸어놓은 후,
컴퓨터를 종료하고 다음날 아침 9시 이전에 예스트레이더에 로그온하면
저장된 매수가와 매수량이 계속 저장되어 있어서 시스템이 계속 적용되나요?
한가지만 더..
위의 식에서 최초 투자금액 백만원을 외부변수로 입력해둔 후
시스템을 적용해 둔 상태에서 외부변수를 이백만원으로 수정하여 적용하여도
최초 매수가와 매수량을 시스템이 계속해서 기억하고 있나요?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