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수식작성 및 질문

프로필 이미지
프리니어
2012-03-11 18:23:40
402
글번호 48785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도움이 필요하여 질문드립니다. 다음 내용을 구현하는 식을 수식으로 보고싶습니다. 1. 당일 09:00부터 14:50까지의 저가가 파라볼릭SAR보다 높으면 2. 백만원 한도 내에서 해당종목을 매수 3. 매수가와 매수량을 저장해두고 4. 최초매수가보다 5%하락시 최초매수량의 1/2를 매도 5. 최초매수가보다 10%하락시 최초매수량의 1/4를 매도 6. 09:00부터 14:50까지의 저가가 최초매수가의 5%이상일 경우 최초매수량의 1/10을 추가매수 7. 09:00부터 14:50까지의 저가가 최초매수가의 10%이상일 경우 20만원 한도내에서 가능한 수량을 추가매수 8. 최초매수가보다 20%이상 상승한 이후 고점대비 5%하락시 총 보유수량의 1/2매도 9. 최초매수가보다 20%이상 상승한 이후 고점대비 10%하락시 보유수량 전부를 매도 또 다른 질문입니다. 위와 같은 시스템을 자동매매로 걸어놓은 후, 컴퓨터를 종료하고 다음날 아침 9시 이전에 예스트레이더에 로그온하면 저장된 매수가와 매수량이 계속 저장되어 있어서 시스템이 계속 적용되나요? 한가지만 더.. 위의 식에서 최초 투자금액 백만원을 외부변수로 입력해둔 후 시스템을 적용해 둔 상태에서 외부변수를 이백만원으로 수정하여 적용하여도 최초 매수가와 매수량을 시스템이 계속해서 기억하고 있나요?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2-03-12 13:37:25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피라미딩은 다른진입신호만 하용으로 설정하고 시스템을 적용하시면 됩니다. input : 투입1(1000000),투입2(100000),투입3(200000); if CodeCategory == 1 Then{ #코스피 if BasePrice < 50000 Then{ Var1 = int(int(투입1/C)/10)*10; Var2 = int(int(투입2/C)/10)*10; Var3 = int(int(투입3/C)/10)*10; } Else{ Var1 = int(투입1/C); Var2 = int(투입2/C); Var3 = int(투입3/C); } } if CodeCategory == 2 Then{ Var1 = int(투입1/C); Var2 = int(투입2/C); Var3 = int(투입3/C); } if MarketPosition == 0 and L > sar(0.02,0.2) Then buy("b1",OnClose,def,var1); if MarketPosition == 1 Then{ if CurrentEntries == 1 Then{ value1 = CurrentContracts; } if lowest(L,BarsSinceEntry) > EntryPrice*0.95 Then exitlong("bx1",AtStop,EntryPrice*0.95,"",int(value1*0.5),1); if lowest(L,BarsSinceEntry) > EntryPrice*0.9 Then exitlong("bx3",OnClose,def,"",int(value1*0.25),1); if CurrentEntries == 1 and MaxEntries == 1 and L >= EntryPrice*1.05 Then buy("b2",OnClose,def,var2); if CurrentEntries == 1 and MaxEntries == 1 and L >= EntryPrice*1.10 Then buy("b3",OnClose,def,var2); if highest(H,BarsSinceEntry) > EntryPrice*1.2 Then exitlong("bP1",AtStop,highest(H,BarsSinceEntry)*0.95,"",int(CurrentContracts*0.5),1); if highest(H,BarsSinceEntry) > EntryPrice*1.2 Then exitlong("bP2",AtStop,highest(H,BarsSinceEntry)*0.90); } 2. 수식의 내용이 변경되지 않으면 모두 그대로 표시됩니다. 3. 수정된 내용으로 모두 다시 시뮬레이션 됩니다. 과거 외부변수의 내용을 기억하지은 못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프리니어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식작성 및 질문 > 안녕하세요. 도움이 필요하여 질문드립니다. 다음 내용을 구현하는 식을 수식으로 보고싶습니다. 1. 당일 09:00부터 14:50까지의 저가가 파라볼릭SAR보다 높으면 2. 백만원 한도 내에서 해당종목을 매수 3. 매수가와 매수량을 저장해두고 4. 최초매수가보다 5%하락시 최초매수량의 1/2를 매도 5. 최초매수가보다 10%하락시 최초매수량의 1/4를 매도 6. 09:00부터 14:50까지의 저가가 최초매수가의 5%이상일 경우 최초매수량의 1/10을 추가매수 7. 09:00부터 14:50까지의 저가가 최초매수가의 10%이상일 경우 20만원 한도내에서 가능한 수량을 추가매수 8. 최초매수가보다 20%이상 상승한 이후 고점대비 5%하락시 총 보유수량의 1/2매도 9. 최초매수가보다 20%이상 상승한 이후 고점대비 10%하락시 보유수량 전부를 매도 또 다른 질문입니다. 위와 같은 시스템을 자동매매로 걸어놓은 후, 컴퓨터를 종료하고 다음날 아침 9시 이전에 예스트레이더에 로그온하면 저장된 매수가와 매수량이 계속 저장되어 있어서 시스템이 계속 적용되나요? 한가지만 더.. 위의 식에서 최초 투자금액 백만원을 외부변수로 입력해둔 후 시스템을 적용해 둔 상태에서 외부변수를 이백만원으로 수정하여 적용하여도 최초 매수가와 매수량을 시스템이 계속해서 기억하고 있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