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갭 발생시 손절에 관한 수식 구현 질문입니다.ㅎㅎ
2012-03-12 10:34:19
346
글번호 48798
손절 관련 전략 수식 구현이 잘 안되서 질문을 올려요.ㅎㅎ
만약 당일 첫봉에서 제 손절 포인트보다 더 크게 손실이 발생하면요
바로 주문이 나가는게 아니라, 그 봉이 완성된후 종가 OR 다음봉 시가에 청산을 하고요.
그런데, 만약 첫봉에 손절이랑 다른 매수or매도 신호가 나오면
그봉의 신호는 무시하게 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구현을 하면 될까요????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2-03-12 14:15:56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아래와 같이 식을 구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input : 손절(1);
if dayindex == 0 Then{
if MarketPosition == 0 or
(MarketPosition == 1 and C >= EntryPrice-손절) or
(MarketPosition == -1 and C < EntryPrice+손절) Then{
if 매수조건 Then
buy();
if 매도조건 Then
sell();
}
if MarketPosition == 1 and C < EntryPrice-손절 Then
ExitLong();
if MarketPosition == -1 and C > EntryPrice+손절 Then
ExitShort();
}
즐거운 하루되세요
> 양유비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갭 발생시 손절에 관한 수식 구현 질문입니다.ㅎㅎ
>
손절 관련 전략 수식 구현이 잘 안되서 질문을 올려요.ㅎㅎ
만약 당일 첫봉에서 제 손절 포인트보다 더 크게 손실이 발생하면요
바로 주문이 나가는게 아니라, 그 봉이 완성된후 종가 OR 다음봉 시가에 청산을 하고요.
그런데, 만약 첫봉에 손절이랑 다른 매수or매도 신호가 나오면
그봉의 신호는 무시하게 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구현을 하면 될까요????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