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갭 발생시 손절에 관한 수식 구현 질문입니다.ㅎㅎ

프로필 이미지
양유비
2012-03-12 10:34:19
346
글번호 48798
답변완료
손절 관련 전략 수식 구현이 잘 안되서 질문을 올려요.ㅎㅎ 만약 당일 첫봉에서 제 손절 포인트보다 더 크게 손실이 발생하면요 바로 주문이 나가는게 아니라, 그 봉이 완성된후 종가 OR 다음봉 시가에 청산을 하고요. 그런데, 만약 첫봉에 손절이랑 다른 매수or매도 신호가 나오면 그봉의 신호는 무시하게 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구현을 하면 될까요????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2-03-12 14:15:56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아래와 같이 식을 구성해 보시기 바랍니다. input : 손절(1); if dayindex == 0 Then{ if MarketPosition == 0 or (MarketPosition == 1 and C >= EntryPrice-손절) or (MarketPosition == -1 and C < EntryPrice+손절) Then{ if 매수조건 Then buy(); if 매도조건 Then sell(); } if MarketPosition == 1 and C < EntryPrice-손절 Then ExitLong(); if MarketPosition == -1 and C > EntryPrice+손절 Then ExitShort(); } 즐거운 하루되세요 > 양유비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갭 발생시 손절에 관한 수식 구현 질문입니다.ㅎㅎ > 손절 관련 전략 수식 구현이 잘 안되서 질문을 올려요.ㅎㅎ 만약 당일 첫봉에서 제 손절 포인트보다 더 크게 손실이 발생하면요 바로 주문이 나가는게 아니라, 그 봉이 완성된후 종가 OR 다음봉 시가에 청산을 하고요. 그런데, 만약 첫봉에 손절이랑 다른 매수or매도 신호가 나오면 그봉의 신호는 무시하게 하고 싶습니다. 어떻게 구현을 하면 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