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질문
2012-03-12 18:11:55
271
글번호 48830
안녕하세요
매수포지션이 손절매된 직후 무포지션상태에서
또 곧바로 매수신호가 나올 경우 첫번째 매수신호는 무시하고 넘어간다는
취지를 어떻게 표현할지요?
매수--->손절(무포)-->매수1(무시)-->매수2(수행)
매수 -->손절(무포)-->매도(수행)-->매수1(수행)
즉, 매수포지션이 손절된 상태에서 그 다음 신호가 매수일 경우에는 무시한다.
감사합니다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2-03-13 09:56:01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식을 아래와 같이 구성하시면 됩니다.
Condition1 = ExitDate(1) == sdate and IsExitName("StopLoss",1);
#직전거래가 손절이 아니거나 손절인데 매도거래였을때
if Condition1 == false or (Condition1 == true and MarketPosition(1) == -1) Then{
if 매수조건1 Then
buy("매수1");
if 매수조건2 Then
buy("매수2");
}
#직전거래가 손절이 아니거나 손절인데 매수거래였을때
if Condition1 == false or (Condition1 == true and MarketPosition(1) == 1) Then{
if 매도조건1 Then
Sell("매수1");
if 매도조건2 Then
sell("매수2");
}
#직전거래가 손절이고 매수거래 였을때
if (Condition1 == true and MarketPosition(1) == 1) Then{
if countif(매수조건2,BarsSinceExit(1)) >= 1 and 매수조건1 Then
buy("매수1");
if countif(매수조건1,BarsSinceExit(1)) >= 1 and 매수조건2 Then
buy("매수2");
}
#직전거래가 손절이고 매도거래 였을때
if (Condition1 == true and MarketPosition(1) == -1) Then{
if countif(매도조건2,BarsSinceExit(1)) >= 1 and 매도조건1 Then
Sell("매수1");
if countif(매도조건1,BarsSinceExit(1)) >= 1 and 매도조건2 Then
sell("매수2");
}
즐거운 하루되세요
> 대단한콩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질문
> 안녕하세요
매수포지션이 손절매된 직후 무포지션상태에서
또 곧바로 매수신호가 나올 경우 첫번째 매수신호는 무시하고 넘어간다는
취지를 어떻게 표현할지요?
매수--->손절(무포)-->매수1(무시)-->매수2(수행)
매수 -->손절(무포)-->매도(수행)-->매수1(수행)
즉, 매수포지션이 손절된 상태에서 그 다음 신호가 매수일 경우에는 무시한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