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질문

프로필 이미지
대단한콩
2012-03-12 18:11:55
271
글번호 48830
답변완료
안녕하세요 매수포지션이 손절매된 직후 무포지션상태에서 또 곧바로 매수신호가 나올 경우 첫번째 매수신호는 무시하고 넘어간다는 취지를 어떻게 표현할지요? 매수--->손절(무포)-->매수1(무시)-->매수2(수행) 매수 -->손절(무포)-->매도(수행)-->매수1(수행) 즉, 매수포지션이 손절된 상태에서 그 다음 신호가 매수일 경우에는 무시한다. 감사합니다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2-03-13 09:56:01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식을 아래와 같이 구성하시면 됩니다. Condition1 = ExitDate(1) == sdate and IsExitName("StopLoss",1); #직전거래가 손절이 아니거나 손절인데 매도거래였을때 if Condition1 == false or (Condition1 == true and MarketPosition(1) == -1) Then{ if 매수조건1 Then buy("매수1"); if 매수조건2 Then buy("매수2"); } #직전거래가 손절이 아니거나 손절인데 매수거래였을때 if Condition1 == false or (Condition1 == true and MarketPosition(1) == 1) Then{ if 매도조건1 Then Sell("매수1"); if 매도조건2 Then sell("매수2"); } #직전거래가 손절이고 매수거래 였을때 if (Condition1 == true and MarketPosition(1) == 1) Then{ if countif(매수조건2,BarsSinceExit(1)) >= 1 and 매수조건1 Then buy("매수1"); if countif(매수조건1,BarsSinceExit(1)) >= 1 and 매수조건2 Then buy("매수2"); } #직전거래가 손절이고 매도거래 였을때 if (Condition1 == true and MarketPosition(1) == -1) Then{ if countif(매도조건2,BarsSinceExit(1)) >= 1 and 매도조건1 Then Sell("매수1"); if countif(매도조건1,BarsSinceExit(1)) >= 1 and 매도조건2 Then sell("매수2"); } 즐거운 하루되세요 > 대단한콩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질문 > 안녕하세요 매수포지션이 손절매된 직후 무포지션상태에서 또 곧바로 매수신호가 나올 경우 첫번째 매수신호는 무시하고 넘어간다는 취지를 어떻게 표현할지요? 매수--->손절(무포)-->매수1(무시)-->매수2(수행) 매수 -->손절(무포)-->매도(수행)-->매수1(수행) 즉, 매수포지션이 손절된 상태에서 그 다음 신호가 매수일 경우에는 무시한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