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매수조건 및 수식
2012-03-13 00:36:33
335
글번호 48842
친절히 답변해 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
1. 매수조건이 발생했을 때 종가에서 진입하지 말고 조건이 만족하였을 때 진입하는 방
법은 없나요? 종가에 진입하면 느리게 대응하는 것 같아서요
2. 앞에서 질의드린 매수 진입 후 10개봉은 유지하고 이후 매도조건이 나왔을 때
청산하라는 것이었는데 아래와 같이 알려주셨습니다.
if MarketPosition == 1 and BarsSinceEntry >= 10 and 매도조건 Then
exitlong();
if MarketPosition == -1 and BarsSinceEntry >= 10 and 매수조건 Then
ExitShort();
그래서
if 매수조건 then
Begin
buy();
end;
if MarketPosition == 1 and BarsSinceEntry>=10 and 매도조건 then
Begin
exitlong();
end;
if 매도조건 then
Begin
sell();
end;
if MarketPosition == -1 and BarsSinceEntry>=100 and 매수조건 Then
Begin
exitshort();
end;
로 했는데 매수이후 10개봉이 지나기 전에 매도 사인이 나오네요?
뭐가 잘못됐나요?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2-03-13 10:49:49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봉미완성시에 신호가 나올수 있는 타입으로
atstop과 atlimit이 있습니다.'
다만 이 타입들은 완성된 봉에서 값을 설정하여
다음봉에서 이 설정한 값 이상의 시세가 발생하거나
이하의 시세가 발생하면 미완성시에 신호가 발생하는 타입니다.
즉 직전봉 고가보다 5틱이상 상승하면 매수등의 조건은
미완성시에 신호가 가능하지만
CCI가 0선을 상향돌파하는 내용등 지표를 이용하시거나
현재봉에서 동시에 계산되는 2개의 값을 비교해서
조건만족즉시 신호는 가능하지 않습니다.
2.
buy와 sell진입이 조건만 만족하면 진입하는 내용이므로
청산과 관계없이 발생합니다.
아래와 같이 진입식을 무포지션 상태에서만 발생하도록 하셔야 합니다.
if MarketPosition == 0 and 매수조건 then
Begin
buy();
end;
if MarketPosition == 1 and BarsSinceEntry>=10 and 매도조건 then
Begin
exitlong();
end;
if MarketPosition == 0 and 매도조건 then
Begin
sell();
end;
if MarketPosition == -1 and BarsSinceEntry>=100 and 매수조건 Then
Begin
exitshort();
end;
즐거운 하루되세요
> 장안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매수조건 및 수식
> 친절히 답변해 주셔서 항상 감사합니다.
1. 매수조건이 발생했을 때 종가에서 진입하지 말고 조건이 만족하였을 때 진입하는 방
법은 없나요? 종가에 진입하면 느리게 대응하는 것 같아서요
2. 앞에서 질의드린 매수 진입 후 10개봉은 유지하고 이후 매도조건이 나왔을 때
청산하라는 것이었는데 아래와 같이 알려주셨습니다.
if MarketPosition == 1 and BarsSinceEntry >= 10 and 매도조건 Then
exitlong();
if MarketPosition == -1 and BarsSinceEntry >= 10 and 매수조건 Then
ExitShort();
그래서
if 매수조건 then
Begin
buy();
end;
if MarketPosition == 1 and BarsSinceEntry>=10 and 매도조건 then
Begin
exitlong();
end;
if 매도조건 then
Begin
sell();
end;
if MarketPosition == -1 and BarsSinceEntry>=100 and 매수조건 Then
Begin
exitshort();
end;
로 했는데 매수이후 10개봉이 지나기 전에 매도 사인이 나오네요?
뭐가 잘못됐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