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rsi지표값의 특정지점을 캔들차트에 표시하는 방법 문의
2012-03-12 18:19:14
381
글번호 48843
수고하십니다..
선물 분차트에서
지표로 rsi를 적용했을때...
장시작후 rsi값이 30 이하로 처음 떨어졌을때 그때 캔들의 시고저종/4 의 값으로
캔들에 선을 긋고 싶습니다.
이후 장이 진행이 되어 30 이상으로 올라왔을때 그때 캔들의 시고저종/4 의 값으로
캔들에 선을 긋고 싶습니다.
또한
장시작후 rsi값이 70 이상으로 처음 올라갔을때 그때 캔들이 시고저종/4 의 값으로
캔들에 선을 긋고 싶습니다.
이후 장이 진행이 되어 70 이하로 떨어졌을때 그때 캔들의 시고저종/4 의 값으로
캔들에 선을 긋고 싶습니다..
위에서 적은 내용이 차트상에서 표현이 됐을시 최대 선의 갯수는 4개..
예를 들어
rsi 값이 처음 30 이하로 떨여졌을때 선 1
rsi 값이 이후 진행이 되어 30 이상으로 올라왔을때 선 2
rsi 값이 처음 70 이상으로 올라갓을때 선 3
rsi 값이 이후 진행이 되어 70 이하로 떨어졌을때 선 4
물론 위의 선들이 표현되는 순서는 그날 장의 움직임에 따라 틀리겠죠.
수고하세요.^^*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2-03-13 11:10:40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당일 특정조건발생 이후부터 값이 그려져야 하므로
지표식에서 점그래프로 설정하고 적용하시거나
검색식으로 작성하시고 차트에 적용하시면 됩니다.
input : P(10);
var1 = RSI(P);
if date != date[1] Then{
Condition1 = false;
Condition2 = false;
Condition3 = false;
Condition4 = false;
}
if Condition1 == false and Condition2 == false and var1 < 30 Then{
value1 = (O+H+L+C)/4;
Condition1 = true;
}
if Condition1 == true and Condition2 == false and var1 >= 30 Then{
value2 = (O+H+L+C)/4;
Condition2 = true;
}
if Condition3 == false and Condition4 == false and var1 > 70 Then{
value3 = (O+H+L+C)/4;
Condition3 = true;
}
if Condition3 == true and Condition4 == false and var1 <= 70 Then{
value4 = (O+H+L+C)/4;
Condition4 = true;
}
if Condition1 == true Then
plot1(value1);
if Condition2 == true Then
plot2(value2);
if Condition3 == true Then
plot3(value3);
if Condition4 == true Then
plot4(value4);
즐거운 하루되세요
> 휴먼시아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si지표값의 특정지점을 캔들차트에 표시하는 방법 문의
> 수고하십니다..
선물 분차트에서
지표로 rsi를 적용했을때...
장시작후 rsi값이 30 이하로 처음 떨어졌을때 그때 캔들의 시고저종/4 의 값으로
캔들에 선을 긋고 싶습니다.
이후 장이 진행이 되어 30 이상으로 올라왔을때 그때 캔들의 시고저종/4 의 값으로
캔들에 선을 긋고 싶습니다.
또한
장시작후 rsi값이 70 이상으로 처음 올라갔을때 그때 캔들이 시고저종/4 의 값으로
캔들에 선을 긋고 싶습니다.
이후 장이 진행이 되어 70 이하로 떨어졌을때 그때 캔들의 시고저종/4 의 값으로
캔들에 선을 긋고 싶습니다..
위에서 적은 내용이 차트상에서 표현이 됐을시 최대 선의 갯수는 4개..
예를 들어
rsi 값이 처음 30 이하로 떨여졌을때 선 1
rsi 값이 이후 진행이 되어 30 이상으로 올라왔을때 선 2
rsi 값이 처음 70 이상으로 올라갓을때 선 3
rsi 값이 이후 진행이 되어 70 이하로 떨어졌을때 선 4
물론 위의 선들이 표현되는 순서는 그날 장의 움직임에 따라 틀리겠죠.
수고하세요.^^*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