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rsi지표값의 특정지점을 캔들차트에 표시하는 방법 문의

프로필 이미지
휴먼시아
2012-03-12 18:19:14
381
글번호 48843
답변완료
수고하십니다.. 선물 분차트에서 지표로 rsi를 적용했을때... 장시작후 rsi값이 30 이하로 처음 떨어졌을때 그때 캔들의 시고저종/4 의 값으로 캔들에 선을 긋고 싶습니다. 이후 장이 진행이 되어 30 이상으로 올라왔을때 그때 캔들의 시고저종/4 의 값으로 캔들에 선을 긋고 싶습니다. 또한 장시작후 rsi값이 70 이상으로 처음 올라갔을때 그때 캔들이 시고저종/4 의 값으로 캔들에 선을 긋고 싶습니다. 이후 장이 진행이 되어 70 이하로 떨어졌을때 그때 캔들의 시고저종/4 의 값으로 캔들에 선을 긋고 싶습니다.. 위에서 적은 내용이 차트상에서 표현이 됐을시 최대 선의 갯수는 4개.. 예를 들어 rsi 값이 처음 30 이하로 떨여졌을때 선 1 rsi 값이 이후 진행이 되어 30 이상으로 올라왔을때 선 2 rsi 값이 처음 70 이상으로 올라갓을때 선 3 rsi 값이 이후 진행이 되어 70 이하로 떨어졌을때 선 4 물론 위의 선들이 표현되는 순서는 그날 장의 움직임에 따라 틀리겠죠. 수고하세요.^^*
지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2-03-13 11:10:40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당일 특정조건발생 이후부터 값이 그려져야 하므로 지표식에서 점그래프로 설정하고 적용하시거나 검색식으로 작성하시고 차트에 적용하시면 됩니다. input : P(10); var1 = RSI(P); if date != date[1] Then{ Condition1 = false; Condition2 = false; Condition3 = false; Condition4 = false; } if Condition1 == false and Condition2 == false and var1 < 30 Then{ value1 = (O+H+L+C)/4; Condition1 = true; } if Condition1 == true and Condition2 == false and var1 >= 30 Then{ value2 = (O+H+L+C)/4; Condition2 = true; } if Condition3 == false and Condition4 == false and var1 > 70 Then{ value3 = (O+H+L+C)/4; Condition3 = true; } if Condition3 == true and Condition4 == false and var1 <= 70 Then{ value4 = (O+H+L+C)/4; Condition4 = true; } if Condition1 == true Then plot1(value1); if Condition2 == true Then plot2(value2); if Condition3 == true Then plot3(value3); if Condition4 == true Then plot4(value4); 즐거운 하루되세요 > 휴먼시아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si지표값의 특정지점을 캔들차트에 표시하는 방법 문의 > 수고하십니다.. 선물 분차트에서 지표로 rsi를 적용했을때... 장시작후 rsi값이 30 이하로 처음 떨어졌을때 그때 캔들의 시고저종/4 의 값으로 캔들에 선을 긋고 싶습니다. 이후 장이 진행이 되어 30 이상으로 올라왔을때 그때 캔들의 시고저종/4 의 값으로 캔들에 선을 긋고 싶습니다. 또한 장시작후 rsi값이 70 이상으로 처음 올라갔을때 그때 캔들이 시고저종/4 의 값으로 캔들에 선을 긋고 싶습니다. 이후 장이 진행이 되어 70 이하로 떨어졌을때 그때 캔들의 시고저종/4 의 값으로 캔들에 선을 긋고 싶습니다.. 위에서 적은 내용이 차트상에서 표현이 됐을시 최대 선의 갯수는 4개.. 예를 들어 rsi 값이 처음 30 이하로 떨여졌을때 선 1 rsi 값이 이후 진행이 되어 30 이상으로 올라왔을때 선 2 rsi 값이 처음 70 이상으로 올라갓을때 선 3 rsi 값이 이후 진행이 되어 70 이하로 떨어졌을때 선 4 물론 위의 선들이 표현되는 순서는 그날 장의 움직임에 따라 틀리겠죠.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