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PREV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03-07-23 00:00:00
762
글번호 492
답변완료
----------------------------------------------------------------- {Percentage Crossover w/Input} Percentage:=Input("Enter the percentage threshhold;",0.1,20,3.0); base:=(100-Percentage)/100; top:=(100+Percentage)/100; If((C*base)>PREV,C*base,If((C*top)<PREV,C*top,PREV)) ----------------------------------------------------------------- 일번------- 위 식은 제가 가입된 클럽소스입니다. 메타스톡 언어입니다. 이럴 경우 PREV가 단순히 value[N]으로는 해결되지 않습니다. 수준있는 언어력이 있어야 합니다만 불행히도 개미가 그런 경우 드물다 봅니다. 아무튼 이럴 경우 예스프로에서는 어찌 표현될 수 있을 지 질문드립니다. 이번------- 개발팀 모 분과 통화했습니다. 대략적 해결절차는 공감했습니다만, 우선 제가 쓰고 있는 수동엑셀 내용의 요지부터 전달드리면서 제시함수 풀이(주석)를 요청드립니다. : 제가 직접 쓰고있는 내용이라 전달은 좀 그렇네요. 그 주요골자는 현재 예스프로 SAR는 POS가 바뀐 첫봉이 기계적입니다. 한마디로 첫봉에, 투자하는 사람 모두 진입해라는 이론입니다. 그러나 현실은 다양한 진입시기가 있는고로 여기서 계산되는 상승(하락)추세중 최고(저)가의 기간이 변수처리 되어져야 한다는 말과 유사합니다. 다 진입일이 다르니 최고가도 다르니 변수처리 필요합니다 둘째는 첫째 내용의 연장이나 마찬가지지만 진입가에 의한 첫SAR의 문제입니다. 사람마다 다양합니다. 반드시 직전추세의 극가(EP)를 첫 SAR로 삼고 있는 것이 현재의 예스프로 SAR의 주소입니다. 기본적인 예를 제시하면 금일 1만원에 진입하고 손절10%인 투자자의 첫 SAR는 9천원입니다. 바로 이것이 되도록 첫SAR를 변수처리 가능해야죠. 세째는 현재 방어선이 최근2기간 저가보다 작아야 한다는 옵션인데 : 상승추세중일 때 사람마다 다릅니다. 누구는 1기간 종가, 시가도 쓸 수 있을 것이고 ... 반드시 2기간 저가가 아니니 변수처리 가능토록 코딩되어져야 예스스탁에서 말씀하시는 응용은 고객 스스로가 될 수 있다봅니다. 이 세가지입니다. 이것을 변수처리토록 당부드리는 겁니다. 삼번------ 마지막으로 스스로 노력하는 고객이고자 하오니 함수코딩에 대한 주석을 부탁드립니다. 제 개인적으로도 연구해볼렵니다. 물론 예스스탁 전문가들께서 명쾌한 답을 먼저 주시겠지만 그동안 답답한 마음을 그리라도 달래볼려고 하오니 주석주시기를 바랍니다. 이 내용으로 통화내용의 진행은 시작된 것으로 저는 알겠습니다 終.
지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3-07-24 00:00:00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문의하신 내용 잘 읽어봤습니다.... 먼저, 1번의 내용은 자기함수의 이전참조가 가능하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원문 : If((C*base)>PREV,C*base,If((C*top)<PREV,C*top,PREV)) 변환 : PREV = Iff((C*base)>PREV[1], C*base, Iff((C*top)<PREV[1], C*top, PREV[1])) 두번째는 사용자님께서 현재 사용중이신 해당 로직을 알아야만 저희쪽에서 파악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엑셀 파일, 혹은 메타스톡이나 트레이드 스테이션 등에서 사용중이신 해당 로직을 보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석 부분은 조만간에 메일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검은펜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PREV > ----------------------------------------------------------------- > {Percentage Crossover w/Input} > Percentage:=Input("Enter the percentage threshhold;",0.1,20,3.0); > base:=(100-Percentage)/100; > top:=(100+Percentage)/100; > If((C*base)>PREV,C*base,If((C*top)<PREV,C*top,PREV)) > > ----------------------------------------------------------------- > 일번------- > > 위 식은 제가 가입된 클럽소스입니다. > 메타스톡 언어입니다. > 이럴 경우 PREV가 단순히 value[N]으로는 해결되지 않습니다. > 수준있는 언어력이 있어야 합니다만 > 불행히도 개미가 그런 경우 드물다 봅니다. > 아무튼 이럴 경우 예스프로에서는 어찌 표현될 수 있을 지 질문드립니다. > > 이번------- > > 개발팀 모 분과 통화했습니다. > 대략적 해결절차는 공감했습니다만, > 우선 제가 쓰고 있는 수동엑셀 내용의 요지부터 전달드리면서 > 제시함수 풀이(주석)를 요청드립니다. > : 제가 직접 쓰고있는 내용이라 전달은 좀 그렇네요. > > 그 주요골자는 > > 현재 예스프로 SAR는 POS가 바뀐 첫봉이 기계적입니다. > 한마디로 첫봉에, 투자하는 사람 모두 진입해라는 이론입니다. > 그러나 현실은 다양한 진입시기가 있는고로 > 여기서 계산되는 상승(하락)추세중 최고(저)가의 기간이 > 변수처리 되어져야 한다는 말과 유사합니다. > 다 진입일이 다르니 최고가도 다르니 변수처리 필요합니다 > > 둘째는 첫째 내용의 연장이나 마찬가지지만 진입가에 의한 첫SAR의 문제입니다. > 사람마다 다양합니다. 반드시 직전추세의 극가(EP)를 > 첫 SAR로 삼고 있는 것이 현재의 예스프로 SAR의 주소입니다. > 기본적인 예를 제시하면 > 금일 1만원에 진입하고 손절10%인 투자자의 첫 SAR는 9천원입니다. > 바로 이것이 되도록 첫SAR를 변수처리 가능해야죠. > > 세째는 현재 방어선이 최근2기간 저가보다 작아야 한다는 옵션인데 : 상승추세중일 때 > 사람마다 다릅니다. 누구는 1기간 종가, 시가도 쓸 수 있을 것이고 ... > 반드시 2기간 저가가 아니니 변수처리 가능토록 코딩되어져야 > 예스스탁에서 말씀하시는 응용은 고객 스스로가 될 수 있다봅니다. > > 이 세가지입니다. > 이것을 변수처리토록 당부드리는 겁니다. > > 삼번------ > > 마지막으로 스스로 노력하는 고객이고자 하오니 > 함수코딩에 대한 주석을 부탁드립니다. > 제 개인적으로도 연구해볼렵니다. > 물론 예스스탁 전문가들께서 명쾌한 답을 먼저 주시겠지만 > 그동안 답답한 마음을 그리라도 달래볼려고 하오니 주석주시기를 바랍니다. > > 이 내용으로 통화내용의 진행은 시작된 것으로 저는 알겠습니다 終.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