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PREV
2003-07-23 00:00:00
762
글번호 492
-----------------------------------------------------------------
{Percentage Crossover w/Input}
Percentage:=Input("Enter the percentage threshhold;",0.1,20,3.0);
base:=(100-Percentage)/100;
top:=(100+Percentage)/100;
If((C*base)>PREV,C*base,If((C*top)<PREV,C*top,PREV))
-----------------------------------------------------------------
일번-------
위 식은 제가 가입된 클럽소스입니다.
메타스톡 언어입니다.
이럴 경우 PREV가 단순히 value[N]으로는 해결되지 않습니다.
수준있는 언어력이 있어야 합니다만
불행히도 개미가 그런 경우 드물다 봅니다.
아무튼 이럴 경우 예스프로에서는 어찌 표현될 수 있을 지 질문드립니다.
이번-------
개발팀 모 분과 통화했습니다.
대략적 해결절차는 공감했습니다만,
우선 제가 쓰고 있는 수동엑셀 내용의 요지부터 전달드리면서
제시함수 풀이(주석)를 요청드립니다.
: 제가 직접 쓰고있는 내용이라 전달은 좀 그렇네요.
그 주요골자는
현재 예스프로 SAR는 POS가 바뀐 첫봉이 기계적입니다.
한마디로 첫봉에, 투자하는 사람 모두 진입해라는 이론입니다.
그러나 현실은 다양한 진입시기가 있는고로
여기서 계산되는 상승(하락)추세중 최고(저)가의 기간이
변수처리 되어져야 한다는 말과 유사합니다.
다 진입일이 다르니 최고가도 다르니 변수처리 필요합니다
둘째는 첫째 내용의 연장이나 마찬가지지만 진입가에 의한 첫SAR의 문제입니다.
사람마다 다양합니다. 반드시 직전추세의 극가(EP)를
첫 SAR로 삼고 있는 것이 현재의 예스프로 SAR의 주소입니다.
기본적인 예를 제시하면
금일 1만원에 진입하고 손절10%인 투자자의 첫 SAR는 9천원입니다.
바로 이것이 되도록 첫SAR를 변수처리 가능해야죠.
세째는 현재 방어선이 최근2기간 저가보다 작아야 한다는 옵션인데 : 상승추세중일 때
사람마다 다릅니다. 누구는 1기간 종가, 시가도 쓸 수 있을 것이고 ...
반드시 2기간 저가가 아니니 변수처리 가능토록 코딩되어져야
예스스탁에서 말씀하시는 응용은 고객 스스로가 될 수 있다봅니다.
이 세가지입니다.
이것을 변수처리토록 당부드리는 겁니다.
삼번------
마지막으로 스스로 노력하는 고객이고자 하오니
함수코딩에 대한 주석을 부탁드립니다.
제 개인적으로도 연구해볼렵니다.
물론 예스스탁 전문가들께서 명쾌한 답을 먼저 주시겠지만
그동안 답답한 마음을 그리라도 달래볼려고 하오니 주석주시기를 바랍니다.
이 내용으로 통화내용의 진행은 시작된 것으로 저는 알겠습니다 終.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3-07-24 00:00:00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문의하신 내용 잘 읽어봤습니다....
먼저, 1번의 내용은 자기함수의 이전참조가 가능하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원문 : If((C*base)>PREV,C*base,If((C*top)<PREV,C*top,PREV))
변환 : PREV = Iff((C*base)>PREV[1], C*base, Iff((C*top)<PREV[1], C*top, PREV[1]))
두번째는 사용자님께서 현재 사용중이신 해당 로직을 알아야만 저희쪽에서 파악을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엑셀 파일, 혹은 메타스톡이나 트레이드 스테이션 등에서 사용중이신 해당 로직을 보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석 부분은 조만간에 메일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검은펜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PREV
> -----------------------------------------------------------------
> {Percentage Crossover w/Input}
> Percentage:=Input("Enter the percentage threshhold;",0.1,20,3.0);
> base:=(100-Percentage)/100;
> top:=(100+Percentage)/100;
> If((C*base)>PREV,C*base,If((C*top)<PREV,C*top,PREV))
>
> -----------------------------------------------------------------
> 일번-------
>
> 위 식은 제가 가입된 클럽소스입니다.
> 메타스톡 언어입니다.
> 이럴 경우 PREV가 단순히 value[N]으로는 해결되지 않습니다.
> 수준있는 언어력이 있어야 합니다만
> 불행히도 개미가 그런 경우 드물다 봅니다.
> 아무튼 이럴 경우 예스프로에서는 어찌 표현될 수 있을 지 질문드립니다.
>
> 이번-------
>
> 개발팀 모 분과 통화했습니다.
> 대략적 해결절차는 공감했습니다만,
> 우선 제가 쓰고 있는 수동엑셀 내용의 요지부터 전달드리면서
> 제시함수 풀이(주석)를 요청드립니다.
> : 제가 직접 쓰고있는 내용이라 전달은 좀 그렇네요.
>
> 그 주요골자는
>
> 현재 예스프로 SAR는 POS가 바뀐 첫봉이 기계적입니다.
> 한마디로 첫봉에, 투자하는 사람 모두 진입해라는 이론입니다.
> 그러나 현실은 다양한 진입시기가 있는고로
> 여기서 계산되는 상승(하락)추세중 최고(저)가의 기간이
> 변수처리 되어져야 한다는 말과 유사합니다.
> 다 진입일이 다르니 최고가도 다르니 변수처리 필요합니다
>
> 둘째는 첫째 내용의 연장이나 마찬가지지만 진입가에 의한 첫SAR의 문제입니다.
> 사람마다 다양합니다. 반드시 직전추세의 극가(EP)를
> 첫 SAR로 삼고 있는 것이 현재의 예스프로 SAR의 주소입니다.
> 기본적인 예를 제시하면
> 금일 1만원에 진입하고 손절10%인 투자자의 첫 SAR는 9천원입니다.
> 바로 이것이 되도록 첫SAR를 변수처리 가능해야죠.
>
> 세째는 현재 방어선이 최근2기간 저가보다 작아야 한다는 옵션인데 : 상승추세중일 때
> 사람마다 다릅니다. 누구는 1기간 종가, 시가도 쓸 수 있을 것이고 ...
> 반드시 2기간 저가가 아니니 변수처리 가능토록 코딩되어져야
> 예스스탁에서 말씀하시는 응용은 고객 스스로가 될 수 있다봅니다.
>
> 이 세가지입니다.
> 이것을 변수처리토록 당부드리는 겁니다.
>
> 삼번------
>
> 마지막으로 스스로 노력하는 고객이고자 하오니
> 함수코딩에 대한 주석을 부탁드립니다.
> 제 개인적으로도 연구해볼렵니다.
> 물론 예스스탁 전문가들께서 명쾌한 답을 먼저 주시겠지만
> 그동안 답답한 마음을 그리라도 달래볼려고 하오니 주석주시기를 바랍니다.
>
> 이 내용으로 통화내용의 진행은 시작된 것으로 저는 알겠습니다 終.
>
>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