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HTS 마다 계산이 다른가요?
2012-03-28 02:24:31
454
글번호 49397
키움증권 영웅문에서 3월 27일 Kodex 레버리지 14기간 ADX값이 44인데,
리딩증권에서 ADX값은 25.78입니다.
왜 다른지 이해가 되지 않네요..
같아야 하는거 아닌가요?
답변 3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2-03-28 12:55:07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HTS마다 지표의 계산 방법이 차이가 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리딩은 ADX의 원식으로 계산하였고, 키움은 ADX식을 간편 방법으로
계산했기 때문에 차이기 납니다.
키움과 같은 값이 나오도록 사용하시려면 아래 지표식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ADX simple 지표식]
input : Period(14);
var : SPDM(0), SMDM(0), STR(0), PlusDi(0), MinusDi(0), DX(0), ADXV(0);
SPDM = ema(iff(H-H[1]>0 && H-H[1]>L[1]-L,H-H[1],0),period);
SMDM= ema(iff(L[1]-L>0 && H-H[1]<L[1]-L,L[1]-L,0),period);
STR = ema(TrueRange,period);
PlusDi = SPDM/STR*100;
MinusDi = SMDM/STR*100;
DX = abs(PlusDi-MinusDi)/abs(PlusDi+MinusDi)*100;
ADXV = ema(DX,period);
plot1(PlusDi);
Plot2(MinusDi);
Plot3(ADXV);
> peanut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HTS 마다 계산이 다른가요?
> 키움증권 영웅문에서 3월 27일 Kodex 레버리지 14기간 ADX값이 44인데,
리딩증권에서 ADX값은 25.78입니다.
왜 다른지 이해가 되지 않네요..
같아야 하는거 아닌가요?
peanut
2012-03-28 13:41:46
감사합니다.
그러면 다른 HTS랑 다른 것은 어떻게 구분하고 정리해야 할까요?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HTS 마다 계산이 다른가요?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HTS마다 지표의 계산 방법이 차이가 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리딩은 ADX의 원식으로 계산하였고, 키움은 ADX식을 간편 방법으로
계산했기 때문에 차이기 납니다.
키움과 같은 값이 나오도록 사용하시려면 아래 지표식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ADX simple 지표식]
input : Period(14);
var : SPDM(0), SMDM(0), STR(0), PlusDi(0), MinusDi(0), DX(0), ADXV(0);
SPDM = ema(iff(H-H[1]>0 && H-H[1]>L[1]-L,H-H[1],0),period);
SMDM= ema(iff(L[1]-L>0 && H-H[1]<L[1]-L,L[1]-L,0),period);
STR = ema(TrueRange,period);
PlusDi = SPDM/STR*100;
MinusDi = SMDM/STR*100;
DX = abs(PlusDi-MinusDi)/abs(PlusDi+MinusDi)*100;
ADXV = ema(DX,period);
plot1(PlusDi);
Plot2(MinusDi);
Plot3(ADXV);
> peanut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HTS 마다 계산이 다른가요?
> 키움증권 영웅문에서 3월 27일 Kodex 레버리지 14기간 ADX값이 44인데,
리딩증권에서 ADX값은 25.78입니다.
왜 다른지 이해가 되지 않네요..
같아야 하는거 아닌가요?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2-03-29 10:02:38
안녕하세요? 추가 답변 드립니다.
HTS마다 데이터도 다를 수 있고, 지표마다 계산식도 다를 수 있습니다.
데이타가 다른 경우는 지표의 값 차이가 미미하기 때문에 별로 상관없지만, 지표의 계산식이 다른 경우에는 큰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예스트레이더의 경우는 지표식이 대부분 사용자함수로 작성되어 있어서 계산되는 내용을 정확히 파악할 수 있지만, 일반HTS에서는 지표의 계산식이 공개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정확히 작성된 것인지 알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일반HTS와 예스트레이더의 차이나는 부분을 확인하는 것은 큰 의미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 지표가 어떤 방법으로 계산되는지를 정확히 확인하고 사용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peanut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Re : HTS 마다 계산이 다른가요?
> 감사합니다.
그러면 다른 HTS랑 다른 것은 어떻게 구분하고 정리해야 할까요?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HTS 마다 계산이 다른가요?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HTS마다 지표의 계산 방법이 차이가 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리딩은 ADX의 원식으로 계산하였고, 키움은 ADX식을 간편 방법으로
계산했기 때문에 차이기 납니다.
키움과 같은 값이 나오도록 사용하시려면 아래 지표식으로 사용하시면 됩니다.
[ADX simple 지표식]
input : Period(14);
var : SPDM(0), SMDM(0), STR(0), PlusDi(0), MinusDi(0), DX(0), ADXV(0);
SPDM = ema(iff(H-H[1]>0 && H-H[1]>L[1]-L,H-H[1],0),period);
SMDM= ema(iff(L[1]-L>0 && H-H[1]<L[1]-L,L[1]-L,0),period);
STR = ema(TrueRange,period);
PlusDi = SPDM/STR*100;
MinusDi = SMDM/STR*100;
DX = abs(PlusDi-MinusDi)/abs(PlusDi+MinusDi)*100;
ADXV = ema(DX,period);
plot1(PlusDi);
Plot2(MinusDi);
Plot3(ADXV);
> peanut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HTS 마다 계산이 다른가요?
> 키움증권 영웅문에서 3월 27일 Kodex 레버리지 14기간 ADX값이 44인데,
리딩증권에서 ADX값은 25.78입니다.
왜 다른지 이해가 되지 않네요..
같아야 하는거 아닌가요?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