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합성가격 상승률
2003-07-31 00:00:00
919
글번호 540
질문 1)1분봉에서 2종목의 합성가격이 전일 종가대비 상승률을 프로에서 지표로 구현하고 싶습니다.
질문2) 1분봉에서 dayIndex() == -1로 전일 종가표현이 가능한가요?
질문3) 1분봉에서 dayClose(N)이라함은 N일전 종가를 의미하나요? N분전 종가를 의미하나요?
감사합니다.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3-07-31 00:00:00
안녕하세요..예스스탁입니다.
문의하신 내용답변드립니다.
질문 1)1분봉에서 2종목의 합성가격이 전일 종가대비 상승률을 프로에서 지표로 구현하고 싶습니다.
답변)
var : preC(0);
var1 = (C-dayClose(1))/dayClose(1)*100; // 기본차트 상승률
if dayindex()==0 then // 보조차트 전일종차
preC = data1("C")[1];
else
preC = preC;
var2 = (data1("C")-preC)/preC*100; //보조차트 상승률
plot1((var1+var2)/2); //합성차트의 상승률
질문2) 1분봉에서 dayIndex() == -1로 전일 종가표현이 가능한가요?
답변)
1분봉에서 전일 종가를 표현하려면 다음과 같이 작성됩니다.
C[dayindex()+1]
dayindex()는 0부터 시작해서 봉이 만들어 질때마다 1씩 증가하는 특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1값을 갖는 구간은 없습니다.
질문3) 1분봉에서 dayClose(N)이라함은 N일전 종가를 의미하나요? N분전 종가를 의미하나요?
답변)
N일전의 종가를 나타냅니다.
즐거운 날 되세요..
> 로뎀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합성가격 상승률
> 질문 1)1분봉에서 2종목의 합성가격이 전일 종가대비 상승률을 프로에서 지표로 구현하고 싶습니다.
> 질문2) 1분봉에서 dayIndex() == -1로 전일 종가표현이 가능한가요?
> 질문3) 1분봉에서 dayClose(N)이라함은 N일전 종가를 의미하나요? N분전 종가를 의미하나요?
> 감사합니다.
>
>
다음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