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합성가격 상승률

프로필 이미지
로뎀
2003-07-31 00:00:00
919
글번호 540
답변완료
질문 1)1분봉에서 2종목의 합성가격이 전일 종가대비 상승률을 프로에서 지표로 구현하고 싶습니다. 질문2) 1분봉에서 dayIndex() == -1로 전일 종가표현이 가능한가요? 질문3) 1분봉에서 dayClose(N)이라함은 N일전 종가를 의미하나요? N분전 종가를 의미하나요? 감사합니다.
지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3-07-31 00:00:00

안녕하세요..예스스탁입니다. 문의하신 내용답변드립니다. 질문 1)1분봉에서 2종목의 합성가격이 전일 종가대비 상승률을 프로에서 지표로 구현하고 싶습니다. 답변) var : preC(0); var1 = (C-dayClose(1))/dayClose(1)*100; // 기본차트 상승률 if dayindex()==0 then // 보조차트 전일종차 preC = data1("C")[1]; else preC = preC; var2 = (data1("C")-preC)/preC*100; //보조차트 상승률 plot1((var1+var2)/2); //합성차트의 상승률 질문2) 1분봉에서 dayIndex() == -1로 전일 종가표현이 가능한가요? 답변) 1분봉에서 전일 종가를 표현하려면 다음과 같이 작성됩니다. C[dayindex()+1] dayindex()는 0부터 시작해서 봉이 만들어 질때마다 1씩 증가하는 특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1값을 갖는 구간은 없습니다. 질문3) 1분봉에서 dayClose(N)이라함은 N일전 종가를 의미하나요? N분전 종가를 의미하나요? 답변) N일전의 종가를 나타냅니다. 즐거운 날 되세요.. > 로뎀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합성가격 상승률 > 질문 1)1분봉에서 2종목의 합성가격이 전일 종가대비 상승률을 프로에서 지표로 구현하고 싶습니다. > 질문2) 1분봉에서 dayIndex() == -1로 전일 종가표현이 가능한가요? > 질문3) 1분봉에서 dayClose(N)이라함은 N일전 종가를 의미하나요? N분전 종가를 의미하나요? > 감사합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