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SAR 함수의 오류인지 오해인지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03-07-26 00:00:00
775
글번호 547
답변완료
반갑습니다. 아무래도 함수보완을 고려해야 하지않냐는 의문인지 오해인지 내용입니다. af=0.2 maxAF=0.2로 동일 때,[굳이 이런 변수 아니라 0.05~0.15정도라도 유사현상 발생] 하락추세 최저가 18500 상승추세 1일째 (시가~종가) 19100-19400-18900-19000 파라볼릭값 18500 이 보입니다.[신한지주 2002/6/14] 상승추세 2일째 19000-19050-18450-18500 파라볼릭값 18680 이 보입니다. 여기에서 2일째는 하락추세로 전환된 날입니다. 파라볼릭값은 직전상승추세 최고가 19400이 되어야 하는데 왜 18680일까요? 로직상 2일째 SAR값은 정한다는 강행군 코딩 때문이 아닌가는 생각도 드네요. 여러 사례를 들 필요도 없이 다양한 변수를 적용시 이런 유사한 경우를 가끔씩 봅니다. 사견인데 추가코딩이 필요하리라 여기는데 긍정하신다면 보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세계적 기업을 예스스탁에서 지향하시다면 자체기업내 검증절차가 필요하리라 여깁니다. 시행착오가 거듭 될수록 양치는 목동이 될 지도 모르죠. 물론 경영방침상 최상책으로 가시는 도중이시겠지만, 믿고 쓸 수 있는 고객의 안심까지 고려하는 선진기업은 어디있나요?(물론 최선중이라 여깁니다만) 유수타사와 SAR값이 똑같다는 정도만으로는 오류의 소지가 남습니다. 옛날 임금도 평복차림으로 서민살림을 직접 둘러봤습니다. 남과 같아서는 평범했을 겁니다. 물론 영웅호걸도 흥망성쇠야 있었겠죠^:^ 감사합니다.
지표
답변 3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3-07-28 00:00:00

답변을 달라고 요청하신 건지 몰랐네요..^^ 죄송합니다. 현재로서는 sar지표를 수정할 계획을 갖고 있지 않습니다. 즐거운 날 되십시오.. > 검은펜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SAR 함수의 오류인지 오해인지 > 반갑습니다. > > 아무래도 함수보완을 고려해야 하지않냐는 의문인지 오해인지 내용입니다. > > af=0.2 maxAF=0.2로 동일 때,[굳이 이런 변수 아니라 0.05~0.15정도라도 유사현상 발생] > 하락추세 최저가 18500 > 상승추세 1일째 (시가~종가) 19100-19400-18900-19000 > 파라볼릭값 18500 이 보입니다.[신한지주 2002/6/14] > 상승추세 2일째 19000-19050-18450-18500 > 파라볼릭값 18680 이 보입니다. > > 여기에서 2일째는 하락추세로 전환된 날입니다. > 파라볼릭값은 직전상승추세 최고가 19400이 되어야 하는데 왜 18680일까요? > 로직상 2일째 SAR값은 정한다는 강행군 코딩 때문이 아닌가는 생각도 드네요. > > 여러 사례를 들 필요도 없이 다양한 변수를 적용시 > 이런 유사한 경우를 가끔씩 봅니다. > 사견인데 추가코딩이 필요하리라 여기는데 > 긍정하신다면 보강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세계적 기업을 예스스탁에서 지향하시다면 > 자체기업내 검증절차가 필요하리라 여깁니다. > 시행착오가 거듭 될수록 양치는 목동이 될 지도 모르죠. > 물론 경영방침상 최상책으로 가시는 도중이시겠지만, > 믿고 쓸 수 있는 > 고객의 안심까지 고려하는 선진기업은 어디있나요?(물론 최선중이라 여깁니다만) > 유수타사와 SAR값이 똑같다는 정도만으로는 오류의 소지가 남습니다. > 옛날 임금도 평복차림으로 서민살림을 직접 둘러봤습니다. > 남과 같아서는 평범했을 겁니다. > 물론 영웅호걸도 흥망성쇠야 있었겠죠^:^ > > 감사합니다. > > > >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03-07-30 00:00:00

회원 님에 의해 삭제된 답변입니다.
프로필 이미지

회원

2003-07-28 00:00:00

회원 님에 의해 삭제된 답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