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이동평균선 매매 (문의)

프로필 이미지
주부
2003-08-05 00:00:00
1042
글번호 553
답변완료

첨부 이미지

그림과 같이 20 이평선 아래 매수 후 20 이평선이 깨질때 매도하는 시스템식을 만들었습니다. 문제는 눌림목, 흔들기에 쉽게 당해버린다는 것 입니다. 그래서 문의드리고 싶은 것은 매수한 가격 몇프로 이내에서 이동평균선이 깨지더라도 매도가 나가지 못하게 하는 방법은 없습니까. 아니면 매도가 나가지 못하게 하는 이동평균선의 함정을 카바할 수 있는 지표식이 없을까요? (난해합니다만) 항상 답변 고맙습니다.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3-08-05 00:00:00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input : period(20), percent(2); var : value(0); if CrossUp(C, ma(C,period)) then buy(); value = C; if CrossDown(C, ma(C,period)) and C > value * (1 - percent/100) then exitlong(); 위의 식은 종가가 20일 이평선을 상향돌파할 때 매수하고 종가가 매수 시점의 종가보다 2%이하로 하락한 상태에서 이평선 데드크로스가 발생해야만 매도하는 식입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주부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이동평균선 매매 (문의) > 그림과 같이 20 이평선 아래 매수 후 20 이평선이 깨질때 매도하는 시스템식을 > > 만들었습니다. 문제는 눌림목, 흔들기에 쉽게 당해버린다는 것 입니다. > > 그래서 문의드리고 싶은 것은 > > 매수한 가격 몇프로 이내에서 이동평균선이 깨지더라도 > > 매도가 나가지 못하게 하는 방법은 없습니까. > > 아니면 매도가 나가지 못하게 하는 이동평균선의 함정을 카바할 수 있는 > > 지표식이 없을까요? (난해합니다만) 항상 답변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