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이동평균선 매매 (문의)
2003-08-05 00:00:00
1042
글번호 553
그림과 같이 20 이평선 아래 매수 후 20 이평선이 깨질때 매도하는 시스템식을
만들었습니다. 문제는 눌림목, 흔들기에 쉽게 당해버린다는 것 입니다.
그래서 문의드리고 싶은 것은
매수한 가격 몇프로 이내에서 이동평균선이 깨지더라도
매도가 나가지 못하게 하는 방법은 없습니까.
아니면 매도가 나가지 못하게 하는 이동평균선의 함정을 카바할 수 있는
지표식이 없을까요? (난해합니다만) 항상 답변 고맙습니다.
- 1. 885_a.jpg (0.02 MB)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3-08-05 00:00:00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input : period(20), percent(2);
var : value(0);
if CrossUp(C, ma(C,period)) then
buy();
value = C;
if CrossDown(C, ma(C,period)) and C > value * (1 - percent/100) then
exitlong();
위의 식은 종가가 20일 이평선을 상향돌파할 때 매수하고 종가가 매수 시점의 종가보다 2%이하로 하락한 상태에서 이평선 데드크로스가 발생해야만 매도하는 식입니다..
즐거운 하루 되세요...
> 주부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이동평균선 매매 (문의)
> 그림과 같이 20 이평선 아래 매수 후 20 이평선이 깨질때 매도하는 시스템식을
>
> 만들었습니다. 문제는 눌림목, 흔들기에 쉽게 당해버린다는 것 입니다.
>
> 그래서 문의드리고 싶은 것은
>
> 매수한 가격 몇프로 이내에서 이동평균선이 깨지더라도
>
> 매도가 나가지 못하게 하는 방법은 없습니까.
>
> 아니면 매도가 나가지 못하게 하는 이동평균선의 함정을 카바할 수 있는
>
> 지표식이 없을까요? (난해합니다만) 항상 답변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