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분봉에서 2~3일전의 상한가 종목을 알수 있는지여?
2013-01-30 13:52:19
351
글번호 58862
지표를 표시할 차트는 15분봉으로 해놓고
일봉의 2일전이나 3일전에 혹시 상한가로 종가 마감되면 이걸 시스템이 인지를 시키구 싶은데
간단히 확인할수 있는 방법이 var:상한가인지(0);
이렇게 정의해놓고
{만약에 일봉의 2일전에 상한가 종가마감이면}..상한가인지 = 1;
else 면 상한가인지 =0;
그래서 밑에다
plot1(상한가인지,"상한가인지",red);
상한가 친날은 그날은 분봉차트에 밑에 1로 라인이 그어지다가 상한가 아닌날은 다시 0으로
라인이 그어지는 식으로 나올거 같은데여.
이걸 15분봉 차트에서 확인해보고 싶습니다. 위에 {.....}이부분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만들어보는 이유는 15분봉에서 최근 상한가 친 급등종목들에서 매매하는 식을 만들어보고 싶은데 이틀전에 상한가를 쳤는지 전날 쳤는지 시스템이 판단해야 해서여.
잘 부탁드립니다.
답변 2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3-01-30 16:31:08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아래식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var : 상한가(0), UpLimit(0);
var : up1(0), up2(0), up3(0), up4(0), up5(0),up6(0);
if date >= 19981207 then {
if date < 20050328 && CodeCategory() == 2 then
UpLimit = (BP[0] * 1.12);
Else
UpLimit = (BP[0] * 1.15);
if CodeCategory() == 2 then {
if date >= 20030721 then {
up1 = int(UpLimit/100+0.00001)*100;
up2 = int(UpLimit/100+0.00001)*100;
up3 = int(UpLimit/100+0.00001)*100;
up4 = int(UpLimit/50+0.00001)*50;
up5 = int(UpLimit/10+0.00001)*10;
up6 = int(UpLimit/5+0.00001)*5;
}
else {
up1 = int(UpLimit/1000+0.00001)*1000;
up2 = int(UpLimit/500+0.00001)*500;
up3 = int(UpLimit/100+0.00001)*100;
up4 = int(UpLimit/50+0.00001)*50;
up5 = int(UpLimit/10+0.00001)*10;
up6 = int(UpLimit/10+0.00001)*10;
}
}
Else {
up1 = int(UpLimit/1000+0.00001)*1000;
up2 = int(UpLimit/500+0.00001)*500;
up3 = int(UpLimit/100+0.00001)*100;
up4 = int(UpLimit/50+0.00001)*50;
up5 = int(UpLimit/10+0.00001)*10;
up6 = int(UpLimit/5+0.00001)*5;
}
if CodeCategory() == 1 || CodeCategory() == 2 then {
If BP >= 500000 Then
상한가 = up1;
Else If BP >= 100000 Then
상한가 = iff(up2>=500000, up1, up2);
Else If BP >= 50000 Then
상한가 = iff(up3>=100000, up2, up3);
Else If BP >= 10000 Then
상한가 = iff(up4>=50000, up3, up4);
Else If BP >= 5000 Then
상한가 = iff(up5>=10000, up4, up5);
Else
상한가 = iff(up6>=5000, up5, up6);
}
else if CodeCategory() == 8 || CodeCategory() == 9 then { // ETF
상한가 = up6;
}
}
if date != date[1] Then {
var1 = 0;
var2 = var1[1];
var3 = var2[1];
}
if H >= 상한가 Then
var1 = 1;
plot1(var1,"당일상한가인지",RED);
plot2(var2,"1일전 상한가인지",RED);
plot3(var3,"2일전 상한가인지",RED);
즐거운 하루되세요
> 비엔에프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분봉에서 2~3일전의 상한가 종목을 알수 있는지여?
> 지표를 표시할 차트는 15분봉으로 해놓고
일봉의 2일전이나 3일전에 혹시 상한가로 종가 마감되면 이걸 시스템이 인지를 시키구 싶은데
간단히 확인할수 있는 방법이 var:상한가인지(0);
이렇게 정의해놓고
{만약에 일봉의 2일전에 상한가 종가마감이면}..상한가인지 = 1;
else 면 상한가인지 =0;
그래서 밑에다
plot1(상한가인지,"상한가인지",red);
상한가 친날은 그날은 분봉차트에 밑에 1로 라인이 그어지다가 상한가 아닌날은 다시 0으로
라인이 그어지는 식으로 나올거 같은데여.
이걸 15분봉 차트에서 확인해보고 싶습니다. 위에 {.....}이부분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만들어보는 이유는 15분봉에서 최근 상한가 친 급등종목들에서 매매하는 식을 만들어보고 싶은데 이틀전에 상한가를 쳤는지 전날 쳤는지 시스템이 판단해야 해서여.
잘 부탁드립니다.
비엔에프
2013-01-30 21:15:44
=====================================================================
감사합니다. 역시 대단하시네여. ^^
색깔만 바꿔서 plot된 결과가 원했던대로 깔끔하게 무척 인상적입니다.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