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분봉에서 2~3일전의 상한가 종목을 알수 있는지여?

프로필 이미지
비엔에프
2013-01-30 13:52:19
351
글번호 58862
답변완료
지표를 표시할 차트는 15분봉으로 해놓고 일봉의 2일전이나 3일전에 혹시 상한가로 종가 마감되면 이걸 시스템이 인지를 시키구 싶은데 간단히 확인할수 있는 방법이 var:상한가인지(0); 이렇게 정의해놓고 {만약에 일봉의 2일전에 상한가 종가마감이면}..상한가인지 = 1; else 면 상한가인지 =0; 그래서 밑에다 plot1(상한가인지,"상한가인지",red); 상한가 친날은 그날은 분봉차트에 밑에 1로 라인이 그어지다가 상한가 아닌날은 다시 0으로 라인이 그어지는 식으로 나올거 같은데여. 이걸 15분봉 차트에서 확인해보고 싶습니다. 위에 {.....}이부분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만들어보는 이유는 15분봉에서 최근 상한가 친 급등종목들에서 매매하는 식을 만들어보고 싶은데 이틀전에 상한가를 쳤는지 전날 쳤는지 시스템이 판단해야 해서여. 잘 부탁드립니다.
지표
답변 2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3-01-30 16:31:08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아래식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var : 상한가(0), UpLimit(0); var : up1(0), up2(0), up3(0), up4(0), up5(0),up6(0); if date >= 19981207 then { if date < 20050328 && CodeCategory() == 2 then UpLimit = (BP[0] * 1.12); Else UpLimit = (BP[0] * 1.15); if CodeCategory() == 2 then { if date >= 20030721 then { up1 = int(UpLimit/100+0.00001)*100; up2 = int(UpLimit/100+0.00001)*100; up3 = int(UpLimit/100+0.00001)*100; up4 = int(UpLimit/50+0.00001)*50; up5 = int(UpLimit/10+0.00001)*10; up6 = int(UpLimit/5+0.00001)*5; } else { up1 = int(UpLimit/1000+0.00001)*1000; up2 = int(UpLimit/500+0.00001)*500; up3 = int(UpLimit/100+0.00001)*100; up4 = int(UpLimit/50+0.00001)*50; up5 = int(UpLimit/10+0.00001)*10; up6 = int(UpLimit/10+0.00001)*10; } } Else { up1 = int(UpLimit/1000+0.00001)*1000; up2 = int(UpLimit/500+0.00001)*500; up3 = int(UpLimit/100+0.00001)*100; up4 = int(UpLimit/50+0.00001)*50; up5 = int(UpLimit/10+0.00001)*10; up6 = int(UpLimit/5+0.00001)*5; } if CodeCategory() == 1 || CodeCategory() == 2 then { If BP >= 500000 Then 상한가 = up1; Else If BP >= 100000 Then 상한가 = iff(up2>=500000, up1, up2); Else If BP >= 50000 Then 상한가 = iff(up3>=100000, up2, up3); Else If BP >= 10000 Then 상한가 = iff(up4>=50000, up3, up4); Else If BP >= 5000 Then 상한가 = iff(up5>=10000, up4, up5); Else 상한가 = iff(up6>=5000, up5, up6); } else if CodeCategory() == 8 || CodeCategory() == 9 then { // ETF 상한가 = up6; } } if date != date[1] Then { var1 = 0; var2 = var1[1]; var3 = var2[1]; } if H >= 상한가 Then var1 = 1; plot1(var1,"당일상한가인지",RED); plot2(var2,"1일전 상한가인지",RED); plot3(var3,"2일전 상한가인지",RED); 즐거운 하루되세요 > 비엔에프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분봉에서 2~3일전의 상한가 종목을 알수 있는지여? > 지표를 표시할 차트는 15분봉으로 해놓고 일봉의 2일전이나 3일전에 혹시 상한가로 종가 마감되면 이걸 시스템이 인지를 시키구 싶은데 간단히 확인할수 있는 방법이 var:상한가인지(0); 이렇게 정의해놓고 {만약에 일봉의 2일전에 상한가 종가마감이면}..상한가인지 = 1; else 면 상한가인지 =0; 그래서 밑에다 plot1(상한가인지,"상한가인지",red); 상한가 친날은 그날은 분봉차트에 밑에 1로 라인이 그어지다가 상한가 아닌날은 다시 0으로 라인이 그어지는 식으로 나올거 같은데여. 이걸 15분봉 차트에서 확인해보고 싶습니다. 위에 {.....}이부분을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만들어보는 이유는 15분봉에서 최근 상한가 친 급등종목들에서 매매하는 식을 만들어보고 싶은데 이틀전에 상한가를 쳤는지 전날 쳤는지 시스템이 판단해야 해서여. 잘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비엔에프

2013-01-30 21:15:44

===================================================================== 감사합니다. 역시 대단하시네여. ^^ 색깔만 바꿔서 plot된 결과가 원했던대로 깔끔하게 무척 인상적입니다. 수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