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일봉이나 분봉에서 추세저항선돌파 매수식을 문의드립니다.
2013-01-30 13:50:20
315
글번호 58864
분봉이나 일봉에서 첨부한 그림처럼 최근 고점간의 추세저항선을 돌파하면 그림의 'A'라는
지점에서 매수할수 있는 시스템식을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지표로도 최근 추세저항선을 표시할수 있는지 궁금합니다.
- 1. 추세선돌파2.JPG (0.03 MB)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3-01-30 16:47:48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수식에서는 사용자분이 차트에 그으신 추세선을 인식할 수 없어
해당 내용은 수식으로 가능하지 않습니다.
수식안에서 추세선 함수로 추세선을 생성시켜 사용하셔야 합니다.
식상 추세선 함수는 사용자분이 추세선의 시작지점의 날짜와 시간 가격과
끝지점의 날짜와 시간 가격을 모두 지정해 주셔야 합니다.
1.
input : 시작날짜(20130121),시작시간(90000),끝날짜(20130125),끝시간(90000);
if sdate == 시작날짜 and stime == 시작시간 Then{
var1 = sdate;
var2 = stime;
var3 = H;
}
if sdate == 끝날짜 and stime == 끝시간 Then{
var4 = sdate;
var5 = stime;
var6 = H;
}
#2013년1월21일 9시봉의 고가에서 시작해 2013년01월25일9시봉 고가까지 추세선을 그림
value1 = TL_New(var1,var2,var3,var4,var5,var6);
# 추세선우측 연장
TL_SetExtRight(value1, true);
# 추세선 값
value2 = TL_GetValue(value1,sdate,stime);
#추세선을 상향돌파하면 매수
if sdate >= 끝날짜 and crossup(c,value2) Then
buy();
#추세선을 하향이탈하면 매도
if sdate >= 끝날짜 and CrossDown(c,value2) Then
sell();
2. 지표식
input : 시작날짜(20130121),시작시간(90000),끝날짜(20130125),끝시간(90000);
if sdate == 시작날짜 and stime == 시작시간 Then{
var1 = sdate;
var2 = stime;
var3 = H;
}
if sdate == 끝날짜 and stime == 끝시간 Then{
var4 = sdate;
var5 = stime;
var6 = H;
}
#2013년1월21일 9시봉의 고가에서 시작해 2013년01월25일9시봉 고가까지 추세선을 그림
value1 = TL_New(var1,var2,var3,var4,var5,var6);
즐거운 하루되세요
> 비엔에프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일봉이나 분봉에서 추세저항선돌파 매수식을 문의드립니다.
> 분봉이나 일봉에서 첨부한 그림처럼 최근 고점간의 추세저항선을 돌파하면 그림의 'A'라는
지점에서 매수할수 있는 시스템식을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지표로도 최근 추세저항선을 표시할수 있는지 궁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