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시스템식 문의 드립니다.
2013-01-30 14:05:43
211
글번호 58873
신호는 매수, 매도 각각 4가지 이상 종류가 있고요.
피라미딩 설정은 다른 신호만 허용하게 되어 있습니다.
1. 첫번째 수익이 목표가(1.5P) 달성이면 더 이상 신호 안나오게 합니다.
그런데 같은 자리에서 2개의 신호가 나올 수도 있고, 시가나 그 다음봉에서 신호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이를 테면 시가에 매수 진입하고, 바로 다음봉에서 또 매수로 드갔을 경우 둘 다 목표가 청산하거나, 시가 진입은 목표가 청산, 둘째는 손절이면 그 날은 더 이상 안나오게 합니다.
2. 첫번째 매매가 수익일 경우 두번째 신호부터는 매수라고 하면 첫번째 청산가격보다 낮은 가격에서만 신호가 나오게 하고 더 클 땐 안나오게 합니다. 물론 반대방향 신호는 나올 수 있구요. 매도신호는 첫번째가 매도청산 수익이라면 두번째 부터는 첫번째 청산가격보다 높을 때만 신호가 나오게 합니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3-01-30 17:52:16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해당 내용은 수식으로 처리가 어려울것 같습니다.
어떤 청산식으로 청산되었는지는 청산이름으로 판단해야 하는데
청산이름은 포지션이 완전 청산되어야 그 값이 리턴됩니다.
그러므로 피라미딩식에서 피라미딩 된 진입중 특정 진입이
목표수익으로 청산된것은 판단하기가 어렵습니다.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각 진입식에 condition == false라는 조건을 주시면 됩니다.
var : count(0),cnt(0);
if date != date[1] Then
Condition1 = false;
count = 0;
for cnt = 0 to 10{
if sdate == EntryDate(cnt) Then
count = count+1;
}
if count == 1 and
((MarketPosition == 1 and highest(H,BarsSinceEntry) >= EntryPrice+1.5) or
(MarketPosition == 1 and highest(H,BarsSinceEntry) >= EntryPrice+1.5)) Then
Condition1 = true;
if 매수진입조건 and Condition1 == false Then
buy();
2.
아래식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var : count(0),cnt(0);
if date != date[1] Then{
Condition1 = false;
Condition2 = false;
}
if Condition1 == False and BarsSinceExit(1) == 1 Then{
var1 = PositionProfit(1);
var2 = ExitPrice(1);
Condition1 = true;
}
if Condition2 == False and BarsSinceExit(1) == -1 Then{
var3 = PositionProfit(1);
var4 = ExitPrice(1);
Condition2 = true;
}
if Condition1 == false or (Condition1 == true and var1 > 0 and C < var2) Then{
if 매수진입조건 Then
buy();
}
if Condition2 == false or (Condition2 == true and var3 < 0 and C > var4) Then{
if 매도진입조건 Then
sell();
}
즐거운 하루되세요
> 꾸주니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시스템식 문의 드립니다.
> 신호는 매수, 매도 각각 4가지 이상 종류가 있고요.
피라미딩 설정은 다른 신호만 허용하게 되어 있습니다.
1. 첫번째 수익이 목표가(1.5P) 달성이면 더 이상 신호 안나오게 합니다.
그런데 같은 자리에서 2개의 신호가 나올 수도 있고, 시가나 그 다음봉에서 신호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이를 테면 시가에 매수 진입하고, 바로 다음봉에서 또 매수로 드갔을 경우 둘 다 목표가 청산하거나, 시가 진입은 목표가 청산, 둘째는 손절이면 그 날은 더 이상 안나오게 합니다.
2. 첫번째 매매가 수익일 경우 두번째 신호부터는 매수라고 하면 첫번째 청산가격보다 낮은 가격에서만 신호가 나오게 하고 더 클 땐 안나오게 합니다. 물론 반대방향 신호는 나올 수 있구요. 매도신호는 첫번째가 매도청산 수익이라면 두번째 부터는 첫번째 청산가격보다 높을 때만 신호가 나오게 합니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