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시스템식 문의 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꾸주니
2013-01-30 14:05:43
211
글번호 58873
답변완료
신호는 매수, 매도 각각 4가지 이상 종류가 있고요. 피라미딩 설정은 다른 신호만 허용하게 되어 있습니다. 1. 첫번째 수익이 목표가(1.5P) 달성이면 더 이상 신호 안나오게 합니다. 그런데 같은 자리에서 2개의 신호가 나올 수도 있고, 시가나 그 다음봉에서 신호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이를 테면 시가에 매수 진입하고, 바로 다음봉에서 또 매수로 드갔을 경우 둘 다 목표가 청산하거나, 시가 진입은 목표가 청산, 둘째는 손절이면 그 날은 더 이상 안나오게 합니다. 2. 첫번째 매매가 수익일 경우 두번째 신호부터는 매수라고 하면 첫번째 청산가격보다 낮은 가격에서만 신호가 나오게 하고 더 클 땐 안나오게 합니다. 물론 반대방향 신호는 나올 수 있구요. 매도신호는 첫번째가 매도청산 수익이라면 두번째 부터는 첫번째 청산가격보다 높을 때만 신호가 나오게 합니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시스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3-01-30 17:52:16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해당 내용은 수식으로 처리가 어려울것 같습니다. 어떤 청산식으로 청산되었는지는 청산이름으로 판단해야 하는데 청산이름은 포지션이 완전 청산되어야 그 값이 리턴됩니다. 그러므로 피라미딩식에서 피라미딩 된 진입중 특정 진입이 목표수익으로 청산된것은 판단하기가 어렵습니다.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각 진입식에 condition == false라는 조건을 주시면 됩니다. var : count(0),cnt(0); if date != date[1] Then Condition1 = false; count = 0; for cnt = 0 to 10{ if sdate == EntryDate(cnt) Then count = count+1; } if count == 1 and ((MarketPosition == 1 and highest(H,BarsSinceEntry) >= EntryPrice+1.5) or (MarketPosition == 1 and highest(H,BarsSinceEntry) >= EntryPrice+1.5)) Then Condition1 = true; if 매수진입조건 and Condition1 == false Then buy(); 2. 아래식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var : count(0),cnt(0); if date != date[1] Then{ Condition1 = false; Condition2 = false; } if Condition1 == False and BarsSinceExit(1) == 1 Then{ var1 = PositionProfit(1); var2 = ExitPrice(1); Condition1 = true; } if Condition2 == False and BarsSinceExit(1) == -1 Then{ var3 = PositionProfit(1); var4 = ExitPrice(1); Condition2 = true; } if Condition1 == false or (Condition1 == true and var1 > 0 and C < var2) Then{ if 매수진입조건 Then buy(); } if Condition2 == false or (Condition2 == true and var3 < 0 and C > var4) Then{ if 매도진입조건 Then sell(); } 즐거운 하루되세요 > 꾸주니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시스템식 문의 드립니다. > 신호는 매수, 매도 각각 4가지 이상 종류가 있고요. 피라미딩 설정은 다른 신호만 허용하게 되어 있습니다. 1. 첫번째 수익이 목표가(1.5P) 달성이면 더 이상 신호 안나오게 합니다. 그런데 같은 자리에서 2개의 신호가 나올 수도 있고, 시가나 그 다음봉에서 신호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이를 테면 시가에 매수 진입하고, 바로 다음봉에서 또 매수로 드갔을 경우 둘 다 목표가 청산하거나, 시가 진입은 목표가 청산, 둘째는 손절이면 그 날은 더 이상 안나오게 합니다. 2. 첫번째 매매가 수익일 경우 두번째 신호부터는 매수라고 하면 첫번째 청산가격보다 낮은 가격에서만 신호가 나오게 하고 더 클 땐 안나오게 합니다. 물론 반대방향 신호는 나올 수 있구요. 매도신호는 첫번째가 매도청산 수익이라면 두번째 부터는 첫번째 청산가격보다 높을 때만 신호가 나오게 합니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