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전에 질문드린 추세선돌파 지표에 관해서 추가 질문드립니다.
2013-01-30 21:54:14
345
글번호 58905
어저께 질문드렸는데 지표식을 답변해주셨습니다.
===
2. 지표식
input : 시작날짜(20130121),시작시간(90000),끝날짜(20130125),끝시간(90000);
if sdate == 시작날짜 and stime == 시작시간 Then{
var1 = sdate;
var2 = stime;
var3 = H;
}
if sdate == 끝날짜 and stime == 끝시간 Then{
var4 = sdate;
var5 = stime;
var6 = H;
}
#2013년1월21일 9시봉의 고가에서 시작해 2013년01월25일9시봉 고가까지 추세선을 그림
value1 = TL_New(var1,var2,var3,var4,var5,var6);
------------------------------------------------
이 식을 지표에다 넣고 검증 해보는데
'선언되지 않은 이름 'TL_New'이(가) 사용되었습니다. '
라고 나오네여.. TL_New를 어떻게 선언해야되는지 부탁드립니다.
두번째 질문> 시스템식에서는
input : 시작날짜(20130121),시작시간(90000),끝날짜(20130125),끝시간(90000);
if sdate == 시작날짜 and stime == 시작시간 Then{
var1 = sdate;
var2 = stime;
var3 = H;
}
if sdate == 끝날짜 and stime == 끝시간 Then{
var4 = sdate;
var5 = stime;
var6 = H;
}
#2013년1월21일 9시봉의 고가에서 시작해 2013년01월25일9시봉 고가까지 추세선을 그림
value1 = TL_New(var1,var2,var3,var4,var5,var6);
# 추세선우측 연장
TL_SetExtRight(value1, true);
# 추세선 값
value2 = TL_GetValue(value1,sdate,stime);
#추세선을 상향돌파하면 매수
if sdate >= 끝날짜 and crossup(c,value2) Then
buy();
#추세선을 하향이탈하면 매도
if sdate >= 끝날짜 and CrossDown(c,value2) Then
sell();
이렇게 답변해주셨는데 시스템에 넣어보니
'선언되지 않은 이름 'TL_New'가 사용되었습니다.'
'선언되지 않은 이름 'TL_SetExtRight'가 사용되었습니다.
'선언되지 않은 이름 'TL_GetValue'가 사용되었습니다.
라고 나오는데 어떻게 선언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ㅡㅡ; 부탁드리겠습니다.
수고하세요.
참고로 리딩투자증권의 예스트레이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3-01-31 10:30:23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죄송합니다. 설명이 부족했습니다.
추세선 함수는 예스트레이더 4.0버전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현재 리딩스타플러스와 우리트레이더, 예스트레이더3.1은
모두 3.1버전으로 추세선함수가 제공되지 않는 버전으로
리딩스타플러스 사용하시면 해당내용 구현이 되지 않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비엔에프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전에 질문드린 추세선돌파 지표에 관해서 추가 질문드립니다.
> 어저께 질문드렸는데 지표식을 답변해주셨습니다.
===
2. 지표식
input : 시작날짜(20130121),시작시간(90000),끝날짜(20130125),끝시간(90000);
if sdate == 시작날짜 and stime == 시작시간 Then{
var1 = sdate;
var2 = stime;
var3 = H;
}
if sdate == 끝날짜 and stime == 끝시간 Then{
var4 = sdate;
var5 = stime;
var6 = H;
}
#2013년1월21일 9시봉의 고가에서 시작해 2013년01월25일9시봉 고가까지 추세선을 그림
value1 = TL_New(var1,var2,var3,var4,var5,var6);
------------------------------------------------
이 식을 지표에다 넣고 검증 해보는데
'선언되지 않은 이름 'TL_New'이(가) 사용되었습니다. '
라고 나오네여.. TL_New를 어떻게 선언해야되는지 부탁드립니다.
두번째 질문> 시스템식에서는
input : 시작날짜(20130121),시작시간(90000),끝날짜(20130125),끝시간(90000);
if sdate == 시작날짜 and stime == 시작시간 Then{
var1 = sdate;
var2 = stime;
var3 = H;
}
if sdate == 끝날짜 and stime == 끝시간 Then{
var4 = sdate;
var5 = stime;
var6 = H;
}
#2013년1월21일 9시봉의 고가에서 시작해 2013년01월25일9시봉 고가까지 추세선을 그림
value1 = TL_New(var1,var2,var3,var4,var5,var6);
# 추세선우측 연장
TL_SetExtRight(value1, true);
# 추세선 값
value2 = TL_GetValue(value1,sdate,stime);
#추세선을 상향돌파하면 매수
if sdate >= 끝날짜 and crossup(c,value2) Then
buy();
#추세선을 하향이탈하면 매도
if sdate >= 끝날짜 and CrossDown(c,value2) Then
sell();
이렇게 답변해주셨는데 시스템에 넣어보니
'선언되지 않은 이름 'TL_New'가 사용되었습니다.'
'선언되지 않은 이름 'TL_SetExtRight'가 사용되었습니다.
'선언되지 않은 이름 'TL_GetValue'가 사용되었습니다.
라고 나오는데 어떻게 선언해야 할지 모르겠습니다. ㅡㅡ; 부탁드리겠습니다.
수고하세요.
참고로 리딩투자증권의 예스트레이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