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시스템 연산자
2013-01-31 12:46:37
253
글번호 58928
항상 감사드립니다
시스템 작성시 연산자중 " and " 에 관한 질문입니다
var1
var2
if crossup(c,var1) and macdv > 0 then
buy();
위식에서 신호가 발생조건은 현재가가 var1을 돌파시 macdv가 0선 위에 있어야 신호가 발생합니다
문제는 현재가가 var1을 돌파했으나 macdv가 0선 아래에서는 신호가 발생하지않습니다
시스템조건에서 2개의 조건이 동시에 만족한다면 당연히 매수신호가 나오지만
현재가가 var1을 돌파하고 macdv가 0선아래에 있으면 신호가 발생하지 않더라도
시간이 지나 현재가가 var1을 돌파한상태가 지속되고있고 macdv가 0선을 돌파할때 신호
도 나오게 하고싶습니다.
어떤 연산자나 논리식을 사용하는지 부탁드립니다..
매도도 같은방식입니다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3-01-31 16:49:55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if (crossup(c,var1) and macdv > 0) or
(C > var1 and crossup(macdv,0)) then
buy();
2개 조건중에 시차를 허용하시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작성하시면 됩니다,
MACDv가 0 위(먼저 돌파)에 있는상태에서 종가가 var1를 상향돌파하거나
종가가 var1 위(먼저 돌파)에 있는상태에서 MACDV가 0을 상향돌파하면
매수신호가 발생합니다.
동시에 돌파하는 것도 위 내용에 내포됩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조민철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시스템 연산자
> 항상 감사드립니다
시스템 작성시 연산자중 " and " 에 관한 질문입니다
var1
var2
if crossup(c,var1) and macdv > 0 then
buy();
위식에서 신호가 발생조건은 현재가가 var1을 돌파시 macdv가 0선 위에 있어야 신호가 발생합니다
문제는 현재가가 var1을 돌파했으나 macdv가 0선 아래에서는 신호가 발생하지않습니다
시스템조건에서 2개의 조건이 동시에 만족한다면 당연히 매수신호가 나오지만
현재가가 var1을 돌파하고 macdv가 0선아래에 있으면 신호가 발생하지 않더라도
시간이 지나 현재가가 var1을 돌파한상태가 지속되고있고 macdv가 0선을 돌파할때 신호
도 나오게 하고싶습니다.
어떤 연산자나 논리식을 사용하는지 부탁드립니다..
매도도 같은방식입니다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