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매수를 할때의 디테일한 부분 문의드리구 싶습니다.
2013-02-01 00:42:51
311
글번호 58965
며칠전 분봉에서 일봉의 상한가를 인식하는 질문에 훌륭한 답변을 해주셔서
굉장히 인상깊었습니다. 답변주시는 분 정말 대단하시네여.
작성해주신 답안을 보면서 계속 감탄을 했습니다. (솔직히 제가 접할수 있는
예스스탁의 문법이나 설명서나 예문하구는 차원이 틀리시더라구여..
이해할수 없는 부분두 많구여 아직..)
제가 만든 시스템으로 시스템트레이딩을 정말 해보고싶은데 벽에 부딪히면
질문드릴께여.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질문1.
키움에서 자동매매가 있어서 만약에 1700원이란 가격이 깨져서 내려오면
(현재가 <=1600원이면 매수) 이렇게 세팅을 하고 자동매매를 시켜보면
순간 내려와서 1600원을 찍고 다시 올라가버리면 시스템은 1600원이라구 한박자 늦게
그때 매수주문을 내놓게 되면 실제로는 매수가 안되는 경우가 많더라구여.
그래서 키움에서 (현재가 <= 1650원 일때(1660원을 깰때) 1600원에 매수주문을 넣게 끔 하니깐.. 체결되던데)
예스트레이더에서두 예를들면
if 현재가 <= 1650 then
buy("매수",Atlimit,1600,def);
이런식으로 작성하면 1660원이 깨지는 순간 1600원에 바로 매수주문이 들어가서 매수대기
상태가 되는지 궁금합니다.
---------------------------------
//질문2.
상황이 질문1과 연결되는데
만약에 1600원에 1000주를 매수하는 주문이 체결되서 1600원에 1000주가 체결이 되었는데
1580원을 다시 깨고 내려가서 순간 절반인 500주를 1575원 정도에 손절을 시키고
1500원에 다시 절반인 500주를 물타기식으로 추가매수하는 상황을 작성하고 싶습니다만
이런경우 맨처음에 1600원에 1000주던 2000주던 10000주던간에 어느 일정량의 매수를 하고
1575원에 손절을 하는 상황에서 매수수량의 절반을 손절을 시키고
1500원에 다시 손절한 매수수량만큼 재매수를 시키구 싶을때 어떻게 식을 작성하면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
//질문3
위에 상황과 연결된 질문입니다만..
1600원에 1000주를 사서 1575원에 500주를 손절하고
1500원에 500주를 추매가 되서 매수가가 1550원이 되고 수량은 1000주(10000주두 될수 있구)라고 가정을 하고 다시 올라서 1700원 정도에 다시 매수수량의 절반(500주)을 수익매도하고 매매하는 그날의 오전 고점이 1900원이라구 하면 현재가가 다시 그날의 전고점인1900원까지 오르면 남은 매수수량(500주)를 1900원에 매도하는 식을 작성하고 싶습니다.
차트는 15분봉을 열어놓고 시스템을 적용할려구 하는데 그날의 고점에 매도할수 있는 식을 알고 싶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예스트레이더 3.1버전입니다.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3-02-01 11:14:44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수식에서 if로 작성하는 몯든 조건은 봉완성시 입니다.
그러므로 if c <= 1600 then buy();
와 같이 작성하면 봉완성시에 종가가 1600원 이하이면
그때 주문이 집행이 됩니다.
봉미완성시에 가격을 터치하면 주문이 집행되기 위해서는
atstop이나 atlimit을 상용하셔야 하는데
해당 타입이 매수에 사용되면 현재 시세가 지정한 가격 이상이나 이하이면
무조건 주문이 나가게 되어
buy("b",atlimit,1600);
만약 위와 같이만 작성하시면
현재 시세가 1600이하의 가격이기만 하면 무조건 주문이 나갑니다.
만약 시세가 1600 위에 있다가 아래로 내려와
1600을 닿을때 주문을 하시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작성하셔야 합니다.
아래식은 봉의 가격이 1600보다 크면
1600으로 가격을 셋팅하고 다음봉의 시세중에
1600이하의 가격이 나오면 즉시 주문됩니다.
저가가 1600보다 커야 1600이라는 가격이 셋팅이 되므로
차트도 최대한 짧은 주기의 차트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if L > 1600 then
buy("b",atlimit,1600);
2.
추가진입을 하는 시스템은
시스템 트레이딩 설정창의 피라미딩에서
파라미딩을 설정하셔야 합니다.
피라미딩을 "다른진입신호만허용"으로 설정하신후
적용하시면 되며
마찬가지로 최대한 짧은 주기의 차트에 적용하셔야 합니다.
#첫신호(1600터치하면 1000주 매수
if MarketPosition == 0 and L > 1600 then
buy("b",atlimit,1600,1000);
if MarketPosition == 1 Then{
#첫진입후 1575까지 가격 하락하면 절반 청산
if CurrentEntries == 1 Then
exitlong("bx",AtStop,1575,"b",int(maxContracts*0.5),1);
#두번째 진입, 1500까지 가격하락하면 추가진입
if CurrentEntries == 1 Then
buy("bb",AtStop,1500,int(maxContracts*0.5));
}
3.
#첫신호(1600터치하면 1000주 매수
if MarketPosition == 0 and L > 1600 then
buy("b",atlimit,1600,1000);
if MarketPosition == 1 Then{
#첫진입후 1575까지 가격 하락하면 절반 청산
if CurrentEntries == 1 Then
exitlong("bx",AtStop,1575,"",int(maxContracts*0.5),1);
#두번째 진입, 1500까지 가격하락하면 추가진입
if CurrentEntries == 1 Then
buy("bb",AtStop,1500,int(maxContracts*0.5));
#두전진입후 1700까지 상승하면 절반청산
if CurrentEntries == 2 Then
ExitLong("bx2",atlimit,1700,"",int(maxContracts*0.5),1);
#두전진입후 당일고점 갱신하면 남은수량 전량 청산
if CurrentEntries == 2 Then
ExitLong("bx3",atlimit,dayhigh+PriceScale);
}
즐거운 하루되세요
> 비엔에프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매수를 할때의 디테일한 부분 문의드리구 싶습니다.
> 며칠전 분봉에서 일봉의 상한가를 인식하는 질문에 훌륭한 답변을 해주셔서
굉장히 인상깊었습니다. 답변주시는 분 정말 대단하시네여.
작성해주신 답안을 보면서 계속 감탄을 했습니다. (솔직히 제가 접할수 있는
예스스탁의 문법이나 설명서나 예문하구는 차원이 틀리시더라구여..
이해할수 없는 부분두 많구여 아직..)
제가 만든 시스템으로 시스템트레이딩을 정말 해보고싶은데 벽에 부딪히면
질문드릴께여.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
//질문1.
키움에서 자동매매가 있어서 만약에 1700원이란 가격이 깨져서 내려오면
(현재가 <=1600원이면 매수) 이렇게 세팅을 하고 자동매매를 시켜보면
순간 내려와서 1600원을 찍고 다시 올라가버리면 시스템은 1600원이라구 한박자 늦게
그때 매수주문을 내놓게 되면 실제로는 매수가 안되는 경우가 많더라구여.
그래서 키움에서 (현재가 <= 1650원 일때(1660원을 깰때) 1600원에 매수주문을 넣게 끔 하니깐.. 체결되던데)
예스트레이더에서두 예를들면
if 현재가 <= 1650 then
buy("매수",Atlimit,1600,def);
이런식으로 작성하면 1660원이 깨지는 순간 1600원에 바로 매수주문이 들어가서 매수대기
상태가 되는지 궁금합니다.
---------------------------------
//질문2.
상황이 질문1과 연결되는데
만약에 1600원에 1000주를 매수하는 주문이 체결되서 1600원에 1000주가 체결이 되었는데
1580원을 다시 깨고 내려가서 순간 절반인 500주를 1575원 정도에 손절을 시키고
1500원에 다시 절반인 500주를 물타기식으로 추가매수하는 상황을 작성하고 싶습니다만
이런경우 맨처음에 1600원에 1000주던 2000주던 10000주던간에 어느 일정량의 매수를 하고
1575원에 손절을 하는 상황에서 매수수량의 절반을 손절을 시키고
1500원에 다시 손절한 매수수량만큼 재매수를 시키구 싶을때 어떻게 식을 작성하면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
---------------------------------------
//질문3
위에 상황과 연결된 질문입니다만..
1600원에 1000주를 사서 1575원에 500주를 손절하고
1500원에 500주를 추매가 되서 매수가가 1550원이 되고 수량은 1000주(10000주두 될수 있구)라고 가정을 하고 다시 올라서 1700원 정도에 다시 매수수량의 절반(500주)을 수익매도하고 매매하는 그날의 오전 고점이 1900원이라구 하면 현재가가 다시 그날의 전고점인1900원까지 오르면 남은 매수수량(500주)를 1900원에 매도하는 식을 작성하고 싶습니다.
차트는 15분봉을 열어놓고 시스템을 적용할려구 하는데 그날의 고점에 매도할수 있는 식을 알고 싶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
예스트레이더 3.1버전입니다.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