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시그널 표현방법
2013-02-01 11:04:36
340
글번호 58967
1. 이트레이드증권이나 동양증권 HTS를 보면 OBV시그널중에서 WELLES이평이라고 있는데요
예스스탁 수식으로도 나타낼수있나요??
예를 들어 OBV시그널 WELLES이평 12 와 단순이평 36 두개의 선으로
나타내고싶습니다.
2. 호가잔량이평을 가지고 매도매수잔량차이 수식을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에 시그널을 넣어서 사용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되나요??
따른 시그널 처럼 넣으면 따로 놀아요 ㅠ
plot1(bids,"매수잔량"); #선
plot2(-asks,"매도잔량"); #선
plot3(bids-asks,"차이"); #선
3. 호가잔량이평이 총호가의 매수,매도잔량을 나타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두호가를 선택해서 평균치를 가지고 이평을 만들수도 있나요??
바쁘실텐데 질문이 많네요 ㅠㅠ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3-02-01 11:48:20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welles이평은 기본으로 제공되지 않아
수식내에서 따로 계산해 사용하셔야 합니다.
Input : Period1(12),Period2(36);
Var : Ep(0), WWma(0), DINDEX(0), PreJISU(0);
var1 = OBV;
Ep = 1/Period1;
if index == 0 Then
WWma = var1;
Else
WWma = var1 * EP + WWma * (1-EP);
plot1(var1,"OBV");
plot2(WWma,"OBV시그널(welles이평)");
plot3(ma(var1,Period2),"OBV시그널(단순이평)");
2.
input : sig(20);
plot1(bids,"매수잔량"); #선
plot2(-asks,"매도잔량"); #선
plot3(bids-asks,"차이"); #선
plot4(ma(bids-asks,sig),"시그널");
3.
가능하지 않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Argo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시그널 표현방법
>
1. 이트레이드증권이나 동양증권 HTS를 보면 OBV시그널중에서 WELLES이평이라고 있는데요
예스스탁 수식으로도 나타낼수있나요??
예를 들어 OBV시그널 WELLES이평 12 와 단순이평 36 두개의 선으로
나타내고싶습니다.
2. 호가잔량이평을 가지고 매도매수잔량차이 수식을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에 시그널을 넣어서 사용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되나요??
따른 시그널 처럼 넣으면 따로 놀아요 ㅠ
plot1(bids,"매수잔량"); #선
plot2(-asks,"매도잔량"); #선
plot3(bids-asks,"차이"); #선
3. 호가잔량이평이 총호가의 매수,매도잔량을 나타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두호가를 선택해서 평균치를 가지고 이평을 만들수도 있나요??
바쁘실텐데 질문이 많네요 ㅠㅠ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