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시그널 표현방법

프로필 이미지
Argo
2013-02-01 11:04:36
340
글번호 58967
답변완료
1. 이트레이드증권이나 동양증권 HTS를 보면 OBV시그널중에서 WELLES이평이라고 있는데요 예스스탁 수식으로도 나타낼수있나요?? 예를 들어 OBV시그널 WELLES이평 12 와 단순이평 36 두개의 선으로 나타내고싶습니다. 2. 호가잔량이평을 가지고 매도매수잔량차이 수식을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에 시그널을 넣어서 사용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되나요?? 따른 시그널 처럼 넣으면 따로 놀아요 ㅠ plot1(bids,"매수잔량"); #선 plot2(-asks,"매도잔량"); #선 plot3(bids-asks,"차이"); #선 3. 호가잔량이평이 총호가의 매수,매도잔량을 나타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두호가를 선택해서 평균치를 가지고 이평을 만들수도 있나요?? 바쁘실텐데 질문이 많네요 ㅠㅠ
지표
답변 1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3-02-01 11:48:20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welles이평은 기본으로 제공되지 않아 수식내에서 따로 계산해 사용하셔야 합니다. Input : Period1(12),Period2(36); Var : Ep(0), WWma(0), DINDEX(0), PreJISU(0); var1 = OBV; Ep = 1/Period1; if index == 0 Then WWma = var1; Else WWma = var1 * EP + WWma * (1-EP); plot1(var1,"OBV"); plot2(WWma,"OBV시그널(welles이평)"); plot3(ma(var1,Period2),"OBV시그널(단순이평)"); 2. input : sig(20); plot1(bids,"매수잔량"); #선 plot2(-asks,"매도잔량"); #선 plot3(bids-asks,"차이"); #선 plot4(ma(bids-asks,sig),"시그널"); 3. 가능하지 않습니다. 즐거운 하루되세요 > Argo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시그널 표현방법 > 1. 이트레이드증권이나 동양증권 HTS를 보면 OBV시그널중에서 WELLES이평이라고 있는데요 예스스탁 수식으로도 나타낼수있나요?? 예를 들어 OBV시그널 WELLES이평 12 와 단순이평 36 두개의 선으로 나타내고싶습니다. 2. 호가잔량이평을 가지고 매도매수잔량차이 수식을 만들었습니다. 그런데 여기에 시그널을 넣어서 사용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되나요?? 따른 시그널 처럼 넣으면 따로 놀아요 ㅠ plot1(bids,"매수잔량"); #선 plot2(-asks,"매도잔량"); #선 plot3(bids-asks,"차이"); #선 3. 호가잔량이평이 총호가의 매수,매도잔량을 나타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두호가를 선택해서 평균치를 가지고 이평을 만들수도 있나요?? 바쁘실텐데 질문이 많네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