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지표식좀 부탁드립니다.
2013-02-02 16:29:24
329
글번호 59036
안녕하세요.
추운날씨에 고생이 많으십니다.
초보라서 그런지 아직 어렵네요.
제가 베이시스,거래량,미결제로 MACD를 만들려고 하는데요
기존MACD수식을 이용해서 만들려고 하는데
어떤개념이 틀린건지 오류가 계속떠서 수식문의좀 할려고합니다.
답변해주실수 있는 한도내에서 답변부탁드립니다.
1.베이시스MACD
eavg(basis,short)-eavg(basis,long)
2. 거래량MACD
eavg(v,short)-eavg(v,long)
3. 미결제 MACD
eavg(oi,shrot)-eavg(oi,long)
답변은 메일로 부탁드립니다.
maestro871015@gmail.com 감사합니다.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3-02-04 11:40:56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예스랭귀지에서 지수이평은 ema입니다.
아래와 같이 작성해 사용하셔야 합니다.
1.베이시스MACD
#주종목 선물, 참조데이터(data2) kospi200지수
input : short(5),long(20);
var : basis(0,data1);
basis = data1(c)-data2(c);
plot1(ema(basis,short)-ema(basis,long));
2. 거래량MACD
input : short(5),long(20);
plot1(ema(v,short)-ema(v,long));
3. 미결제 MACD
input : short(5),long(20);
plot2(ema(oi,short)-ema(oi,long));
즐거운 하루되세요
즐거운 하루되세요
> 100억의사나이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지표식좀 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추운날씨에 고생이 많으십니다.
초보라서 그런지 아직 어렵네요.
제가 베이시스,거래량,미결제로 MACD를 만들려고 하는데요
기존MACD수식을 이용해서 만들려고 하는데
어떤개념이 틀린건지 오류가 계속떠서 수식문의좀 할려고합니다.
답변해주실수 있는 한도내에서 답변부탁드립니다.
1.베이시스MACD
eavg(basis,short)-eavg(basis,long)
2. 거래량MACD
eavg(v,short)-eavg(v,long)
3. 미결제 MACD
eavg(oi,shrot)-eavg(oi,long)
답변은 메일로 부탁드립니다.
maestro871015@gmail.com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