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질문] 수식부탁드립니다.
2003-08-11 00:00:00
1163
글번호 620
안녕하세요...
20일 이평의 0.5% 지점에 상하밴드를 설정(Envelope(20,0.5)) 하고
주가가 하한밴드아래에서 하한밴드를 상향돌파하면 매수
상한밴드 위세서 상한밴드를 하향돌파하면 매수청산
매수진입후 N봉(10) 경과후 N봉의 저가를 하향돌파하면 매수청산(손절)후, 매도진입..
주가가 상한밴드 위에서 상한밴드를 하향돌파하면 매도
하한밴드 아래에서 하한밴드를 상향돌파하면 매도청산
매도진입후 N봉(10) 경과후 N봉의 고가를 상향돌파하면 매도청산(손절)후, 매수진입하는 식입니다....
타사에서는 Barnumsinceentry 같은 함수가 있던데요... 예스에서는 어찌해야하는지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03-08-12 00:00:00
문의하신 내용 답변드립니다.
barsinceentry함수는 현제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내용을 풀어서 작성해야 됩니다.
이 함수는 향후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N봉최고가와 최저가는 외부변수(input)에서 설정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input : N(5);
var : bandUp(0), bandDn(0), bpos(0), sPos(0), bindex(0), sindex(0);
bandUp = EnvelopeUp(20,0.5);
bandDn = EnvelopeDown(20,0.5);
if CrossUp(C, bandDn) and bpos!=1 or
(spos == 1 and i - sindex >= 10 and Crossup(C,highest(H,N)[1])) then {
buy();
exitshort();
bPos = 1;
spos = 0;
bindex = index;
}
if CrossDown(C,bandUp) and spos!=1 or
(bpos == 1 and i-bindex >= 10 and Crossdown(C,lowest(L,N)[1])) then {
sell();
exitlong();
bpos = 0;
spos = 1;
sindex = index;
}
> mimesis2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질문] 수식부탁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
> 20일 이평의 0.5% 지점에 상하밴드를 설정(Envelope(20,0.5)) 하고
>
> 주가가 하한밴드아래에서 하한밴드를 상향돌파하면 매수
> 상한밴드 위세서 상한밴드를 하향돌파하면 매수청산
> 매수진입후 N봉(10) 경과후 N봉의 저가를 하향돌파하면 매수청산(손절)후, 매도진입..
>
> 주가가 상한밴드 위에서 상한밴드를 하향돌파하면 매도
> 하한밴드 아래에서 하한밴드를 상향돌파하면 매도청산
> 매도진입후 N봉(10) 경과후 N봉의 고가를 상향돌파하면 매도청산(손절)후, 매수진입하는 식입니다....
>
> 타사에서는 Barnumsinceentry 같은 함수가 있던데요... 예스에서는 어찌해야하는지
> 빠른 답변 부탁드립니다...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