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지표 문의 드립니다.
2013-08-16 13:04:53
150
글번호 66512
1.옵션에서 콜풋 두 차트를 30분봉으로 두고요..
두옵션에서 고저가 같은 값이 나오면.. 시그널로 표시를 하고 싶습니다.
예를 들면.. 콜 고가 3.0 저가 2.5 이고 풋 고가 3.3 저가 2.8 이면.
각각 50틱씩이니.. 이럴때 시그널이 나오게 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폭이 적은것과 폭이 큰것의 색깔을 지표란에 넣고 싶습니다.
폭이큰건 붉은색 폭이 적은것은 푸른색으로요..
꼭좀 부탁드립니다.
2.30분봉상에서.. 첫봉의 고저의 폭을 위로는 고가에서부터 그 폭을 긋는 라인을 만들고 싶고, 아래로는 저가의 폭을 긋는 라인을 만들고 싶습니다.
에를 들면, 콜아무개의 시초봉 고저가 3.30-3.00이다.. 그럼 위로는 3.3-3.6-3.9 이렇고
아래로는 3.0-2.7-2.4 이런식으로 라인이 그어지게 만들고 싶습니다.
부탁드립니다.. 주말 잘 보내시고요.. 감사합니다..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3-08-16 16:13:00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1.
수식에서 2개의 종목의 값을 비교하려면
하나의 종목은 참조데이터로 들어가야 합니다.
차트를 두개 만드시고 주종목 콜, 참조데이터(data2) 풋인 차트와
주종목이 풋, 참조데이터(data2)가 콜인 차트를 만드신 후
아래식 적용하시면 됩니다.
봉의 고저차가 같은 틱이면 주종목의 봉에 점을 찍습니다.
옵션은 3.0을 기준으로 한틱의 값이 변경이 되므로
2개 종목이 고저차가 같은 틱수라도 고가와 저가의 차이이가 참조데이터 보다 크면 붉은색
작으면 파란색, 같으면 초록색으로 점이 찍히게 작성했습니다.
시그널은 시스템식으로 작성해야 하는데
올려주신 내용으로는 어떤 매수와 매도 조건인지 분명치 않습니다.
검색식으로만 올려드립니다.
var : d1(0,data2),D2(0,data2);
if data1(H < 3.0) Then
D1 = data1((H-L)/PriceScale);
if data1(L >= 3.0) Then
D1 = data1((H-L)/PriceScale);
if data1(H >= 3.0 and L < 3.0) Then
D1 = data1((H-3.0)/0.05+(3.0-L)/0.01);
if data2(H < 3.0) Then
D2 = data2((H-L)/PriceScale);
if data2(L >= 3.0) Then
D2 = data2((H-L)/PriceScale);
if data2(H >= 3.0 and L < 3.0) Then
D2 = data2((H-3.0)/0.05+(3.0-L)/0.01);
if D1 == D2 Then{
if data1(H-L) > data2(H-L) Then
plot1(H,"1",RED);
else if data1(H-L) < data2(H-L) Then
plot1(H,"1",BLUE);
Else
plot1(H,"1",GREEN);
}
2.
if dayindex == 0 Then{
var1 = H;
var2 = L;
var3 = (var1-var2);
}
plot1(var1,"첫봉고가");
plot2(var1+var3*1,"첫봉고가+1배");
plot3(var1+var3*2,"첫봉고가+2배");
plot4(var1+var3*3,"첫봉고가+3배");
plot5(var2,"첫봉저가");
plot6(var2-var3*1,"첫봉저가-1배");
plot7(var2-var3*2,"첫봉저가-2배");
plot8(var2-var3*3,"첫봉저가-3배");
즐거운 하루되세요
> WT_altiscd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지표 문의 드립니다.
> 1.옵션에서 콜풋 두 차트를 30분봉으로 두고요..
두옵션에서 고저가 같은 값이 나오면.. 시그널로 표시를 하고 싶습니다.
예를 들면.. 콜 고가 3.0 저가 2.5 이고 풋 고가 3.3 저가 2.8 이면.
각각 50틱씩이니.. 이럴때 시그널이 나오게 하고 싶습니다.
그리고 폭이 적은것과 폭이 큰것의 색깔을 지표란에 넣고 싶습니다.
폭이큰건 붉은색 폭이 적은것은 푸른색으로요..
꼭좀 부탁드립니다.
2.30분봉상에서.. 첫봉의 고저의 폭을 위로는 고가에서부터 그 폭을 긋는 라인을 만들고 싶고, 아래로는 저가의 폭을 긋는 라인을 만들고 싶습니다.
에를 들면, 콜아무개의 시초봉 고저가 3.30-3.00이다.. 그럼 위로는 3.3-3.6-3.9 이렇고
아래로는 3.0-2.7-2.4 이런식으로 라인이 그어지게 만들고 싶습니다.
부탁드립니다.. 주말 잘 보내시고요.. 감사합니다..
다음글
이전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