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주간 +CME 복합 시스템에서
2013-08-16 17:42:48
170
글번호 66542
장기 이평선을 사용할때 전일 이전의 값은 주간장의 데이터만 가져다 쓸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CME의 분봉 값은 당일것만 사용하고 싶습니다.
답변 1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3-08-19 10:12:26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주간장 데이터를 야간에 이용하기 위해서는
차트가 복합차트로 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래식은 야간에 특정기간 이평을 계산하는데
해당 기간값에서 야간 봉수가 모자라면 주간의 데이터만 이용해서
그리는 식입니다.
식작성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nput : P(120);
var : cnt(0),mav(0);
Array : CC[200](0);
if stime >= 90000 and stime <= 151500 Then{
CC[0] = C;
for cnt = 1 to 199{
CC[cnt] = CC[cnt-1][1];
}
}
if stime == 180000 or (stime > 180000 and stime[1] < 180000) Then
var1 = 0;
var1 = var1+1;
if stime >= 180000 or stime< 090000 Then{
if var1 >= P Then{
value1 = AccumN(C,P);
mav = value1/P;
}
if var1 < P Then{
value1 = AccumN(C,var1);
for cnt = 0 to (P-var1)-1{
value1 = value1+CC[cnt];
}
mav = value1/P;
}
}
plot1(mav);
즐거운 하루되세요
> ok98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주간 +CME 복합 시스템에서
> 장기 이평선을 사용할때 전일 이전의 값은 주간장의 데이터만 가져다 쓸 수 있는 방법이 있나요?
CME의 분봉 값은 당일것만 사용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