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수식 좀 부탁 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난정욱
2013-08-19 15:44:26
170
글번호 66585
답변완료
1 이동평균선이 5이동 평균선 아래에 있다가 상향 동파하면 매수 20 이동평균선을 하향 돌파할때 매도를 하고 싶구요 매수 신호시 신호봉 이전 5분동안 거래량이 얼마 이상일때만 매수를 하고 싶습니다 모든 변수값은 외부 변수로 부탁드립니다
시스템
답변 3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3-08-19 18:09:10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이전 N개봉동안의 거래량합이 X이상이고 P1이평이 P2이평을 상향돌파하면 매수하고 P1이평이 P3이평을 하향이탈하면 청산하는 식입니다. input : P1(1),P2(5),P3(20),N(5),X(2000); var1 = ma(C,P1); var2 = ma(C,P2); var3 = ma(C,P3); if crossup(var1,var2) and AccumN(V,N) >= X Then buy(); if CrossDown(var1,var3) Then exitlong(); 즐거운 하루되세요 > 난정욱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식 좀 부탁 드립니다 > 1 이동평균선이 5이동 평균선 아래에 있다가 상향 동파하면 매수 20 이동평균선을 하향 돌파할때 매도를 하고 싶구요 매수 신호시 신호봉 이전 5분동안 거래량이 얼마 이상일때만 매수를 하고 싶습니다 모든 변수값은 외부 변수로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난정욱

2013-08-19 18:24:24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봉갯수 말고 분으로 거래량합을 할순 없나요? 틱챠트도 해보고 싶어서 그럽니다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수식 좀 부탁 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이전 N개봉동안의 거래량합이 X이상이고 P1이평이 P2이평을 상향돌파하면 매수하고 P1이평이 P3이평을 하향이탈하면 청산하는 식입니다. input : P1(1),P2(5),P3(20),N(5),X(2000); var1 = ma(C,P1); var2 = ma(C,P2); var3 = ma(C,P3); if crossup(var1,var2) and AccumN(V,N) >= X Then buy(); if CrossDown(var1,var3) Then exitlong(); 즐거운 하루되세요 > 난정욱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식 좀 부탁 드립니다 > 1 이동평균선이 5이동 평균선 아래에 있다가 상향 동파하면 매수 20 이동평균선을 하향 돌파할때 매도를 하고 싶구요 매수 신호시 신호봉 이전 5분동안 거래량이 얼마 이상일때만 매수를 하고 싶습니다 모든 변수값은 외부 변수로 부탁드립니다
프로필 이미지

예스스탁 예스스탁 답변

2013-08-20 14:38:29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수식은 봉하나하나가 기준이 되고 틱차트는 분의 경계가 하나의 봉에 포함되는 경우가 많고 수식에서 봉하나를 분할해서 값을 인지할수 없어 정확히 5분단위로 구분되게 작성할수는 없습니다. 아래식은 봉하나가 만들어지 지는 시간을 초단위로 환산해서 이전봉을 합산해서 5분(300초) 이내에 봉에서만 거래량을 합산해서 계산합니다.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input : P1(1),P2(5),P3(20),N(5),X(2000); var : S1(0),S2(0),stimeTosecond(0),E1(0),E2(0),timeTosecond(0),SecondMakecandle(0); var : sum(0),vol(0),cnt(0); #틱봉이 만들어지는 시간 계산 S1 = TimeToMinutes(stime)*60; S2 = FracPortion(stime/100)*100;//시작시간 초 stimeTosecond = S1+S2; E1 = TimeToMinutes(time)*60; E2 = FracPortion(time/100)*100;//&#44561;시간 초 timeTosecond = E1+E2; SecondMakecandle = timeTosecond-stimeTosecond; sum = 0; vol = 0; for cnt = 0 to 200{ sum = sum + SecondMakecandle[cnt]; if sum <= 300 Then{ vol = vol+V[cnt]; } //초합계가 300이 넘거나 이전봉의 날짜가 당일이 아니면 for문 중지 if sum > 300 or sdate[cnt] != sdate Then cnt = 201; } var1 = ma(C,P1); var2 = ma(C,P2); var3 = ma(C,P3); if crossup(var1,var2) and vol >= X Then buy(); if CrossDown(var1,var3) Then exitlong(); 즐거운 하루되세요 > 난정욱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Re : 수식 좀 부탁 드립니다 >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봉갯수 말고 분으로 거래량합을 할순 없나요? 틱챠트도 해보고 싶어서 그럽니다 > 예스스탁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Re : 수식 좀 부탁 드립니다 > 안녕하세요 예스스탁입니다. 이전 N개봉동안의 거래량합이 X이상이고 P1이평이 P2이평을 상향돌파하면 매수하고 P1이평이 P3이평을 하향이탈하면 청산하는 식입니다. input : P1(1),P2(5),P3(20),N(5),X(2000); var1 = ma(C,P1); var2 = ma(C,P2); var3 = ma(C,P3); if crossup(var1,var2) and AccumN(V,N) >= X Then buy(); if CrossDown(var1,var3) Then exitlong(); 즐거운 하루되세요 > 난정욱 님이 쓴 글입니다. > 제목 : 수식 좀 부탁 드립니다 > 1 이동평균선이 5이동 평균선 아래에 있다가 상향 동파하면 매수 20 이동평균선을 하향 돌파할때 매도를 하고 싶구요 매수 신호시 신호봉 이전 5분동안 거래량이 얼마 이상일때만 매수를 하고 싶습니다 모든 변수값은 외부 변수로 부탁드립니다